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 키보드를 찾아서 (6) 아크릴 하우징이 제공하는 극강의 RGB 감성
상태바
이색 키보드를 찾아서 (6) 아크릴 하우징이 제공하는 극강의 RGB 감성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3.24 17: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21세기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키보드는 어떤 의미를 지녔을까? 직장인에게 키보드는 업무 효율과 직결된 생산성 도구, 게이머에게는 승패를 좌우하는 무기이며, 누군가에겐 항상 휴대해야 할 필기구일 것이다. 키보드는 PC 주변기기 중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제품군이라 봐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처럼 키보드는 현대인에게 각별한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이색적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신선함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smartPC사랑은 더 이상 평범한 키보드로 만족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한 달에 한 제품씩 이색 키보드를 소개한다.

 

풀 아크릴 하우징에 아이스큐브 키캡을 더했다!
앱코 ADK05 아크릴 듀얼 RGB 게이밍 키보드

smartPC사랑 2022년 3월호에 선정된 이색 키보드는 ‘앱코 ADK05 아크릴 듀얼 RGB 게이밍 키보드(이하 ADK05 아크릴)’다.

숫자 키를 없앤 87키 텐키리스 레이아웃을 지녔다.
마우스 무빙이 중요한 FPS나 MOBA 장르 플레이 시 양손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어 더욱 편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다.
마우스 무빙이 중요한 FPS나 MOBA 장르 플레이 시 양손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어 더욱 편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다.

ADK05 아크릴은 게이밍에 적합한 키보드로 숫자 키를 없앤 87키 텐키리스 레이아웃을 지녔다. 숫자 키가 없다 보니 공간을 적게 차지하며, 마우스 무빙이 중요한 FPS나 MOBA 장르 플레이 시 양손 사이의 간격이 줄어들어 더욱 편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다.

위아래 구분 없는 USB Type-C 포트를 채택해 키보드를 더욱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위아래 구분 없는 USB Type-C 포트를 채택해 키보드를 더욱 쉽게 연결할 수 있다.

케이블은 탈착이 가능해 보관 및 휴대가 용이하다. 특히, 위아래 구분 없는 USB Type-C 포트를 채택해 키보드를 더욱 쉽게 연결할 수 있다.

통짜 아크릴이 아닌 상판, 보강판, 중판, 하판 4개의 아크릴이 샌드위치 방식으로 체결되어 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통짜 아크릴이 아닌 상판, 보강판, 중판, 하판 4개의 아크릴이 샌드위치 방식으로 체결되어 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아크릴 하우징이 적용됐다는 것. 따라서 대중적인 플라스틱 하우징 제품과 알루미늄 하우징 제품과 달리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ADK05 아크릴의 측면을 살펴보면 통짜 아크릴이 아닌 상판, 보강판, 중판, 하판 4개의 아크릴이 샌드위치 방식으로 체결되어 있는 점을 발견할 수 있다. 아크릴 가공의 특성상 약간의 단차가 있으나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편이다.

무게는 실측 기준 966g으로 확인됐다.
무게는 실측 기준 966g으로 확인됐다.

무게는 실측 기준 966g으로 확인됐다. 텐키리스 키보드치고 크게 무거운 편은 아니다.

반투명 아크릴 판을 통해 PCB가 비치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바닥에는 높낮이 조절 받침대가 없다. 하지만 이 키보드에는 기본적으로 스텝스컬쳐2가 적용돼 타건에 불편함은 없었다. 또한, 반투명 아크릴 판을 통해 PCB가 비치는 점도 눈길을 끌었다.

구성품으로는 키캡 리무버, 180cm 길이의 USB Type C to A 케이블, 그리고 청소용 브러쉬가 제공된다.

키보드 외의 구성품으로는 키캡 리무버, 180cm 길이의 USB Type C to A 케이블, 그리고 청소용 브러쉬가 제공된다.

