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해상도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ASUS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3종
상태바
다양한 해상도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ASUS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3종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1.1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모니터를 고를 때는 모니터의 크기와 해상도를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한다. 하지만 게이밍 모니터를 고르는 것으로 바뀐다면 크기와 해상도 이외에도 주사율과 응답속도도 유심히 살펴봐야 한다.

만약 게이밍 모니터를 고를 때 주사율을 가장 중요하게 여긴다면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갖춘 ASUS 제품을 가장 먼저 살펴보자. ASUS는 게이밍 모니터 업계의 선두주자답게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을 갖추고 있어 원하는 크기와 해상도의 모니터에 고주사율까지 적용되어 있을 것이다.

고주사율을 가장 중요하게 따지는 게이머를 위한 ASUS의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를 갖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소개해본다.

 

27인치 크기 & FHD 해상도
ASUS TUF Gaming VG279QM 280 게이밍

ASUS TUF Gaming VG279QM 280 게이밍은 27인치 크기에 FHD(1920x1080) 해상도를 갖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다. 흔히 초고주사율이라고 부르는 240Hz보다 더 높은 280Hz 주사율을 지원하면서 IPS 패널을 탑재해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응답속도도 ASUSFastIPS 기술이 적용되어 1ms(GtG)로 매우 빠르다. 밝고 선명한 IPS 패널로 TN 패널과도 같은 빠른 응답속도 성능을 구현한 게이밍 모니터인 셈이다. 덕분에 모션 블러 현상도 상당히 적고 반응 속도도 아주 높아 빠른 화면 전환이 많은 게임을 즐기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G-Sync 호환과 ELMB(익스트림 로우 모션 블러 싱크)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다. 주사율이 동기화돼 화면 찢어짐이 없는 부드러운 화면과 모션 블러가 없는 정확한 화면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면 FPS 게임을 즐길 때 보다 정확한 조준이 가능해진다.

여기에 최대 밝기 400cd/m²으로 VESA DisplayHDR 400 인증을 받았다. HDR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소 기준을 만족했으며, HDR을 공식으로 지원하는 게임을 즐길 때 보다 멋진 색감과 화면을 보여준다. 게임 플러스 기능에는 스나이퍼 기능이 추가돼 과녁을 크게 확대할 수 있어 저격 플레이를 주로 즐기는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31.5인치 크기 & QHD 해상도
ASUS ROG STRIX XG32VC

ASUS ROG STRIX XG32VC31.5인치 크기에 QHD(2560x1440) 해상도를 갖춘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다. QHD 해상도이면서 게이밍 모니터의 최소 조건인 144Hz 주사율보다 높은 170Hz 고주사율을 지녔다.

왜곡 및 색상 변화가 적은 넓은 시야각과 몰입형 화면을 위해 1800R 곡률이 적용된 커브드 디스플레이이다. VA 패널에 응답속도는 1ms(MPRT)로 매우 빠르다. 또한 sRGB 125%, DCI-P3 90%의 색 영역으로 게임은 물론, 그래픽 작업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최대 밝기는 400cd/m²이며, VESA DisplayHDR 400 인증까지 받아 보다 뛰어난 콘텐츠 재현력을 보여준다.

어두운 화면을 선명하게 해주는 ASUS 섀도우 부스트 기술도 적용되었다. ASUS 섀도우 부스트 기술은 밝은 영역을 과도하게 보정하지 않고 게임의 어두운 영역을 선명하게 해준다. 전체적인 시야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게임 화면의 어두운 영역에 숨겨진 적을 더 쉽게 찾아낼 수 있게 해 게임에서 더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게 한다.

또한 AMDFreesync PremiumNVIDIAG-Sync 호환을 모두 지원해 화면 끊김 현상을 없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여기에 5V 2.5A 전력을 제공하는 USB Type-C 허브가 있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도 있다. KVM 스위치 기능도 있어 모니터에 연결된 2대의 기기를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제어하는 것이 가능하다.

 

 

43인치 크기 & 4K UHD 해상도
ASUS ROG SWIFT PG43UQ

‘ASUS ROG SWIFT PG43UQ’43인치의 큰 화면에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 144Hz의 고주사율까지 갖춘 끝판왕 게이밍 모니터다. VESA DisplayHDR 1000, DCI-P3 90% 지원으로 전문 색 재현율까지 갖춰 게이밍 모니터는 물론, 전문 작업용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XSX)에서 지원하는 4K UHD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을 완벽하게 만족하는 게이밍 모니터이기도 하다. ‘ASUS ROG SWIFT PG43UQ’라면 지포스 RTX 30 시리즈를 탑재한 고성능 PC는 물론,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힘을 100% 발휘할 수 있다.

‘ASUS ROG SWIFT PG43UQ’는 최대 144Hz 주사율에서 부드러운 4K UHD 영상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스트림 압축(DSC) 기술을 갖춘 세계 최초 게이밍 모니터이다. DSC 기술은 이미지 품질의 시각적 손실 없이 각 프레임을 즉석에서 압축 및 압축 해제하여 단일 DisplayPort 1.4 연결을 통해 4K UHD 영상을 구현해주는 기술이다.

게임 중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G-Sync 호환 기술도 지원한다. 게다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지연 없는 제어를 도와주는 GameFast 기능도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만큼 빠르게 응답해야 하는 정확한 타이밍에 항상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