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15칩 탑재 '아이폰13' 공개… 카메라·배터리 대폭 개선  
상태바
애플, A15칩 탑재 '아이폰13' 공개… 카메라·배터리 대폭 개선  
  • 최한슬 기자
  • 승인 2021.09.15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공개된 아이폰13은 (왼쪽부터)레드,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블루, 핑크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출처: 애플]

[smartPC사랑=최한슬 기자] 애플이 듀얼 카메라 시스템으로 촬영 기술을 대폭 개선한 새로운 아이폰13을 15일 공개했다. 아이폰13과 더불어 아이폰13 미니, 아이폰13 프로, 아이폰13 프로 맥스도 동시에 발표했으며, 국내 출시는 내달 8일로 예정됐다.

이번 아이폰13에는 대대적으로 진보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이 담겼다. 렌즈가 대각선으로 배열된 후면 카메라 레이아웃으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구성했고, 47% 더 많은 빛을 포착하는 새로운 와이드 카메라가 내장됐다.

이와 같은 카메라 시스템으로 더 커진 픽셀과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 기능을 제공해 저조도 사진과 동영상 촬영 성능을 높였다. 아울러 Dolby Vision HDR로 촬영되며 스토리텔링을 더할 수 있는 시네마틱 모드로 최대 60fps의 4K 동영상 촬영도 지원한다. 

대각선으로 배열된 렌즈와 카메라 레이아웃으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구성했다. [출처: 애플]

평면 엣지 디자인과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설계된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는 핑크, 블루, 빨강,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의 다섯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디스플레이 전면은 내구성 높은 세라믹 실드(Ceramic Shield) 소재로 제작됐으며, IP68 등급 생활 방수 기능으로 일상 속 액체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도록 했다.

아울러 개선된 iOS 15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보완됐으며, 아이폰13과 미니의 저장 용량은 128GB, 256GB, 512GB로 구성됐다. 아이폰13 프로와 프로 맥스에는 1TB 용량까지 추가됐다.

아이폰13의 엔진을 담당하는 A15칩은 6코어 CPU로 빠른 성능과 높은 전력 효율을 제공하며, 배터리 성능과 사용 시간을 대폭 늘렸다. A15칩으로 전력 효율성으로 높이고 더 커진 배터리로 아이폰13은 전작 대비 최대 2시간 30분 연장된 사용 시간을 제공한다. 

슈퍼 레티나(Super Retina) XDR OLED 디스플레이로 향상된 전력 효율과 28% 더 밝은 화면을 제공한다. [출처: 애플]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그렉 조스위악(Greg Joswiak)은 “아이폰13은 아름다운 디자인, 최고 수준 성능, 인상적인 컴퓨테이셔널 포토그래피 기능을 탑재한 첨단 카메라 시스템을 자랑하며, 놀라운 내구성, 생활 방수 기능, 향상된 배터리 사용 시간까지 갖춰 언제든지 아이폰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며,  "이 모든 요소가 iOS 15과 긴밀하게 통합하고, 개인 정보 보호 기능까지 내장돼 탁월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아이폰13 시리즈는 호주, 캐나다, 중국, 독일, 인도, 일본, 영국, 미국 및 30개 이상 국가에서 오는 17일부터 사전 주문이 시작되며, 국내에서는 내달 8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아울러 새로운 iOS 15는 오는 20일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