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슬림 고화질 IPS LED 모니터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
상태바
초슬림 고화질 IPS LED 모니터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
  • firstvm
  • 승인 2011.12.09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풀HD 영상이 일반화되면서 고해상도 모니터가 각광받고 있다. 이제 최저 해상도가 풀HD 영상에 맞춰져 있을 정도다. 27인치급 화면 크기에 2560×1440 해상도를 갖춘 제품도 값이 많이 내려갔다. 하지만 이런 대형 모니터들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여전히 부담스럽다.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는 23인치급 화면 크기에 1920×1080 해상도를 갖춘 전형적인 보급형 크기지만, IPS 패널로 화질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얇은 베젤을 써서 공간 효율을 높이고 미관을 더했다.

두께 9.2mm 초슬림 모니터
LCD 모니터 백라이트가 LED로 바뀌면서 얇은 두께로 대세를 차지하던 LCD 모니터가 또 한 번 발전했다. LED 백라이트를 써서 더 밝고 더 균일한 색상을 갖추는 동시에 두께도 얇아졌기 때문이다.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는 LED 백라이트를 써서 전 영역에 걸쳐 9.2mm라는 경이로운 두께를 구현한 제품이다. 슬림 베젤 LED 모니터들 중에서도 가장 얇은 수준이다. 독특한 힌지 구조를 갖춘 스텐드를 접어 벽걸이로 걸어도 튀어나오는 두께가 무척 얇다.
두께 뿐 아니라 화면 가장자리를 에워싸고 있는 베젤도 무척 얇다. 베젤 두께는 약 12mm. 24인치형과 크기 차이를 크게 볼 수 없는 23인치형임에도 불구하고 극단적으로 얇은 베젤로 인해 24인치형 모니터보다는 21∼22인치형 모니터 정도와 비슷한 크기로 인식할 정도다. 이처럼 크기가 작은 만큼 차지하는 공간도 좁아 공간 효율이 뛰어나다.

패널 두께 9.2mm로 매우 얇고 스탠드를 접으면 그대로 벽걸이로 쓸 수 있다.

고화질 IPS 패널과 LED 백라이트
보급형 크기와 해상도를 갖춘 초슬림 모니터지만 단순히 초슬림 모니터에 그치지 않는다. 이 작고 얇은 모니터는 보급형 모니터에 흔히 쓰는 TN 패널이 아닌 IPS 패널을 써서 전문 그래픽 작업용 모니터에 견줄만한 고화질을 구현해냈다. 시야각 178도로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채널 당 8비트 색상을 표현해 디지털 사진을 비롯해 각종 그래픽 작업에 적용해도 부족하지 않다. 게다가 GTG 응답속도가 5ms에 불과해 빠르게 움직이는 동영상 등을 감상하거나 미세한 시간차로 승패가 엇갈리는 FPS 게임 등을 즐길 때 잔상 등으로부터 눈이 피로해지는 것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LED 백라이트는 IPS 패널을 이용한 장점을 한층 멋지게 꾸며준다. 화면 전체에 걸쳐 고른 밝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전력 소모량도 줄여준다.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는 전체 화면이 켜져 있을 때 소비전력이 36W에 불과하며 그나마도 대기 상태에서는 0.3W밖에 안 된다. 게다가 e-Saver라는 기능을 이용하면 PC 상태에 따라 미리 정해둔 시간에 모니터가 꺼지게 설정할 수 있어 보다 능동적으로 소모 전력을 줄일 수 있다.


듀얼 HDMI 단자와 D-Sub단자, 오디오단자를 갖췄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가격대의 보급형 모니터지만 알파스캔 AOC 2353 IPS LED 레이저는 IPS 패널에 LED 백라이트를 써서 고화질을 구현하고 금속 재질 슬림 베젤을 써서 미려한 디자인을 갖춤과 동시에 얆은 두께와 작은 크기를 실현한 모니터다. 능동적인 전원 관리 기능을 더하고 전력 소비량을 줄여 친환경을 표방하고 있기도 하다. 마감 재질이 살짝 뜨거나 정확한 수평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 같이 아쉬운 편차가 있지만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고자 하면서 사진을 편집하는 등 색 표현력이 중요한 사람들에게 모든 면에서 효과적인 모니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LED모니터
화면 크기 : 58cm (23인치형)
최대 해상도 : 1920×1080
밝기 : 250cd/㎡
응답 속도 : 5ms (GTG)
명암비 : 1000:1
시야각 : 상하좌우 178도
색재현율 : 72%
입력 단자 : HDMI×2, D-Sub, 오디오
부가기능 : 2W×2W 스테레오 스피커, 벽걸이 겸용 힌지 스텐드
크기 : 549.5×388.3×22.5mm (패널 두께 9.2mm)
무게 : 2.85kg
공급사 : 아델피아인터내셔날 www.alphasca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