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오피스 기어 기획전
상태바
스마트 오피스 기어 기획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3.2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봄은 겨울동안 움츠러들었다가 새로운 활동을 시작하는 시기다. 식물은 꽃을 피우고 동물은 겨울잠에서 깨어나 활발하게 움직인다. 회사 생활도 마찬가지다.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신입 사원은 물론, 새로운 곳에서 회사 생활을 이어나가는 회사원까지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시기다.

새로운 마음가짐과 함께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기도 한다. 사무실에서 필요한 제품은 키보드와 마우스, 노트북, 모니터 등 IT 기기만 해도 수 없을 정도로 많다. 개인 책상을 꾸밀 수 있는 데스크테리어 제품부터 사무실에서 여럿이서 사용하는 프린터나 공유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마트 오피스 기어를 알아보자.

 

 

재택근무와 오피스 생활의 필수품
노트북

 

LG전자 울트라PC 15U40Q-GR5SK 노트북랜드21

부담 없는 가격에 생산성이 뛰어난 노트북을 찾는다면 LG전자 울트라PC 15U40Q-GR5SK 노트북랜드21이 어울린다. 이 노트북에는 AMD 라이젠 5 5500U가 탑재되어 다수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멀티태스킹 환경에서도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8GB DDR4 메모리와 256GB NVMe SSD도 적용되었으며, 추후 메모리와 스토리지를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안티 글레어 코팅이 적용된 15.6인치 대화면의 화질도 준수하다. HDMI, USB-C와 같은 다양한 확장 포트에 Wi-Fi 6도 지원한다. 이럼에도 새롭게 바뀐 직선형 디자인을 통해 1.75kg의 준수한 휴대성과 깔끔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LG전자 그램16 16T90P-GAF6K 노트북랜드21

단순한 문서 작업을 넘어 다양한 용도로 노트북을 사용한다면 LG전자 그램16 16T90P-GAF6K 노트북랜드21을 추천한다. 2-in-1 노트북은 16:10 화면비의 16인치 WQXGA IPS 터치 디스플레이와 4,096 필압의 와콤 스타일러스 펜을 제공하여 디자인 작업에 적합하다.

인텔 11세대 코어 i5 프로세서를 비롯해 16GB LPDDR4x 메모리와 256GB NVMe SSD도 탑재해 성능도 뛰어나다.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재질과 마그네슘 소재로 제작하여 무게가 1.48kg에 불과하며, 80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USB 4/썬더볼트 4 포트를 이용해 외장 GPU와도 연결할 수 있다.

 

LG전자 그램17 17Z95P-GA76K 노트북랜드21

LG전자 그램17 17Z95P-GA76K 노트북랜드21은 국내에서 판매 중인 17인치 노트북 중 최상급의 휴대성을 자랑하는 초경량 대화면 노트북이다. 이 노트북에 탑재된 IPS 디스플레이는 WQXGA 해상도를 채택해 더 선명한 화질을 지니고 있고, 16:10 화면비로 문서 작업이나 그래픽 작업에서의 효율을 높여준다.

DCI-P3 99%의 우수한 색 재현율도 지니고 있다. 또한, 정품 윈도우 11 OS를 탑재했으며, 인텔 11세대 코어 i7 프로세서와 16GB LPDDR4x 메모리, 512GB NVMe SSD를 사용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USB 4/썬더볼트 4 포트를 비롯해 다양한 입력단자를 지원하고, 80Wh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됐다.

 

 

보다 원활한 작업을 위한 제품
모니터

 

LG전자 PC 모니터 24MP400

LG전자 PC 모니터 24MP40010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시야각과 색감이 좋은 24인치 FHD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다. 75Hz 주사율, AMD 프리싱크와 같은 게임 관련 기능도 제공한다.

리더 모드, 플리커 프리, 색약자 색보정 등의 시력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양 측면을 감싼 베젤이 매우 얇아 듀얼 모니터로 구성할 때도 불편함이 없다. 물론 메인 모니터 곁에 보조 모니터로 활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LG전자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WP500

LG전자 울트라와이드 모니터 34WP50034인치 화면에 21:9 화면비와 WFHD 해상도를 제공해서 다수 창을 띄워놓고 일하기에 적합하다. 어느 각도에서도 변함없는 색감을 보여주는 IPS 디스플레이도 사용됐다.

