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 구성에 적합한 모니터, ASUS 모니터로 알아보기
상태바
듀얼 모니터 구성에 적합한 모니터, ASUS 모니터로 알아보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2.03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로 재택근무 시대를 맞이했다. 이제는 위드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 횟수는 줄었지만 여전히 재택근무를 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사무실이라면 비교적 넓은 공간에서 원활한 작업 환경이 구성되어 있지만, 집이라면 공간이 상당히 제한적이다. 이런저런 작업을 하려면 듀얼 모니터 구성이 필요한데 어지간한 모니터로는 공간이 부족하다.

하지만 베젤이 얇은 ASUS 모니터라면 좁은 책상에서도 듀얼 모니터 구성이 용이하다. ASUS 모니터하면 게이밍 모니터를 떠올리곤 하는데 사무용에 특화된 24인치 모델이나 27인치 모델도 구비되어 있다. 게다가 사무용 모니터라면 ASUS에도 가성비 좋은 제품이 많다. ASUS 모니터로 작업 환경에 적합한 듀얼 모니터를 구성해보자.

 

좁은 공간에 최적화된 24인치 모니터
ASUS VY249HE 아이케어

게이밍 모니터나 전문가용 모니터로는 27인치나 32인치같은 비교적 큰 크기의 모니터를 선호한다. 하지만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일반적인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 모니터의 크기는 24인치나 27인치이다. 특히 좁은 책상의 공간 활용을 위해서는 24인치 모니터가 적합하며, 듀얼 모니터 구성에도 알맞다.

‘ASUS VY249HE 아이케어는 이러한 조건에 딱 맞은 크기인 24인치 모니터이다. 일반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도인 작업, 학습, 영상 감상 또는 캐주얼 게임 등을 즐길 때 적합하다. 크기는 많은 사람이 가정용으로 선호하는 24인치이기 때문에 좁은 책상에도 올려놓을 만하다.

해상도는 24인치 모니터에 적합한 FHD, 웹 서핑이나 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에도 충분하다. 게다가 1,670만 색상이 적용된 IPS 패널이 탑재되어 보다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에 달하는 광시야각을 자랑한다. 또한, 매끄러운 화면 재생을 위해 일반 모니터의 60Hz 주사율보다 25% 높은 75Hz 주사율을 갖췄다. 여기에 MPRT(Moving Picture Response Time) 기준 응답속도 1ms로 화면 잔상을 줄여 모션 블러를 최소화했다.

ASUS 모니터는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ASUS VY249HE 아이케어도 이러한 아이케어 또는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로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은 손쉽게 4단계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환경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은 모니터의 깜박임을 줄여줘 눈의 피로를 최소화한다.

‘ASUS VY249HE 아이케어의 베젤과 핫키에는 항균 이온은 처리(antibacterial ionic silver treatment)가 되어 있다. 항균 이온은 처리는 양전하를 띤 은(Ag+) 이온이 음전하를 띤 미생물 및 박테리아의 세포벽과 결합하여 내부 기능을 방해하고 죽이는 역할을 해준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니터를 사용할 때 자주 만지는 베젤과 핫키에 박테리아가 달라붙는 것을 원천적으로 막아준다.

제원

화면 크기 - 23.8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입력 단자 - HDMI 1.4 x1, D-Sub x1, 이어폰 잭
응답 속도 - 1(MPRT)ms

최대 주사율 - 75Hz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트레이스 프리, 스플렌디드, 색온도 선택, 게임 플러스, HDCP, 셰도우 부스트, 모션 동기화, 로우 블루라이트, 아이케어 플러스, 틸트, 베사 홀(100x100mm), 항균 은이온 처리
크기(스탠드 포함) - 541x393x185mm

무게(스탠드 포함) - 3.38kg

 

 

보다 쾌적하게 업무하기
ASUS VZ27EHE 시력보호 Gaming 베젤리스

‘ASUS VZ27EHE 시력보호 Gaming 베젤리스는 다양한 시력보호 기능을 갖춰 사무 작업에 적합한 비즈니스 모니터이다. 먼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무난한 디자인이다. 베젤은 6mm로 상당히 슬림하여 몰입도가 뛰어나고 2대를 나란히 놓고 듀얼 모니터로 사용해도 베젤이 신경 쓰이지 않을 정도이다.

디스플레이는 27인치로, 직장인들이 사무용으로 가장 선호하는 크기이다. FHD 해상도에 1ms(MPRT) 반응속도, ASUS 독점기술인 GamePlus 기술까지 지원하여, 문서 작업이나 웹 서핑, 영상 감상은 물론, 게임을 하기에도 적당하다. 1,670만 색상이 적용된 IPS 패널로 뛰어난 디테일과 함께 상하좌우 178도에 달하는 광시야각을 지녔다.

사무실에서 모니터를 사용하다 보면 책상 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 아무리 스탠드 크기가 작더라도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모니터 암 스탠드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다. 모니터 암을 사용하려면 모니터에 VESA 월 마운트 기능이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ASUS VZ27EHE 시력보호 Gaming 베젤리스75x75mm 크기의 VESA 월 마운트가 있어 벽걸이나 모니터 암에 연결할 수 있으며,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가 6.5mm이기 때문에 책상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다.

모니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청색광)는 눈의 피로, 두통 및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특히 어린이는 눈의 수정체가 청색광을 필터링하는 데 덜 효과적이기 때문에 눈 손상에 더 취약하다. 따라서 나이와 관련된 황반 변성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어린이가 사용하는 모니터일수록 블루라이트 필터가 필요하다.

‘ASUS VZ27EHE 시력보호 Gaming 베젤리스는 눈 건강을 위한 독점적인 블루라이트 필터(Blue Light Filter)와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기술을 갖췄다. 이러한 아이케어 플러스 기술을 사용하여 눈을 보호하여 안전하고 편안한 시청 경험을 보장한다. 또한, 4단계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을 제공해 현재 환경에 적합한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의 깜박임 현상은 밀리 초 단위의 급격한 밝기 변화를 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 긴장 및 두통을 유발한다. ‘ASUS VZ27EHE 시력보호 Gaming 베젤리스에는 TUV Rheinland에서 인증한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이 적용되었다. 모니터 화면의 깜박임을 줄여 모니터를 장기간 사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눈의 피로를 최소화했다.

제원

화면 크기 - 27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시야각 - 178도 광시야각
해상도 - FHD(1920x1080)

최대 밝기 - 250cd/
명암비 - 1000:1
표시 색상 - 1,670만 색상
응답 속도 - 1ms(MPRT)

최대 주사율 - 75Hz
입력 단자 - HDMI 1.4 x1, D-Sub x1, 이어폰 잭 x1
특수기능 - AMD 프리싱크, 플리커 프리, Splendid PLUS, 색온도 선택, 피부톤 선택, 게임 플러스, 퀵 핏, HDCP, 쉐도우부스트, 모션싱크, 로우 블루라이트, 틸트, VESA 베사 월 마운트(75x75mm)
크기(스탠드 포함) - 612x434x210mm
무게(스탠드 포함) - 3.6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