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직렬장착 스토리지 ‘HP 스토리지웍스MSA60’과 ‘MSA70’출시
상태바
한국HP, 직렬장착 스토리지 ‘HP 스토리지웍스MSA60’과 ‘MSA70’출시
  • PC사랑
  • 승인 2006.12.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HP (대표 최준근, www.hp.co.kr)는 오늘 자사의 엔트리급 MSA(모듈식 스마트 어레이)의 데이터 성능과 가용성 및 안정성을 확장하는 직렬장착 스토리지인 ‘HP 스토리지웍스 (HP StorageWorks) MSA60’ 과 ‘HP 스토리지웍스 (HP Storage Works) MSA70’ 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새로 출시된 HP 스토리지웍스 MSA60 및 HP 스토리지웍스 MSA70은 비용 효율성과 안정성, 관리 편리성을 제공하는 직접 장착 스토리지 및 SAN(스토리지 영역 네트워킹) 솔루션 제품군에 추가된다.

HP 스토리지웍스 MSA60 및 HP 스토리지웍스 MSA70은 동일한 인클로저상에서 SAS(Serial Attached SCSI) 및 직렬 ATA(SATA) 드라이브를 지원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유연한 다계층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업그레이드 및 드라이브 장애 시 다운타임 및 데이터손실이 없도록 지원하는 고급 데이터 보호(Advanced Data Guarding) 기능을 갖춘 RAID 6을 추가한 폭넓은 장애 방지 구성으로 더욱 앞선 데이터 보호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HP 스토리지웍스 MSA60 및 MSA70은 고객들이 차세대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데 있어 비용을 감소하고 속도와 안정성, 성능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HP 어댑티브 인프라스트럭처의 핵심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P 스토리지웍스 MSA60은 SAS 드라이브 12개에서 3.6 TB(테라바이트), SATA 드라이브 12개에서 9TB의 최대 용량으로 3.5인치 범용 SAS 또는 SATA 드라이브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고안된 2U 디스크 드라이브 인클로저이다. 이 제품은 HP 프로라이언트 및 HP 인테그리티 서버로의 직접 장착을 지원하며 1+3 구성에서 인클로저를 단계적으로 구성하여 스토리지 요구사항의 맞춰 용량을 쉽게 늘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 스토리지웍스 MSA70은 SAS 드라이브 25개에서 3.6TB, SATA 드라이브 25개에서 1.5TB의 최대 용량으로 2.5인치 SAS 또는 SATA 스몰 폼 팩터 드라이브를 지원하도록 고안된 2U 디스크 드라이브 인클로저이다. 이 제품은 HP 프로라이언트 및 HP 인테그리티 서버로의 직렬 장착 및 1+1 구성에서의 단계적 인클로저 구성을 지원한다.

한편, HP는 최근 업계 최초로 10만 번째 MSA 장치를 출고하며 스토리지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USD 15,000이하 엔트리급 스토리지 시장 내에서의 리더십을 증명하였다. (IDC (1)발표)

한국 HP ESS(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김광선 이사는 “HP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 관리를 위해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고객들의 스토리지를 간소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HP의 새로운 MSA 제품들은 스토리지 및 ISS(업계 표준 서버) 포트폴리오 내에서 고급 SAS 기술의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1) IDC, “전세계 디스크 스토리지 시스템 2006-2010 예측 및 분석: 성장을 이끄는 확장성, 효율성, 경제성” #201596, 2006년 5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