75Hz 주사율, AMD 프리싱크를 비롯한 게임 관련 기능도 갖춰서 간단히 게임을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다. 자동입력전환 기능을 지원해서 다수의 기기와 연결해서 사용하기에 편리하며, 시력보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울트라HD 모니터 27UP850

4K UHD 모니터로 더 전문적인 작업을 하고 싶다면 LG전자 울트라HD 모니터 27UP850을 추천한다. 이 모니터는 27인치 4K IPS 디스플레이로 선명하고 섬세한 컬러를 구현한다.

DCI-P3 색영역을 95% 지원하여 정확한 색감 아래 작업할 수 있고, DisplayHDR 400으로 선명한 그래픽을 경험할 수 있다. 영상 전문가를 위한 HW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지원하고 공장 색교정도 적용되었다. HDMI, DP 포트는 물론 USB-C 포트도 제공한다.

 

LG전자 PC모니터 360 32QP880

LG전자 PC모니터 360 32QP880은 상하/좌우/전후로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스탠드를 적용해서 서서 일하거나 타 팀원과 회의할 때 편리하다. Q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는 HDR10, 명암비 1,000:1로 보다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75Hz 주사율, AMD 프리싱크 등도 지원할 뿐만 아니라 5W x2 Maxx Audio 스피커로 풍성한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 스탠드 하단부를 책상에 조이는 방식으로 설치해서 깔끔한 세팅도 가능하다.

 

 

사용성과 편안함을 위한 입력 장치
키보드/마우스

 

마이크로닉스 MANIC K350

PC는 물론 MAC과도 호환되는 가성비 사무용 키보드를 찾는다면 마이크로닉스 MANIC K350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풀배열 MAC용 키보드와 유사하게 구성되어서 MAC 환경에 익숙한 디자이너, 개발자에게 쾌적하고 안정된 키보드 사용환경을 보장한다. 또한, 스크래치에 강한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선과 면이 살아 있는 슬림한 유선형 디자인으로 만들어졌으며, 펜타그래프 방식 특유의 안정적이고 균일한 타건감, 저소음도 돋보인다. macOS 환경에서 사용하던 키와 가까운 기능키 조합도 제공해서 작업자의 능률을 높여주는 것도 장점이다. macOS 이외에 윈도우 PC와도 호환된다.

 

앱코 WKM01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앱코 WKM01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앱코의 오피스 라인업이다. 이 제품은 오피스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특징을 갖췄다. 우선, 2.4GHz 무선 모듈을 품어 선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폰트 실크 인쇄와 오일 코팅이 더해져 오랜 기간 변형/오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물 빠짐 배수홀을 탑재해 생활방수를 지원하고 3가지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앱코 WEM500 PRO 버티컬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앱코 WEM500 PRO 버티컬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는 직장인의 적인 손목 통증을 예방해줄 제품이다. 디자인 자체도 인체공학적이며, 6개의 사이드 버튼과 저소음 버튼을 품어 업무용으로도 더할 나위 없이 좋다. 2.4GHz와 블루투스 듀얼 무선 연결을 지원해 플랫폼 호환성이 뛰어나고 OLED 인디케이터를 통해 마우스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센서도 유명 마우스 센서 기업인 Pixart사의 PAW3212를 품어 정확한 트래킹을 제공한다.

 

제닉스 STORMX VM3 무선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

제닉스 STORMX VM3 무선 블루투스 버티컬 마우스는 블루투스/2.4GHz 듀얼 연결이 가능한 프리미엄 버티컬 마우스다. 손목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한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했고 그립 방법에 따라 바닥과 손이 57~60도의 수직형 각도를 이뤄 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준다. 폴링레이트 125Hz를 지원하고 DPI 변경은 800, 1200, 1600, 2400 4단계를 지원한다. 충전 편의성도 뛰어나다. USB Type-C 포트를 품어 위아래 구분 없이 쉽게 충전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무선 키보드

제이웍스에서 공식으로 유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품 사무용 키보드다. 수많은 단축키와 전용키를 탑재해 최상의 작업 효율을 갖췄다. 블루투스 5.0 연결로 간편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로 버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461g의 가벼운 무게와 AAA 건전지 2개로 최대 3년까지 사용 가능한 최상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Office 360 전용키, 이모지 전용키가 설정되어 있어 어떤 작업 공간에서든 최상의 사용성을 자랑하고 작업 능률도 높여준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루투스 5.0 무선 마우스

제이웍스에서 공식으로 유통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정품 블루투스 마우스다. 블루투스 5.0 연결로 무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무실은 물론, 노트북과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포함해 78g밖에 안 되는 초경량 무게이기 때문에 휴대성도 좋은 제품이다. 컴팩트한 사이즈와 매끄럽게 가공된 표면은 글로시함을 강조해 심미성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오랫동안 사용해도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AA 건전지 1개로 최대 12개월까지 사용할 수 있어 뛰어난 가성비까지 갖췄다.

