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없는 게임 전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아이템토피아’ 오픈
상태바
수수료 없는 게임 전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아이템토피아’ 오픈
  • PC사랑
  • 승인 2006.12.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 PSJInc.(www.psjinc.co.kr, 대표 표세진)는 29일 게임 관련 물품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전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아이템토피아(www.itemtopia.co.kr)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아이템토피아의 가장 큰 특징은 회원 자발적으로 게임 관련 물품 모두를 수수료 없이 직접 교환할 수 있다는 것.

게임 아이템 거래 시장이 현재 약 1조원대의 시장을 형성되었으나 게임산업진흥법 개정으로 게임 머니, 아이템 거래 중개 시장의 혼란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아이템 거래 중개 서비스들은 다양한 안전 장치를 제공하는 대신 사용자들의 수수료 부담 문제는 해결하지 못해 오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무료로 회원 간 자유 의사에 따라 물품 교환이 가능한 아이템토피아 는 게임 마니아들에게 게임 물품 교환의 새로운 창구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원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물품 교환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건전한 게임 문화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이템토피아를 통해 물품의 교환을 원하는 사용자들은 회원 가입을 한 후, ‘아이템교환소’에 물품의 내용을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물품 교환 의사가 있는 회원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게시물 상세 페이지 내에서 채팅 서비스와 쪽지 보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원들은 보다 쉽고 빠르게 물품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자신이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상의 개인상점을 홍보할 수 있는 ‘개인상점홍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원은 자신의 게시물에 설정한 개인 상점 오픈 시간 동안 온라인 게임과 아이템토피아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교환 정보 교류 및 진행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아이템토피아 서비스 관련 내용은 아이템토피아 홈페이지 www.itemtopia.co.kr 의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PSJInc의 표세진 대표는 “아이템토피아는 기존 아이템 중개 서비스와는 달리 회원간 자유 의지에 따라 게임 물품 교환이 가능한 서비스로 이용료 및 수수료가 전혀 없다. 아이템토피아 서비스의 목적은 무료로 게임 물품 교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기반으로 게임 마니아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확보하고 깨끗하고 건전한 거래환경을 조성하는데 일조하는 것이다.”고 전하며 “아이템토피아가 게임 마니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게임 전문 마켓 플레이스와 커뮤니티로 거듭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