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 스마트폰 잔치 열렸네, Z폴드3·플립3·아이폰13을 위한 케이스 다 모여라!
상태바
신작 스마트폰 잔치 열렸네, Z폴드3·플립3·아이폰13을 위한 케이스 다 모여라!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11.02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럭시 Z 플립3와 정품 케이스 및 액세서리. [출처=삼성전자]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8월 출시한 3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에 이어 애플까지 새로운 ‘아이폰13’ 시리즈를 선보이며, 대중의 관심이 쏠렸던 BIG3 스마트폰이 모두 공개됐다.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된 갤럭시 Z 폴드3와 플립3는 지난 10월 4일 기준 국내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플립3의 경우 뷰티, 패션, 식음료, 콘텐츠 등 40여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케이스로 더욱 인기를 끌며, MZ세대의 ‘폰꾸(폰 꾸미기)’ 감성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로운 스마트폰이 등장하면 부가 액세서리 시장이 들썩인다. 기기의 외관이 완전히 새롭게 변할수록 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케이스를 비롯한 액세서리가 속속 등장하기 때문이다. 2021년 하반기 공개된 BIG3 스마트폰은 어떤 케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을지 한 번 살펴보자.


갤럭시 Z 시리즈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좌)와 갤럭시 Z 플립3(우). [출처=삼성전자]
아이폰13. [출처=애플]

개성 표현의 도구, 스마트폰 액세서리

갤럭시 Z 폴드3가 ‘변하지 않는 가치’를 추구한다면, 갤럭시 Z 플립3는 ‘사용자가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고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폴더블폰’으로 디자인됐다. 특히 플립3의 경우, 감각적인 기기 자체의 색상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액세서리로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그동안은 개인이 따로 구매해 사용하는 부가적인 아이템으로 여겨졌던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전면에 내세운 마케팅이 ‘나만의 폰’을 꾸미고 싶은 소비자의 욕구와 제대로 맞아 떨어진 것이다.

삼성전자는 제품 출시에 맞춰 실용적인 정품 케이스와 더불어 카페 노티드, 위글위글, 젝시믹스, 케즈, 마블, 빈폴 등 40여개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디자인된 액세서리를 공개했으며, 스마트폰 케이스부터 폰 스트랩, 그립톡, 스티커, 키링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갤럭시 Z 플립3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액세서리. [출처=삼성전자]

2021년 가을을 위한 스마트폰 케이스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마트폰 케이스 시장은 기종에 따라 맞춤형 전략을 보이고 있다. 대화면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콘셉트로 한 폴드3의 경우, 스마트폰의 안전한 보호와 편리한 사용을 위한 기능성 하드 케이스를 주로 선보였다. 

이에 반해 플립3 사용자의 경우, 기기의 다채로운 색상과 콤팩트한 사이즈를 잘 살려주는 투명 케이스나 가죽 케이스의 선호도가 높았다. ‘꾸밈 감성’을 충족해주는 스트랩이나 스트랩 링 등의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아기자기한 디자인 액세서리가 플립3 전용 상품으로 많이 등장했다. 

아이폰13의 경우엔 전작과 크게 달라지지 않은 디자인으로, 케이스 역시 디자인이나 소재 등에 큰 변화를 보이진 않았다.

 

FOR 갤럭시 Z 폴드3

슈피겐 | 슬림아머프로 

슈피겐코리아의 슬림아머프로(Slim Armor Pro)는 ‘아머’라는 이름답게 갤럭시 Z 폴드 기종에 최적화된 튼튼한 하드 케이스다. 폴드3의 특징인 접힌 부분의 힌지를 보호하기 위한 디자인이 적용돼, 반자동 힌지 풀커버로 파손에 취약한 힌지 모서리까지 빈틈없이 보호한다. 삼성과의 파트너십으로 엄격한 신뢰성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전작보다 더 얇고 가볍게 제작됐다. 케이스 장착 후에도 삼성페이와 무선충전기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99,000원.

