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이 만든 10만원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Sudio(수디오) T2
상태바
스웨덴이 만든 10만원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 Sudio(수디오) T2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0.08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무선 이어폰 시장의 화두는 단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란 외부 소음을 마이크로 분석한 뒤 이와 반대되는 역 위상 파동으로 소음을 차단하는 기술을 뜻한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그동안 고가의 음향기기에만 만나볼 수 있었고 이어폰보다 헤드폰의 비중이 높았다. 하지만 현시점에서는 20만원을 넘어서는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지 않아도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의 고요함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이는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스웨덴 오디오 브랜드 Sudio(수디오)의 무선 이어폰 'T2'에도 해당되는 특징이기도 하다. 5만원대 가성비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은 꺼려지고 20만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 부담스럽다면, 이번 리뷰를 주목하길 바란다.

T2는 패키지부터가 가성비 제품과 차별화를 이뤘다. 특히, 화살표가 그려진 하얀 스티커로 제품을 포장한 점이 이색적이다. 패키지에 적용된 폰트나 로고 등도 플래그쉽 제품에 준할 정도로 고급스럽다.

패키지는 이중 구조로 제작됐다. 겉 상자를 제거하면 'Shape Life Through Immersive Sound'라는 수디오의 슬로건이 사용자를 반긴다.

내부 상자를 펼치면 T2의 케이스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속의 제품은 '제이드' 컬러로 이름처럼 옥색에 가깝다. 이는 무선 이어폰이 잘 시도하지 않는 색상이라는 것만으로 사용자에게 신선한 충격을 준다. 이외에도 취향에 따라 화이트, 블랙, 샌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어폰 케이스 밑에는 이어팁, 충전 케이블이 위치한다. 구성품이 별도의 상자 안에 정갈하게 담겨있기 때문에 선물용으로도 높은 만족감을 줄 것이라 생각된다. 

사이즈별 이어팁 3쌍과 USB Type C to A 케이블, 보증서다. 이어팁과 USB 케이블이 본체와 같은 색상으로 제작된 점이 인상적이다.

보증기간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추가 비용 없는 멤버쉽에 가입하기만 하면 총 3년의 보증기간이 제공된다.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나 애플 에어팟 프로의 보증기간이 1년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주 넉넉한 편이다.

무게는 어떨까? 케이스를 포함한 무게는 48g, 이어버드의 무게는 한 쪽당 6g으로 확인됐다. 무게만보면 에어팟 프로에 크게 뒤치지 않는 스펙이다. 하지만 배터리는 생각보다 오래 지속된다. 케이스를 포함하면 최대 35시간, 1회 충전 기준으로는 7.5시간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의 완성도가 출중했다. 수디오 로고만 음각으로 각인돼 아주 깔끔한 것은 물론 손에 닿는 촉감도 수준급이다. 특히, 유광 재질이 아니다보니 별도의 케이스 없이 사용해도 부담 없는 점이 좋았다. 스트랩이 기본 장착된 것도 T2의 장점 중 하나다. 

케이스를 여는 과정도 흠잡을 곳이 없었다. 한 손으로도 쉽게 열 수 있었으며, 힌지의 자력도 적절한 편이다. 기자가 사용해본 다른 무선 이어폰과 달리 최초 연결이 완료된 상태라면, 케이스를 열고 이어폰을 꺼내기도 전에 자동 페어링이 진행되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br>

페어링 버튼은 케이스 하단에 충전 포트는 케이스 뒷면에 위치한다. USB Type-C 포트를 채택했고 은은한 LED로 작동 상황을 표시한 점은 최신 이어폰다운 선택이지만,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아 다소 아쉽다.

이어버드에는 터치 센서가 적용됐다. 터치 센서를 살짝 터치해봐도 즉시 인식될 정도로 감도가 뛰어난 편이다. 터치 센서를 통한 재생/일시정지 등의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주변 소리 듣기/노이즈 캔슬링 끄기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했다. 

수디오측의 설명에 따르면 T2를 제작하기 위해 400명이 착용감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한다. 기자가 느낀 실제 착용감도 준수한 편이다.

음질은 어떨까? T2는 기본적으로 톤밸런스가 균형 잡힌 편에 속했다. 보컬 영역대가 살짝 물러난 느낌은 있었지만, 음악 감상에 지장이 있을 정도는 아니였고 고음역대도 명료했다.

존재감 강한 극저음도 음악 감상에 즐거움을 더했다. 에어팟 프로보다도 극저음이 강하게 느껴졌다. 하지만 보컬 마스킹 현상이 생기거나 머리가 아플정도로 강한 저음은 아니다. 묵직한 저음역대를 선호하거나 EDM 장르를 좋아한다면 T2가 더욱 만족스러울 것이라 생각된다.

연결 안정성 테스트도 진행했다. 테스트는 지하철 9호선 노량진부터 증미역까지의 구간에서 사람이 많은 오전 8시부터 진행했다. T2는 끊김 현상이 1회에 불과할 정도로 안정적인 연결성을 자랑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어떨까? 대로변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에어팟 프로보다는 중음역대, 고음역대가 더 잘들렸다. 하지만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서 가장 중요한 차량 소음은 제법 크게 줄었다.

지금까지 스웨덴 오디오 브랜드 수디오의 T2를 살펴봤다. T2는 수디오만의 이색적인 디자인, 준수한 음질, 생활 방수 지원이 특징인 제품이다. 10만원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무선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T2를 고려해도 좋을 것이다. 가격은 14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