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상태바
넥슨,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1.30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이즈나’, ‘시즈코’ 등장
-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 ‘시로 & 쿠로’ 업데이트
-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 추가
- 유튜브 구독 이벤트로 ‘몰?루’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선물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백귀야행 연합학원이즈나’, ‘시즈코가 새롭게 등장했다. ‘이즈나는 인술연구부 소속으로 신비공격타입이며 지정한 위치로 이동 후 공격속도가 일정 시간 증가하는 ‘EX 스킬을 사용한다. ‘시즈코마츠리운영관리부에서 활동하며 ‘EX 스킬로 아군의 명중 수치를 증가시키며 적의 공격을 막는 엄폐물을 추가로 설치한다.

레이드 콘텐츠 총력전에 새로운 보스 시로 & 쿠로도 추가했다. ‘시로’, ‘쿠로는 폐업한 테마파크 슬럼피아에 나타난 두 보스로, 범위 공격을 시전하여 캐릭터의 전략적인 배치 및 활용이 중요하다.

또한, ‘백귀야행 연합학원의 스토리를 담고 있는 이벤트 스토리 벚꽃만발 축제 대소동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축제를 준비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해 선생님(유저)을 초대해 벌어지는 왁자지껄한 이야기로 구성됐다.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며 얻은 아이템으로 치세’, ‘피나’, ‘츠바키엘레프전술 교육 BD’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며, 이벤트 포인트를 쌓아 청휘석’, ‘엘리그마’, ‘크레딧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를 기념해 지난 29일에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인게임 재화 청휘석 1,200를 지급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브스토리콘텐츠 마츠리운영관리부’, ‘수행부를 새롭게 선보였다. ‘마츠리운영관리부수행부소속 캐릭터를 한 명 이상 획득 시 해당 스토리 콘텐츠를 해금하여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넥슨은 이용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루콘이모티콘 2탄을 공개했다. 지난 1탄에 이어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블루 아카이브캐릭터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모든 이용자에게 선물한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다양한 학생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서브컬처 게임으로, 오는 119일 국내 및 글로벌에 정식 출시했다.

블루 아카이브대규모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