늘려서 사용하는 맥세이프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맥세이프 지원 3in1 무선 충전기 UMWHMFR3in1
상태바
늘려서 사용하는 맥세이프 충전기, 아임커머스 UM2 맥세이프 지원 3in1 무선 충전기 UMWHMFR3in1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3.30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맥세이프 충전기는 아이폰 12 이상 모델에 자석 방식으로 달라붙기 때문에 충전이 손쉬운 편이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의외의 단점이 있다. 바로 충전 중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하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분리 후 다시 맥세이프 충전기에 부착시켜야 하는데, 정확한 위치에 올려야 해서 상당히 불편하다. 특히, 침대 협탁이나 머리맡에 두고 사용하면 이런 단점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다.

이에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는 기존 맥세이프 충전기의 불편함을 해소한 ‘UM2 맥세이프 지원 3in1 무선 충전기 UMWHMFR3in1(이하 UMWHMFR3in1)’을 새롭게 선보였다. UMWHMFR3in1의 특징은 맥세이프 충전기만 따로 분리할 수 있으며, 맥세이프 충전 케이블이 늘어난다는 것이다. 즉, 맥세이프의 장점과 유선 충전의 장점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충전기다.

 

제원

모델명: UMWHMFR3in1
입력(USB Type-C): PD 5V 3A, 9V 3A
스마트폰 충전: 5W/7.5W/10W/15W(아이폰 12/13 맥세이프 7.5W)
워치 충전: 2.5W
이어폰 충전: 3W

 

모듈형으로 더욱 깔끔하게 사용하자

USB Type-C 포트를 택했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15W 혹은 27W 입력이 가능하다.

UMWHMFR3in1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3in1 무선 충전기다. 별도의 전용 전원 어댑터를 사용하지 않고 USB Type-C 포트를 택했는데, 사용 환경에 따라 15W 혹은 27W 입력이 가능하다.

USB Type-C 포트와 USB Type-A 포트를 동시에 갖춰 애플 워치 충전기 기준 어느 세대의 제품이라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트 워치 장착을 위한 포트가 충전기 상단에 탑재됐다. USB Type-C 포트와 USB Type-A 포트를 동시에 갖춰 애플 워치 충전기 기준 어느 세대의 제품이라도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애플 워치 충전기를 고정할 수 있는 모듈형 플라스틱 파츠가 동봉된다.
애플 워치 충전기를 고정할 수 있는 모듈형 플라스틱 파츠가 동봉된다.

애플 워치 충전기를 고정할 수 있는 모듈형 플라스틱 파츠가 동봉된다. 애플 워치 충전이 불필요하다면 해당 파츠 자체를 장착하지 않아도 되기에 더욱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워치 충전기는 충전기 뒤쪽에 위치하게 되며, 애플 워치 충전 케이블을 맥세이프 스탠드 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애플 워치 충전기는 충전기 뒤쪽에 위치하게 되며, 애플 워치 충전 케이블을 맥세이프 스탠드 안에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진화한 3in1 무선 충전기

슬림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 13 프로가 맥세이프 충전기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맥세이프 자력은 어떨까? 맥세이프 호환 기기임에도 슬림 케이스가 장착된 아이폰 13 프로가 맥세이프 충전기에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대 길이로 늘려보니 길이가 제법 길어 침대 협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였다.
최소 길이로 줄인 상태에서는 충전기 본체와 맥세이프 충전기가 거의 붙을 정도로 가깝게 위치했다.

맥세이프 충전기의 케이블이 줄자 타입으로 제작돼 필요에 따라 맥세이프 충전기만 늘려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길이로 늘려보니 길이가 제법 길어 침대 협탁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였다. 최소 길이로 줄인 상태에서는 충전기 본체와 맥세이프 충전기가 거의 붙을 정도로 가깝게 위치했다.

맥세이프 충전기는 맥세이프 스탠드에 자석 방식으로 달라붙는다.

맥세이프 충전기는 맥세이프 스탠드에 자석 방식으로 달라붙는다. 이 역시 충분한 자력을 지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지원된다.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지원된다. 아이폰 12/13의 경우 7.5W, 애플워치는 2.5W, 에어팟 프로는 3W로 무선 충전할 수 있다.

 

마치며

UMWHMFR3in1은 기존 맥세이프 충전기의 단점을 독특한 방법으로 극복한 3in1 무선 충전기다. 침대 협탁에서도 맥세이프 충전기를 편리하게 사용하고 싶거나 3in1 무선 충전기를 알아보고 있었다면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