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이 강한 그래픽카드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 D5 1GB
상태바
소리 없이 강한 그래픽카드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 D5 1GB
  • firstvm
  • 승인 2011.12.0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XFX는 원래 엔비디아 계열 고급 제품으로 명성을 쌓았다. AMD 계열로 라인업을 바꾸면서도 예전의 명성과 고급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그대로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도 XFX의 고급형 이미지를 이어받았다. DD쿨러를 통한 정숙성에 듀얼 팬과 다이렉트 터치 히트파이프로 강력해진 냉각 성능이 특징이다.

레퍼런스에 충실한 설계
20만 원대 초반.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가격대다. 당연히 값 대비 성능을 최우선 과제로 삼는다. 소비자들이 투자 대비 효과를 최고로 노리는 가격대이기도 하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도 이 가격대의 치열한 경쟁에 동참하고 있다. 자연히 작은 성능 향상을 위한 무리수를 두지 않고 레퍼런스에 철저히 따른다. 라데온 HD6870의 레퍼런스 제원은 코어 클록 900MHz, 메모리 클록 4200MHz인 256비트 GDDR5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의 제원도 이를 그대로 따르고 메모리 용량은 1GB다.
PCB 설계 및 디자인도 레퍼런스에 충실하다. 우레탄 코팅 처리한 PCB, 4페이즈 GPU 전원, 2개의 6핀 보조전원, EMI 쉴드를 적용한 듀얼링크 DVI 단자와 일반 DVI 단자. 사운드를 함께 내보낼 수 있는 HDMI 1.4a 단자, 2개의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1.2 단자 등은 레퍼런스에 충실한 결과며 AMD가 제시하고 있는 아이피니티 기술에도 맞춰 최대 4대까지 모니터를 연결해 쓸 수 있다.

듀얼링크 DVI, 싱글링크 DVI, HDMI,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2개와 함께 XFX 로고가 눈에 띈다.

고성능 저소음 DD쿨러
물론 라데온 HD6870 그래픽카드 가운데 어느 정도 오버클록한 상태로 나와있는 제품들도 있다. 이들은 당연히 상대적으로 높은 성능을 내세운다. 충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요소다. 다만 레데온 HD6870의 레퍼런스 클록이 꽤 높기 때문에 오버클록을 통해 향상시킬 수 있는 한계가 비교적 크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은 오버클록을 통한 차별화 대신 냉각 솔루션을 보다 강력하고 조용하게 해 차별화 했다.

2개의 80mm 냉각팬과 3개의 히트파이프가 달린 DD 쿨러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이 갖춘 냉각 솔루션의 핵심은 DD 쿨러다. 대형 냉각팬이 2개 달려있지만 다른 솔루션보다 조용하다. 더 낮은 회전수로 돌아가기 따문이다. 게다가 냉각팬이 2개여서 냉각 성능은 더 뛰어날 수밖에 없다. 더 넓은 면적에 걸쳐 고루 냉각시켜주기 때문이다.
방열판 구조도 효율을 개선한 모양새다. GPU와 맞닿은 부분으로부터 직경 7mm 구리 재질 히트파이프 3개가 뻗어 나와 방열판 전체로 열을 고루 분산시킨다. 이렇게 열을 효율적으로 빨리 전달하는 방열판 구조와 넓은 면적에 걸쳐 고루 냉각시키는 2개의 냉각팬으로 GPU 온도는 동급 제품군 대비 낮은 결과를 보여준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은 레퍼런스 디자인에 철저히 따라 탄탄한 기본기를 보여준다. 여기에 정숙한 냉각 솔루션은 높은 3D 가속 성능을 요구하는 3D 게임 등을 수행할 때도 정숙함을 유지해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한다. XFX 라데온 HD6870 DD 에디션 패키지는 '게임 중이니 방해하지 마시오'라는 문구가 적힌 문고리 푯말이 포함하고 있다. 게임 중이라도 PC가 조용하니 바깥 소음이 거슬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자신감이 아닐까?

그래픽카드
코어 클록 : 900MHz
메모리 클록 : 4200MHz
메모리 : 256비트 GDDR5 1GB
인터페이스 : PCI 익스프레스 X16
출력 단자 : 듀얼링크 DVI-I, DVD-D,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2, HDMI 1.4a
크기 : 242×108×35mm
공급사 : 디지털그린텍 www.dgreentech.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