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 게이머’를 위한 완벽한 무소음, 친환경 그래픽카드 - 아수스 ENGTS450 다이렉트CU 사일런트 D3 1GB
상태바
‘에코 게이머’를 위한 완벽한 무소음, 친환경 그래픽카드 - 아수스 ENGTS450 다이렉트CU 사일런트 D3 1GB
  • PC사랑
  • 승인 2011.08.1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록을 제외한 제원은 다른 GTS 450과 같다. 클록과 메모리 속도가 떨어지는 만큼 성능도 낮다. ‘썩어도 준치’라는 생각은 곤란하다. 이런 불만을 갖는 게이머를 달래기 위해 전압을 조절해 클록을 최대 50% 높이는 볼티지 트윅 기술은 빠뜨리지 않았다.
지포스 GTX 580에 달아도 충분할 만큼 큰 방열판을 올렸다. 열전도 파이프도 상당히 굵다. 그래픽카드 수명이 다하면 고철로 팔아도 짭짤하겠다. 요즘 같은  무더위에는 아무리 면적이 넓은 방열판을 달았더라도 케이스 옆판을 열거나 커다란 팬을 추가해 열을 식혀야 한다.
HDMI, D-Sub, DVI 단자를 두었다. 덩치 큰 방열판을 올린 탓에 슬롯 덮개도 2층이다. 자연 대류 방식으로 냉각하는 그래픽카드는 공기가 잘 통하는 케이스에 달아야 한다. 과도하게 클록을 낮춘 이 제품이라면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될 듯하다.
DDR3 메모리는 대만의 난야가
만든 저전력 제품이다. 던전에서 길을 잃고 실의 빠진 불쌍한 몬스터들을 가차 없이 베어버리지만 지구와 자연을 사랑하는 게이머에게 아주 적합한 그래픽카드라 할 수 있겠다.

지난 9월 등장한 지포스 GTS 450은 가격 대비 성능이 좋아서 주력 제품으로 고속부상에 성공했다. 벌써 1년이 지났건만 인기가 아직도 여전해서 50개가 넘는 제품이 팔리고 있다. 오죽하면 이 제품의 신제품까지 등장해 PC사랑의 지면을 장식했겠는가.
초기에는 군계일학이 되기 위해 제원 경쟁이 치열했지만 뒤늦게 나온 제품인 만큼 지향점이 다르다. DDR3를 썼고, 보조전원단자를 제거했다. 여기까지는 DDR3를 쓴 다른 GTS 450과 같다. 아수스의 늦둥이는 엔진 클록까지 확 끌어내렸다. GTS 450의 기본 엔진 클록은 783MHz다. 클록을 낮추고 DDR3를 얹어 값을 낮춘 GTS 450이 처음은 아니다.

아수스는 종전에도 이렇게 제원 GTS 450을 내놓았지만 우리나라에는 들여오지 않았다. 이 제품의 기본 제원은 과거에 내놓았던 DDR3 GTS 450과 같지만 딱 하나 다른 점이 있다. 바로 방열판이다. 기판보다 4cm 정도 큰 방열판을 얹어 냉각팬 없이 열기를 식힌다. 열을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수도관보다 약간 가는 열전도 파이프 2개를 이용했다. 성능은 당연히 지포스 GTS 450보다 한참 낮다. 가격이 저렴하고 속도도 쓸만한 제품을 찾는다면 이 제품을 자세히 들여다 볼 필요는 없다.

성능보다는 소음이 완벽히 제거된 보급형 그래픽카드가 필요하고, 그래픽카드를 작동시키느라 함부로 써버린 1W가 모이면 지구 환경 온도가 1도는 올라갈 거라고 생각하는 에코 게이머를 위한 제품이다. <앵그리 버드>로 만족할 이런 사람들이 왜 그래픽카드를 필요로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지포스 GTS 450
엔진  594MHz
메모리  800MHz
 버스폭 128비트
DDR3  1GB
열전도  파이프 무소음 냉각
아수스  kr.asus.com
값  8월 출시 예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