 

 

보다 편안한 작업 환경을 위한 제품

 

앱코 NS17 노트북 거치대

최근 데스크톱 PC 대신 노트북을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데, 노트북을 그냥 책상에 올려두고 사용하면 화면을 보기 어렵다. 앱코 NS17 노트북 거치대는 노트북 오피스 환경에 필수적인 제품으로 스틸 소재를 택해 내구성이 우수하다. 각도 조절은 5단계를 지원하며, 최대 5kg15.6형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다.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거북목 증상을 완화하는 점도 주요 특징이다.

 

제닉스 스탠딩 모션데스크

제닉스 스탠딩 모션데스크는 일반 책상을 모션데스크로 탈바꿈해줄 제품이다. 허리 통증으로 서서 일하고 싶지만, 책상을 통째로 바꾸기 부담스러운 이들이라면 이 제품을 주목하길 바란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조립 후 일반 책상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끝이고 높이 조절 레버를 통해 직접 상판의 높이를 110~510mm의 범위로 조절할 수 있다. 게이밍 책상으로 유명한 제닉스답게 MDF와 철을 사용해 내구성 역시 뛰어나다.

 

제닉스 ARENA-X 전동 높이조절 컴퓨터 모션데스크 1200 x 750

제닉스 ARENA-X 전동 높이조절 컴퓨터 모션데스크 1200 x 750은 전동 모터가 탑재된 모션 데스크다. 높이가 고정되어 있어 불편했던 기존 책상과 달리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630mm~1100mm의 높이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서서 일하는 환경을 조성해 허리 통증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메모리 기능도 탑재돼 원하는 높이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충돌 감지 기능이 탑재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피스 주변기기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

벤큐는 다양한 시력보호 특허를 갖춘 기업으로, 시력보호 모니터와 시력보호 스탠드, 시력보호 전자칠판 등 다양한 시력보호 솔루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는 벤큐에서 개발한 모니터 거치형 LED 스탠드로, 사용자의 시력보호와 공간 효율성,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벤큐의 아이케어 모니터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플리커프리 IC 칩이 내장되어 화면 깜빡임을 없애주고 블루라이트까지 줄여줘 눈의 피로를 없애준다. 데스크톱 다이얼 컨트롤러로 손쉽게 15단계의 밝기 조절과 8단계 색온도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가 장착되어 자동으로 눈이 편안한 최적의 밝기로 조절해준다.

 

티피링크 Tapo L920-5 스마트 LED 스트립 조명

티피링크 Tapo L920-5 스마트 LED 스트립 조명은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밝기부터 스케줄, 타이머 등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스트립이다.

1,600만 가지 색상으로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영화, 파티, 게임 등 다양한 일상과 활동에 알맞게 시나리오 조명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RGBIC 기술로 동시에 다양한 색상을 동시에 낼 수 있으며, 내장 IC& PU 코팅이 적용되는 등 탄탄한 스펙을 갖췄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

500GB/1TB/2TB로 구성된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최대 읽기 속도 1,050MB/s, 최대 쓰기 속도 1,000MB/s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유한 외장SSD. 키오시아가 직접 만든 BiCS FLASH를 사용해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지니고 있으며, PC, MAC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결이 가능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다. MIL-STD 낙하 테스트를 통과할 정도의 내구성도 돋보인다.

 

 

회상 회의를 위한 제품

 

크리에이티브 Live! Cam V2

30FPS 속도와 FHD 해상도로 높은 수준의 선명도와 함께 자연스러운 영상 품질을 제공하는 웹캠이다. 77° 시야각을 갖춰 대화 상대의 눈높이를 유지하고 더 섬세한 대화가 가능한 균형 잡힌 프레임을 지원한다.

360° 수평 회전과 30° 수직 기울기로 화상 통화에서 최적의 세팅이 가능하다. 향상된 듀얼 마이크가 내장되어 오디오 정확도 높아 음성 전달이 정확하다. 게다가 자동 음소거 & 노이즈 캔슬링으로 주변 소음도 줄여 통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앱코 EH10 헤드셋

앱코 EH10 헤드셋은 다양한 온라인 활동에 적합한 올라운더 헤드셋이다. 조절 가능한 헤드밴드와 통기성이 높은 스펀지형 이어패드를 품었고 무게는 155g에 불과해 장기간 착용에도 편안하다.

