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최강자가 온다! No.1 외장ODD 브랜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상태바
진짜 최강자가 온다! No.1 외장ODD 브랜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3.14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추억의 CD 음반이나 아이들을 위한 영어교육 DVD를 보고 싶다면 이를 재생할 외장ODD가 필요하다. 특히 최근에는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스마트 TV, 셋톱박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외장ODD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순히 CD, DVD 재생용으로만 사용되던 외장ODD를 이 정도까지 발전시켜온 업체가 있다. 바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다. 전 세계 외장ODD 시장을 주도하는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이제 국내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힘을 쓰기 시작했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의 외장ODD를 자세히 살펴보자.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지금까지 걸어온 길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2000년 10월 LG전자와 히타치가 CD롬 및 DVD 등 컴퓨터 관련 광스토리지 분야의 연구개발, 마케팅을 전담하는 합작회사를 만든 것에서 시작한다. 이후 2022년 ODD 업계에서는 최초로 멀티 기능 기록형 DVD 드라이브를 출시하고, 2003년 세계 ODD 시장 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이후에도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ODD 분야에서 다양한 신기술을 선보이며 전 세계 ODD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2016년 기준으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의 ODD 시장 점유율은 60%에 달한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오랫동안 ODD 시장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오랫동안 ODD 시장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LG 외장ODD,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이어받는다

국내에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LG전자 외장ODD를 만든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창립 이래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20여 년 동안 LG전자 ODD를 제조하며 국내 외장ODD 시장의 절대 강자로 군림해왔다.

2022년, 이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LG 외장ODD의 혼을 이어받는다. LG전자가 2021년 ODD 사업을 종료하고 가전 사업에 집중하기로 하면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직접 사업을 이관받은 것이다. LG 외장ODD의 뒤를 잇게 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자사 브랜드로 다양한 외장ODD 제품을 선보일 방침이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이제 LG전자 ODD 사업을 완전히 이관받아 국내 외장ODD 시장을 주도한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가 이제 LG전자 ODD 사업을 완전히 이관받아 국내 외장ODD 시장을 주도한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외장ODD는 수년 간 LG ODD를 제조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퀼리티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다. 특히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연결해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모바일 재생 지원 외장ODD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GPM1NB10/GPM1NW10

저렴한 외장ODD의 경우 PC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적지 않다. 하지만 GPM1NB10과 GPM1NW10은 PC 이외에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어떤 환경에서도 원하는 CD와 DVD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CD와 DVD, 이제 모바일로 감상한다

GPM1NB10과 GPM1NW10은 기본적으로 윈도우 10 이상의 OS가 설치된 데스크톱, 노트북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macOS 10.12 이상도 지원하기 때문에 맥북과 외장ODD를 연결해 CD 속 콘텐츠를 꺼내보는 것도 가능하다.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CD와 DVD를 재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UD링크 앱과 VLC, TrueDVD(유료) 등을 다운로드받고 안드로이드 기기와 GPM1NB10/GPM1NW10을 연결하면 야외에서도 아이들에게 교육용 DVD를 보여주고 CD에 담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윈도우 11이 설치된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11이 설치된 노트북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USB를 통해 스마트폰과 외장ODD를 연결한다.
USB를 통해 스마트폰과 외장ODD를 연결한다.
TrueDVD를 통해 모바일에서 DVD를 볼 수 있다.
TrueDVD를 통해 모바일에서 DVD를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로 더 크게 보자

또한, GPM1NB10과 GPM1NW10은 안드로이드 TV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기기와 GPM1NB10/GPM1NW10을 연결한 다음 미러링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과 안드로이드 TV 화면을 연동하면 더 큰 화면에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것이다.

그래서 GPM1NB10과 GPM1NW10은 공간 활용성이 우수한 DVD 플레이어로 활용할 수 있다. 그동안 모아둔 DVD 컬렉션이 있는데 마땅히 이를 재생할 수단이 없어서 고민이었다면 GPM1NB10과 GPM1NW10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외장ODD 그 이상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

단순힌 외장ODD를 넘어 상상했던 것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외장ODD가 있다. 바로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이다. 이 외장ODD는 CD, DVD 재생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PC에서도 모바일에서도 사용 가능

UD10NS10은 데스크톱, 노트북 이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USB로 모바일 기기와 UD10NS10을 연결하면 UD링크를 비롯한 관련 앱을 통해 CD, DVD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또한, CD에 담긴 MP3 파일을 스마트폰에 복사, 저장한 다음 언제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고, CD, DVD에 담긴 파일을 탐색할 수도 있다. 모바일 기기의 미러링 기능을 활용하면 안드로이드 TV에서 더 큰 화면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미러링을 통해 안드로이드 TV에서 DVD를 볼 수도 있다.
미러링을 통해 안드로이드 TV에서 DVD를 볼 수도 있다.

모바일 허브로서도 만점

UD10NS10이 놀라운 이유는 더 있다. 이 외장ODD의 측면에는 USB 포트가 배치되어 있어 외장SSD나 USB 메모리를 장착하고 모바일에서 UD링크 앱을 통해 저장된 데이터나 사진, 동영상을 불러올 수 있다. 이는 USB 포트가 부족한 노트북에서도 대단히 유용하다.

또한, 최대 60W를 지원하는 USB-PD 충전 기능을 통해 모바일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배터리 걱정 없이 모바일로 DVD를 감상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물론 저장장치에 담긴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USB 메모리에 담긴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B 메모리에 담긴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B-PD 충전도 지원한다.
USB-PD 충전도 지원한다.

마치며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는 ODD 시장 1위 기업답게 다양한 기능을 갖춘 외장ODD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특히 새로 선보이는 외장ODD 3종 모두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장ODD를 원한다면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외장ODD를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외장ODD 공식유통사 솔로몬닷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