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스위트 몬스터 무선 터치패드 키보드 'ASM01' 출시
상태바
앱코, 스위트 몬스터 무선 터치패드 키보드 'ASM01' 출시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11.0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가 ABKO ASM01 스위트 몬스터 무선 터치패드 키보드(이하 ASM01) 출시 소식을 밝혔다.

이 제품은 키보드 우측에 3.7인치의 고감도 대형 터치패드를 탑재해 확대/축소, 화면 스크롤 등의 멀티 제스처를 지원한다. 터치패드 하단에는 좌우 클릭 버튼이 추가로 설계되어 키보드 하나로 PC뿐 아니라 모바일,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제품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2.4GHz의 모듈 칩을 탑재해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리시버만 연결하면 바로 인식되며, 윈도우 설정, 멀티미디어 실행 등 13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 키는 물론, 음소거 및 볼륨 조절, 앞/뒤로 가기 버튼을 우측 상단에 별도로 설계해 편의성도 높였다.

스위트 몬스터 캐릭터를 디자인에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ASM01의 터치패드와 스페이스 바에는 ‘스위트 몬스터’의 에그몬 캐릭터를 적용했는데, 스위트 몬스터는 국내 최초로 디저트 산업과 결합된 캐릭터로, 캐릭터 라이선싱·멀티미디어 콘텐츠·상품 유통 등의 분야에 진출했다. 사업 초기부터 해외 시장을 공략해 홍콩·태국·싱가포르·중국 등에 캐릭터를 수출한 캐릭터 한류의 주인공이다.

앱코 마케팅 담당자는 “요즘같이 외출이 어려운 시기에 두 브랜드의 유쾌한 만남이 실내 생활의 작은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친 현대인들에게 작게나마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