 

UAG | 시빌리언 케이스

UAG의 시빌리언 케이스는 활동적인 도시인을 위해 UAG만의 독보적인 디자인과 기술력으로 완성된 폴더블폰 전용 케이스다. 날렵하고 가벼운 구성으로 세련된 느낌을 주며, 군용 낙하 테스트를 통과한 내구성으로 보호력도 놓치지 않았다. 전면 케이스와 후면 케이스가 따로 있는 분리형 투피스 구조로 장착과 탈착도 한층 손쉽다. 폴드3뿐 아니라 플립3 전용 모델도 있다. 가격은 65,000원. 

 

베루스 | 퀵스탠드프로 

베루스(VRS DESIGN)의 퀵스탠드 프로는 거치대가 내장된 폴드3 전용 하드 케이스다. 슬림한 하드 케이스 내부에 스탠드가 장착돼 있어 필요에 따라 거치대를 세워 다양한 각도를 구현할 수 있다. 견고한 케이스가 기기를 튼튼하게 둘러싸 액정과 카메라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며,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도 잊지 않았다. 폴드3를 접거나 펼친 상태에서 다양한 각도로 세울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가격은 38,900원.

 

FOR 갤럭시 Z 플립3

아라리 | 캔버스 다이어리 

아라리(araree)의 캔버스 다이어리는 플립3의 트렌디함을 잘 살려주는 스타일리시한 플립3 전용 케이스다. 패브릭 원단으로 제작된 캔버스 다이어리 케이스는 접었다 펴는 동작이 많은 폴더블폰에 최적화됐으며, 플립3의 다채로운 색상과 어울리는 여러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길이 조절이 가능한 크로스 스타일의 검은 스트랩이 기본 구성품으로 가방처럼 스마트폰을 맬 수 있어 양손을 자유롭게 한다. 가격은 42,000원.

 

디자인스킨 | 캠핑 와펜 자수 케이스

디자인스킨은 귀여운 디킨프렌즈를 입체적인 자수로 새긴 코듀로이 소재의 케이스를 선보였다. 플립3 전용 케이스로, 빳빳하고 우아한 직물인 코듀로이 소재에 귀여운 캐릭터 자수를 새겨 특별함을 더했다. 4면 모서리를 모두 감싸는 디자인을 적용해 생활 속 충격을 완화하며 슬림한 그립감으로 플립3의 콤팩트한 사이즈도 유지했다. 블루, 그린, 퍼플 등 색상과 캐릭터도 다양하다. 가격은 39,800원.

 

티피티포 | 패턴 하드 커버 케이스

티피티포의 하드 커버 케이스는 플립3에 딱 들어맞는 슬림한 핏이 돋보이는 가벼운 하드 케이스다. 플립3의 모든 면을 감싸면서도 얇고 가벼운 설계로 기기 본연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준다. 폴리카보네이트 소재를 사용해 튼튼하되 유연하며 외부 충격에도 안전하다. 단색 케이스는 40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패턴 디자인이 적용된 케이스 종류도 50가지로 선택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가격은 27,000원.

 

FOR 아이폰13  
 
엘라고 | 어반 클리어

엘라고코리아의 어반 클리어 케이스는 각도에 따라 빛나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아이폰13 전용 투명 케이스다. 부드러우면서도 탄력적인 고급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PU) 소재로 제작돼 가벼우면서도 안정적이며 쉽게 변색되지 않는다. 또한 정면과 후면의 돌출형 구조로 화면과 카메라를 보호하며, 디자인도 정밀해 버튼을 누를 때도 불편하지 않다. 가격은 13,000원.

 

슈피겐 | 씨릴 컬러브릭

슈피겐코리아의 씨릴 컬러브릭은 자연스러운 감성의 컬러로 차분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케이스다. 더스크, 크림, 스카이, 칠리, 케일 등의 색상으로 포근하고 따뜻한 느낌을 주며 카메라 부분엔 카메라링 포인트로 세련미도 잃지 않았다. 부드럽고 유연한 TPU 소재가 사용됐으며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가격은 20,9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