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올인원 미니멀리스틱 OLED TV '베오비전 콘투어' 출시
상태바
뱅앤올룹슨, 올인원 미니멀리스틱 OLED TV '베오비전 콘투어'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0.19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뱅앤올룹슨이 공간 제약 없이 고화질의 디스플레이와 고음질의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미니멀리스틱 OLED TV, '베오비전 콘투어(BeoVision Contour)'를 19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베오비전 콘투어는 4K OLED 디스플레이에 뱅앤올룹슨만의 스피커 솔루션을 갖춘 올인원 OLED TV다. 중형급 크기에 높은 화질과 몰입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해, 거실용 TV는 물론, 공간 제약 없이 세컨드 TV, 게이밍 TV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톨슨 벨루어(Torsten Valuer)가 디자인한 신제품은 정교하게 제작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가장자리를 감싸 시대를 초월하는 장인정신의 가치를 강조했다. 실버, 블랙 앤트러사이트, 골드톤 3가지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하단의 스피커 커버에는 가구에 주로 사용되는 원목 또는 패브릭 소재를 적용해 클래식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스피커 커버도 역시 3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정교한 나무 패널이 인상적인 '라이트 오크 우드(Light Oak Wood)', '스모크 오크 우드(Smoked Oak Wood)', 그리고 짙은 컬러로 무게감을 더한 '그레이 멜란지 패브릭(Grey Mélange fabric)'이 있다. 좌우 180도까지 회전이 가능한 플로어 스탠드, 테이블 스탠드, 월 브라켓의 세 가지 설치 옵션이 제공되어 사용자의 인테리어 환경에 맞게 배치 가능하다.

어워드 수상경력의 사운드바 '베오사운드 스테이지(Beosound Stage)'의 혁신적인 스피커 구성이 적용된 베오비전 콘투어는 3채널 사운드 센터(Sound Center)를 통해 최대 550W의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4인치 우퍼 드라이버 유닛 4개, 1½인치 풀레인지 드라이버 유닛 4개, ¾인치 트위터 3개 등 총 11개의 스피커 드라이버를 탑재했으며, 특히 최저 30Hz의 낮은 범위까지 커버할 수 있는 4개의 커스텀 우퍼로 풍부한 베이스 성능을 이끌어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로 입체적인 사운드 효과도 높였다.

디스플레이의 사실적인 컬러 구현과 깊은 블랙 표현력은 베오비전 콘투어의 압도적인 몰입도를 완성한다. LG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4K(3840x2160) 해상도가 48·55형 화면에 적용됐다. TV가 스스로 화면을 분석해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α9 Gen3), HDMI 2.1, 돌비 비전(Dolby Vision) IQ 등 최신 비디오 기술도 대거 적용됐다.

TV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단독 스피커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애플 에어플레이 2, 크롬캐스트, 블루투스 등을 통한 무선 연결 또는 디저(Deezer), 튠인(Tune-In) 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베오비전 콘투어는 뱅앤올룹슨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B&O 공식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우드 커버 기준, 55형 1,190만원, 48형 1,02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