또한, 한 손가락으로 마이크 온/오프 및 볼륨 컨트롤이 가능하다. 마이크는 화상 회의에도 적합하도록 고성능 무지향성 4mm ECM 마이크를 적용했으며, AUX 3.5mmPCY젠더를 추가로 제공해 다양한 기기와 호환성을 갖췄다.

 

브리츠 BA-MPK10

오피스 환경에 좋은 프리미엄급 헤드셋을 찾고 있다면 브리츠 BA-MPK10를 추천한다. 고음질 DSP가 탑재된 이 USB 헤드셋은 선명한 사운드와 최상의 편안함을 위한 대형 스피커 유닛 드라이버, 강력한 저음, 선명한 고음이 특징이다.

어학, 온라인 강의, 교육용으로도 적합하며, 귀 주변을 감싸는 가죽 재질의 오버 캡 패드를 품어 차음성도 뛰어나다. 설치 과정도 아주 간단하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USB만 연결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사무실 모두를 위한 제품

 

벤큐 전자칠판 RM6502K

상호교류 협업의 극대화를 위해 고안된 전자칠판이다. 65인치 크기에 4K UHD 해상도로 선명하고 넓은 화면으로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Fine IR 등급의 정밀 인식과 필기 정확도를 지원하여 여타 IR 기반 전자칠판 대비 훨씬 정밀한 필기가 가능하다. 또한, 프로세서와 내장 저장 장치가 탑재되어 있어 별도의 PC 없이도 전자칠판 화면과 음성을 녹화해 영상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이지라이트 5.0 클라우드 화이트보드 기능으로 최대 16명까지 태블릿PC나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접속해 다양한 자료와 필기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벤큐 스마트 아이케어 솔류션이 적용되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항균 스크린으로 스크린 표면의 세균까지 차단해준다.

 

벤큐 스마트 프로젝터 EH600

3,500 안시의 밝기와 FHD 해상도의 고성능에 편리함을 더한 스마트 프로젝터다. 최소 60인치부터 최대 180인치까지 다양한 화면 크기를 제공해 작은 회의부터 중간 규모의 회의실까지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OS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다양한 앱을 활용할 수 있으며, 듀얼 밴드 Wi-Fi(2.4GHz, 5GHz)를 지원해 안드로이드, iOS 기반 모바일 디바이스는 물론, 노트북 화면을 무선으로 전송해 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USB 다이렉트 리더 기능을 지원해 USB 메모리에 저장된 다양한 형식의 이미지, 영상, MS 오피스, PDF 파일을 읽어 들여 투사가 가능하다. PC가 없어도 PC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 회의 진행을 돕는다.

 

티피링크 Archer AXE75 Wi-Fi 6E AXE5400 공유기

티피링크 Archer AXE75 Wi-Fi 6E AXE5400 공유기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Wi-Fi 6E 공유기다. 6GHz 대역에서 2402Mbps, 5GHz 대역에서 2402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를 지원해 통합 5400MbpsAXE5400 급 무선 속도로 중첩과 간섭 없이 더 넓은 대역폭과 더 낮은 지연 시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8K 스트리밍 등 미래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Wi-Fi 6E 성능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W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0W는 내장형 잉크통을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높인 무한잉크 복합기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를 통해 노트북과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컬러와 흑백 모두 인쇄 속도가 향상되어 중요한 문서를 빠르게 출력할 수 있다. 커피 한 잔(5,000) 가격으로 2년 이상(하루 1장 기준) 사용할 수 있어서 경제성도 높다. 거꾸로 뒤집어도 잉크가 흐르지 않는 잉크통 덕분에 잉크 교체 도중 잉크가 손에 묻을 일도 없다.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2W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S SL-T1672W 역시 내장 잉크통 덕분에 배치가 편리한 무한잉크 복합기다. 특히 화사한 화이트 컬러 덕분에 어느 공간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로 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인쇄 속도가 빨라 작업 효율을 높여준다. 복사, 스캔 역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무한잉크 방식이라 출력 비용이 아주 저렴하다. 전면의 잉크통을 보면 컬러와 흑백 잉크 모두 빠르게 잉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