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센스 있는 추석 IT 선물 BEST 4
상태바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까이! 센스 있는 추석 IT 선물 BEST 4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9.07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2019년 추석만 하더라도 가족, 친척들의 얼굴을 보고 직접 대면하는 게 당연했으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의 여파로 2020년 추석부터는 풍경이 많이 달라졌다.

올해 추석도 작년과 별반 다르지 않을 전망이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화되고 있지만, 이 기사가 작성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1,000명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다.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라는 옛말이 있다. 지금 같은 시국에 더 공감하기 쉬운 말이다. 그렇다고 사랑하는 가족, 친척들과 마음이 멀어질 수도 없는 일이다.

올 추석은 소중한 가족, 친척들에게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해줄 특별한 IT 제품을 선물하는 게 어떨까?

 

체성분 분석이 더해진 스마트워치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4

갤럭시 워치4(이하 워치4)’는 지난 811일에 개최된 갤럭시 언팩 2021’에서 갤럭시 Z 폴드3’, ‘갤럭시 Z 플립3’와 함께 공개된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스마트워치다.

원형 디자인이 매력적인 워치4는 갤럭시 워치 최초로 ‘Wear OS Powered by Samsung’이 탑재됐으며, CPU 속도는 전작보다 약 20% 빨라졌다.

주목할 점은 체성분 측정 기능이 더해졌다는 것. 갤럭시 워치4만으로 체지방량과 골격근량, 체수분 등을 단 15초 만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5ATM IP68 방수방진 성능을 지원해 수영이나 사이클, 골프 등 다양한 피트니스 활동에도 적합하다.

수면 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수면 측정 기능이 더 강화되면서 이제는 혈중 산소 농도와 코골이 패턴까지도 기록된다. 미국수면재단이 알려주는 수면 팁도 질 높은 수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워치440~46mm로 출시됐으며, 블루투스+GPS 모델과 LTE 모델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269,000원부터 시작한다.

 

우아한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7

‘오닉스 스튜디오 7(이하 스튜디오 7)’은 음향기기의 명가 ‘하만카돈’이 새롭게 출시한 블루투스 스피커다.

스튜디오 7은 다른 브랜드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차별화되는 하만카돈만의 오리지널리티가 대폭 담겼다. 디자인부터가 눈길을 사로잡는데, 실제로 이 제품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월드 디자인 어워드 2021’에서 수상한 이력이 있다.

제품을 자세히 살펴볼수록 하만카돈의 디테일에 빠져들 것이다. 양극 산화 처리된 매끄러운 알루미늄 핸들과 패브릭 소재의 원형 실루엣이 조화를 이뤄 이동이 간편한 것은 물론 스피커가 놓이는 공간까지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스튜디오 7은 디자인만 예쁜 스피커가 아니다. 120mm의 대형 우퍼와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한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와 25mm의 고해상도 듀얼 트위터를 적용한 스테레오 사운드를 구현한다. 원한다면 10m 범위에서 2대의 스튜디오 7을 연결해 ‘무선 듀얼 사운드’로 감상할 수도 있다.

스튜디오 7의 가격은 299,000원이며, 블랙, 블루, 그레이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IT 기술과 레고의 만남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은 인기 비디오 게임 ‘슈퍼 마리오’의 세계를 레고로 구현한 제품이다.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의 특징은 단순히 슈퍼 마리오를 테마로 한 레고가 아니라는 점이다.

마리오 피규어부터가 일반 레고와 달리 IT 기술이 적극 더해졌다. 마리오 피규어에 스크린과 바코드 리더가 더해졌으며, 이를 통해 마리오가 상황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인다.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스타트팩 외에도 다양한 확장팩을 추가할 수 있는데, ‘슈퍼 마리오 캐릭터팩’, ‘꽃충이의 맹독 늪 확장팩’, ‘쿠파 성 보스전 확장팩’ 등 슈퍼 마리오의 팬이라면 구미가 당길 확장팩이 많다. 또한, 마리오의 동생 루이지를 소재로 한 스타터팩도 판매 중이다.

레고 슈퍼 마리오 스타터팩의 가격은 79,900원이다.

 

유선 연결도 가능한 무선이어폰?
LG전자 톤프리 TONE-TFP9

‘톤프리 TONE-TFP9(이하 TONE-TFP9)’는 LG전자가 출시한 플래그쉽 무선 이어폰이다. 플래그쉽 라인에 속하는 만큼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최근 무선 이어폰 시장의 노이즈 캔슬링의 지원은 물론이고 타 제조사에는 없는 LG전자만의 기능도 있다.

그 중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UVNano 케어’를 꼽을 수 있다. 크레들에 이어폰을 5분만 넣어두면 UV 살균이 진행되기 때문에 위생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큰 현시점에서 더욱 빛을 발휘한다.

3.5mm 단자에 TONE-TFP9를 연결하는 기능도 탑재됐다. 크레들의 3.5mm 포트에 게임기, 턴테이블 등을 연결하면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기기도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소리는 실리콘 엣지와 Nomex 소재로 제작된 하이브리드 진동판이 담당한다. 베이스음의 왜곡을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부드럽고 강력한 플렉스 베이스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TONE-TFP9의 가격은 24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