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필수품인 노트북과 찰떡궁합, ASUS 15.6인치 포터블 모니터 3종
상태바
재택근무 필수품인 노트북과 찰떡궁합, ASUS 15.6인치 포터블 모니터 3종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0.0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필수인 요즘, 노트북이 일상용품으로 자리 잡았다. 성능이 좋은 데스크톱PC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휴대성이 높은 노트북은 집에서도 여러 방을 오가며 사용할 수 있고 외출을 할 때도 가지고 나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문제는 노트북 화면의 크기이다. 휴대성을 강조한 노트북 특성상 화면 크기가 13~17인치 정도인데 데스크톱PC에서 사용하는 24인치 이상 모니터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작다. 화면이 넓어야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노트북의 제한된 화면 크기로는 한 가지 일을 하기에도 벅차다. 데스크톱PC의 모니터를 노트북에 연결하면 되지만, 외출할 때 모니터를 들고 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다.

그렇다면 노트북 화면 크기와도 잘 어울리고 휴대도 가능한 포터블 모니터를 사용해보자. 듀얼 모니터 구성으로 노트북 화면의 답답함을 날려버릴 수 있고 보다 많은 작업을 한꺼번에 처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무게도 가벼워 휴대가 가능하기 때문에 외부에서도 듀얼 모니터로 구성할 수 있게 해준다. 포터블 모니터 분야의 강자, ASUS15.6인치 포터블 모니터 3종을 소개해본다.

 

 

터치스크린과 배터리 탑재한 고성능 포터블 모니터
ASUS ZenScreen MB16AMT

ASUS ZenScreen MB16AMT15.6인치 FHD 해상도를 갖춘 포터블 모니터다. 언제 어디서나 번거롭지 않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7,800mAh 내장 배터리(최대 4시간 사용 가능, 퀵차지 3.0 고속충전 지원)와 함께 응답성이 뛰어나고 직관적인 10점 멀티 터치스크린이 탑재됐다.

배터리를 내장했기 때문에 외부에서 사용할 때 상당히 편리하며, 전원선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에 외부에서 손쉽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연결할 수 있다. 모니터 화면을 보호해주면서 스탠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스마트 케이스가 기본으로 제공되어 휴대성도 높다.

입출력 단자로는 마이크로 HDMI와 하이브리드 USB Type-C(DP Alt mode+USB 3.0)가 있다. DP Alt mode 덕분에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 없이 다양한 환경에 사용할 수 있다. Type-C to Type-A 커넥터도 제공되기 때문에 데스크톱, 노트북 등 윈도우를 메인 OS로 사용하는 디바이스와도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마이크로 HDMI로 콘솔 게임기와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밝기는 250cd/m²으로 밝으며, 논글레어 방식이라 빛 반사가 없어 야외에서나 빛이 밝은 곳에서 사용해도 눈이 편안하다. 시력 보호 기술인 플리커 프리와 로우 블루라이트(TUV 라인란드 연구소 인증 획득)도 탑재되어 오랜 시간 사용해도 눈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는다.

 

 

제원

크기 - 15.6인치
패널 타입 IPS

해상도 - 1920x1080
디스플레이 표면 안티 글레어

밝기 250cd/
명암비 700:1
시력보호 기술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필터(TUV 인증 획득)
특수 기능 - ASUS Splendid, Quick Fit, 자동 회전
/출력 USB Type-C, 마이크로 HDMI

소비전력(평균) - <9W
스피커 - 1W x2
배터리 용량 - 7,800mAh
무게 - 900g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적합한 포터블 모니터
ASUS ZenScreen MB16AH

ASUS ZenScreen MB16AH9mm의 초슬림 두께와 730g의 가벼운 무게를 갖춘 포터블 모니터로 어디에서나 편리하게 휴대하여 사용할 수 있다. 178도의 광시야각 IPS 패널과 15.6인치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녔다. 여기에 W-LED 백라이트가 있는 논-글레어 IPS 패널은 밝은 환경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향상된 250cd/의 밝기를 제공한다.

또한, 단일 케이블을 통해 DP 단자와 USB 3.0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신호 USB Type-C 연결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DP Alternate Mode를 지원하기 때문에 드라이버 없이 작동하며 다양한 USB 3.0 장치와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마이크로 HDMI 지원 기능과 함께 대부분의 노트북, 스마트폰, 카메라, 콘솔 게임기 및 기타 다양한 휴대용 장치의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어 이동 중에도 최고의 업무 및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폭넓게 볼 수 있다. 여기에 ASUS만의 SonicMaster 고음질 기술이 담긴 스테레오 스피커를 내장하여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좋은 품질의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제원

크기 - 15.6인치
패널 타입 IPS

해상도 - 1920x1080
디스플레이 표면 안티 글레어
밝기 250cd/

명암비 700:1
시력보호 기술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필터(TUV 인증 획득)
특수 기능 - ASUS Splendid, Quick Fit, 게임플러스, HDCP, 다크 부스트, 자동 회전
/출력 USB Type-C, 마이크로 HDMI

스피커 - 1W x2
소비전력(평균) - <7W
무게 - 730g

 

 

뛰어난 기본기의 엔트리급 포터블 모니터
ASUS ZenScreen MB16ACE

ASUS ZenScreen MB16ACE는 완성도가 높은 엔트리급 포터블 모니터이다. 뛰어난 화면 품질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등 기본기가 뛰어난 터치 기능이나 내장 배터리가 미탑재되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하지만, ZenScreen 제품군답게 고성능과 높은 완성도를 갖췄다.

178도의 광시야각 IPS 패널과 15.6인치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녔다. 두께는 8mm에 불과하며, 무게는 710g으로 매우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밝기는 250cd/에 빛이 강한 야외에서도 사용하기 편하도록 안티 글레어가 적용되었다. 전면 패널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접이식 스마트 케이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 접이식 스마트 케이스는 모니터 받침대 역할도 하기 때문에 편안한 각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내장 배터리가 없는 포터블 모니터이기 때문에 전원 공급은 USB 단자를 통해 공급한다. 연결 방식은 USB 3.0(USB 3.1 Gen1)이며 주요 포트는 USB Type-C(DisplayPort 지원)이다. USB Type-C는 양방향 설계이기에 연결이 아주 쉽다. 또한, USB Type-C가 없는 환경을 대비해 USB Type-A 커넥터도 추가로 제공된다.

 

제원

크기 - 15.6인치
패널 타입 IPS

해상도 - 1920x1080
디스플레이 표면 안티 글레어
밝기 250cd/

명암비 800:1
시력보호 기술 플리커 프리, 블루 라이트 필터(TUV 인증 획득)
특수 기능 - ASUS Splendid, Quick Fit, 자동 회전
/출력 USB Type-C

소비전력(평균) - <8W
무게 - 71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