 

제원

브랜드: 앱코
제품명: 앱코 ADK05 아크릴 듀얼 RGB 게이밍 키보드
입력키 수: 87키
크기: 365x137x31mm
무게: 969g
폴링 레이트: 1000Hz
키캡 재질: ABS
키캡 각인: 영문+한글
스위치: 카일 적축/백축
연결 방식: 분리형 USB Type-C(180cm 케이블)
부가 기능: LED 모드 변경, 6키 모드, N키 롤오버
구성품: 키보드, 키캡 리무버, 매뉴얼, USB Type C to A 케이블, 청소용 브러쉬
A/S 기간: 1년

 

RGB LED가 아름다운 키보드

반투명한 아크릴 바디에도 RGB LED가 적용된 것이 핵심이다.
키캡도 RGB LED 확산에 특화됐다.

ADK05 아크릴은 RGB LED가 굉장히 아름다운 기계식 키보드다. 키보드를 PC에 연결하자마자 화려한 RGB LED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 반투명한 아크릴 바디에도 RGB LED가 적용된 것이 핵심이다. 키캡도 RGB LED 확산에 특화됐다.

RGB LED 효과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RGB LED 효과를 변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FN 키와 다른 키를 조합하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밝기 조절, 속도 조절, 아크릴 하판 RGB 효과 변경, 키 RGB LED 변경 등을 원하는 데로 변경할 수 있다.

ARC1 TKL은 아이스 버전과 클리어 버전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ADK05 아크릴과의 조화도 뛰어나다.

앱코가 출시한 아크릴 팜레스트 ‘ARC1 TKL’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ARC1 TKL은 아이스 버전과 클리어 버전 2가지 모델로 출시됐으며, ADK05 아크릴과의 조화도 뛰어나다.

클리어 버전의 경우 RGB LED가 아크릴을 통해 그대로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아이스 버전은 ADK05 아크릴처럼 반투명한 재질로 은은함이 강조됐다.

클리어 버전의 경우 RGB LED가 아크릴을 통해 그대로 확장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반면, 아이스 버전은 ADK05 아크릴처럼 반투명한 재질로 은은함이 강조됐다.

 

아이스큐브 키캡과 카일 박스 스위치의 만남

3mm 아크릴이 적용된 아이스큐브 키캡이다.

ADK05 아크릴은 키캡부터가 특별하다. PBT 키캡이나 POM 키캡은 아닌 ABS 키캡이지만, 외형부터가 심상치 않다. 키캡에 3mm 두께 아크릴을 적용했기 때문이다.

영문 각인을 레이저 인쇄나 반투명 처리가 아닌 아예 뚫어놨기 때문에 더 밝은 RGB LED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영문 각인을 레이저 인쇄나 반투명 처리가 아닌 아예 뚫어놨기 때문에 더 밝은 RGB LED를 감상할 수 있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했는데, 카일 적축 스위치 모델과 카일 백축 모델의 스테빌라이저 색상이 다르다.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했는데, 카일 적축 스위치 모델과 카일 백축 모델의 스테빌라이저 색상이 다르다. 백축 모델은 하얀 스테빌라이저를 사용하고 적축 모델은 클리어 스테빌라이저를 채택했다.

카일 적축 스위치는 걸림 없이 작동하는 리니어 타입이며, 카일 백축 스위치는 찰각거리는 소리가 매력적인 클릭 타입 스위치다.

카일 적축 스위치는 걸림 없이 작동하는 리니어 타입이며, 카일 백축 스위치는 찰각거리는 소리가 매력적인 클릭 타입 스위치다. 사무용이나 조용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카일 적축 스위치를 경쾌한 타건감을 원한다면 카일 백축 스위치를 추천한다.

직접 타건해보니 아크릴 키캡과 아크릴 바디의 조화가 돋보였다.

직접 타건해보니 아크릴 키캡과 아크릴 바디의 조화가 돋보였다. 알루미늄 키보드 대비 통울림이 적고 단단하기보다 부드럽고 사근사근한 느낌인데, 여기에 매끄러운 아크릴 키캡이 더해져 굉장히 이색적이다.

 

마치며

ADK05 아크릴은 화려한 RGB LED 효과만으로 주목할 가치가 충분한 기계식 키보드다. 텐키리스 폼팩터를 채택해 게임용으로도 적합하며, 아크릴 팜레스트 ARC1 TKL와 함께하면 더욱 색다른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다. 가격은 ADK05 아크릴이 147,300원, ARC1 TKL이 13,8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asdasd 2022-04-04 15:18:07
마우스패드부터 하나 사셔야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