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선택, 작고 강력한 Mesh Wi-Fi 6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Orbi Mini 시리즈
상태바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선택, 작고 강력한 Mesh Wi-Fi 6 유무선 공유기, 넷기어 Orbi Mini 시리즈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3.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무선 네트워크는 Wi-Fi를 지원하는 기기라면 어떠한 제품이든 랜 케이블의 제한 없이 손쉽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과거에는 유선 네트워크에 비해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유선 네트워크에 버금가는 빠른 속도를 지녔기 때문에 이러한 단점도 사라졌다.

다만, 무선 네트워크는 유무선 공유기의 Wi-Fi의 커버리지가 닿는 곳까지만 구성할 수 있다. 아무리 좋은 유무선 공유기라도 Wi-Fi 커버리지는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늘려줄 방안이 필요하다.

유무선 공유기의 Wi-Fi 커버리지를 확장하기 위해 무선 증폭기나 확장기를 연결하면 어느 정도 불편함을 해소할 순 있지만,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를 위해서는 Mesh Wi-Fi를 지원하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유무선 공유기 제품 중에서 Mesh Wi-Fi의 선두주자를 꼽는다면 단연, 넷기어의 Orbi(오르비) 시리즈일 것이다. 다양한 크기와 성능의 제품이 있으며, 차세대 Wi-Fi 규격인 Wi-Fi 6를 지원하는 제품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특히 공간 제약을 거의 받지 않는 작은 크기의 제품도 있다. 고성능 Mesh Wi-Fi와 공간 활용까지 고려한다면 넷기어 Orbi Mini가 최적의 선택이다.

 

 

하드웨어 방식 Mesh Wi-Fi

Mesh Wi-Fi는 소프트웨어 방식과 하드웨어 방식으로 구분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방식은 다양한 유무선 공유기의 Wi-Fi 커버리지를 소프트웨어를 통해 하나의 Wi-Fi 커버리지로 통합해주는 것이다. 하드웨어 방식은 대응되는 하드웨어에서만 Wi-Fi 커버리지를 연동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방식은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라면 어떤 제품이든 연동할 수 있지만, 하드웨어 방식은 특정 제품끼리만 사용할 수 있는 대신 더 안정적이다.

넷기어 Orbi 시리즈는 외관으로는 보이지 않는 고성능 안테나를 내장하고 있다. 동시에 여러 명의 사용자에게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MU-MIMO 기능은 물론, 무선 신호를 집중하여 몰아주어 더 멀리 빠르게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빔 포밍 플러스 기술도 지원한다. 하나의 통합 SSID를 사용해 라우터에서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또한, Wi-Fi 6를 지원하는 제품은 보다 강화된 보안 기술인 WPA3를 지원한다. Orbi PRO 모델은 최대 4개까지 별도의 SSID를 구성할 수 있어 직원용, 게스트용, IT 관리자용 등 철저한 네트워크 관리를 보장한다. 여기에 넷기어 클라우드 기반 인사이트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할 수 있다.

넷기어 Orbi는 하드웨어 방식의 Mesh Wi-Fi 유무선 공유기이다.

 

 

Mesh Wi-Fi 6 갖춘 미니 오르비
넷기어 Orbi Mini RBK352

넷기어 Orbi Mini RBK352는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Mesh Wi-Fi 유무선 공유기이다.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RBR350과 라우터와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RBS350 1대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Wi-Fi 5 방식인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차세대 Wi-Fi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한다.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를 자랑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퀄컴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 없이 4K/8K UHD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했다.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하 없이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Orbi Mini RBK3524개의 스트림을 통해 최대 325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 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최대 3대의 새틀라이트까지 추가 연결할 수 있어 복층이나 넓은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제원

프로세서 : 퀄컴 IPQ6000 쿼드 코어(1.8GHz)
메모리 : 라우터-512MB, 새틀라이트-512MB
플래시 : 라우터-512MB, 새틀라이트-256MB
무선 주파수 : 2.4GHz, 5GHz
무선 표준 : 2.4GHz(802.11 b/g/n/ax), 5GHz(802.11 a/n/ac/ax)
Wi-Fi Band : Dual-Band, Band 1-2.4GHz(600Mbps), Band 2-5GHz(1200Mbps)

안테나 : 고성능 내장 안테나 2, 고출력 증폭기
특수기능 : MU-MIMO, 2.4GHz&5GHz 밴드 빔포밍 기술
라우터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기가비트 WAN 포트 1, LAN 포트 3
새틀라이트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기가비트 LAN 포트 2(이더넷 2)

크기 144x177x60mm 무게 라우터-662g, 새틀라이트-530g

 

 

작지만 강력한 프로 성능
넷기어 Orbi PRO Mini SXK30

넷기어 Orbi PRO Mini SXK30’은 크기가 작으면서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소규모 오피스 및 홈을 위한 비즈니스급 고성능 Mesh Wi-Fi 6 시스템이다. 제품명에 PRO가 들어간 만큼 넷기어 Orbi PRO SXK80’의 특별한 기능인 넷기어 인사이트(NETGEAR Insight) 원격 클라우드 관리도 활용할 수 있다. 전용 월 마운트도 제공되어 어느 곳이나 설치가 가능하다.

작고 가볍지만, 최신 Wi-Fi 규격인 Wi-Fi 6가 적용되어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장치 당 최대 12개 스트림을 지원하며, Wi-Fi 5 대비 4배 더 향상된 처리량을 지녔다. 이로 인해 데이터 처리 속도가 40% 빠르고 모바일 장치 및 IoT 장치의 대기 시간이 줄어든 만큼 배터리 수명도 향상된다. 물론, 이전 버전 Wi-Fi 장치와도 100% 호환된다.

넷기어 Orbi PRO Mini SXK30’은 외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SXR30과 듀얼 밴드로 연결되는 전용 새틀라이트 SXS30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동안 출시되었던 오르비 제품군과 똑같이 Mesh Wi-Fi 시스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Orbi PRO Mini SXK30’은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Mesh Wi-Fi 기술을 적용했다. 즉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해 준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1개 구성으로 372(112.5)Wi-Fi 영역을 구성할 수 있고 5GHz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밴드를 지원한다. 이보다 더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예정이라도 문제없다. 라우터 한 대당 최대 4대의 새틀라이트까지 추가할 수 있어 다른 층이나 두꺼운 벽이 있는 곳까지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보다 넓은 Wi-Fi 커버리지를 구성할 수 있다.

제원

프로세서 : 64비트 쿼드 코어(1.8GHz)
메모리 : 512MB
플래시 : 512MB
무선 주파수 : 2.4GHz, 5GHz
무선 표준 : 2.4GHz(802.11 b/g/n/ax), 5GHz(802.11 a/n/ac/ax)
Wi-Fi 속도 : 2.4GHz(600Mbps), 5GHz(1200Mbps)
안테나 : 고성능 내장 안테나 2, 고출력 증폭기
특수기능 : MU-MIMO, 2.4GHz&5GHz 듀얼 밴드, 빔포밍 플러스, WPA3-PSK
라우터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기가비트 WAN 포트 1, LAN 포트 3
새틀라이트 인터페이스 : 10/100/1000Mbps 기가비트 LAN 포트 4(이더넷 4)

크기 : 148x68x189mm
무게 : 48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