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가성비의 올인원 충전독, 아임커머스 UM2 15W 올인원 충전독 4in1 무선충전기 UMWH-4in1
상태바
최강 가성비의 올인원 충전독, 아임커머스 UM2 15W 올인원 충전독 4in1 무선충전기 UMWH-4in1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9.0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이제는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함께 사용하는 이들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스마트워치나 무선이어폰은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따라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을 사용한다면 애플 워치와 에어팟, 갤럭시 사용자는 갤럭시 워치와 갤럭시 버즈의 조합을 선호한다.

이렇게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한 브랜드로 통일하면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것보다 활용도가 대폭 상승하지만, 의외의 단점이 발생한다. 바로 충전이 복잡해진다는 것이다. 3가지 기기를 날마다 충전하는 건 여간 골치 아픈 일이 아니다. 이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올인원 충전 액세서리도 출시됐으나 대체로 가격이 높다.

하지만 이번 리뷰에서 소개할 ‘아임커머스 UM2 15W 올인원 충전독 4in1 무선충전기 UMWH-4in1(이하 UMWH-4in1)’은 다르다.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하고 싶다면 이번 리뷰에 주목하자.

 

3가지 기기를 무선으로 깔끔하게 충전한다

두께는 스마트폰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고 가로 세로도 167x131mm에 불과했다.

UMWH-4in1은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이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다. 제품을 직접 살펴보니 좁은 공간에서 사용해도 충분할 정도로 작은 사이즈가 돋보인다. 아이폰 11 프로와 비교해보니 그 크기를 더욱 실감할 수 있었다. 두께는 스마트폰과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수준이고 가로 세로도 167x131mm에 불과했다.

이 충전기는 USB Type-C 포트를 전원 공급 단자로 갖췄으며, 아임커머스의 QC 충전기인 ‘QC20W, ‘QC30W’와의 사용이 권장된다.

패드형 충전패드는 3W 출력이 지원되며, 이는 무선이어폰을 충전하기에 적합하다.

UMWH-4in1에는 패드형 충전패드와 스탠드형 충전패드가 탑재됐다. 패드형 충전패드는 3W 출력이 지원되며, 이는 무선이어폰을 충전하기에 적합하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눕혀서 충전하거나 혹은 약 70도 정도 각도로도 충전할 수 있다.
스탠드형 충전패드에는 2개의 무선충전 코일이 탑재됐다.

스탠드형 충전패드는 스마트폰을 5~15W로 무선충전할 수 있다. 주목할 점은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스마트폰을 완전히 눕혀서 충전하거나 혹은 약 70도 정도 각도로도 충전할 수 있다. 참고로 스탠드형 충전패드에는 2개의 무선충전 코일이 탑재됐다. 즉, 스마트폰을 세로로 거치하는 것은 물론 영상 시청을 위해 가로로 거치하며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워치 충전부에는 USB Type-A 포트가 탑재됐다. USB Type-A 포트에 워치 구매 시 제공되는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11 프로와 애플 워치, 그리고 에어팟 프로를 올려보니 3가지 기기 모두 정상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직접 아이폰 11 프로와 애플 워치, 그리고 에어팟 프로를 올려보니 3가지 기기 모두 정상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워치 단독 충전과 애플 펜슬 충전 지원

워치 충전부 왼쪽에는 애플 펜슬 1세대를 충전할 수 있는 포트가 제공된다. 애플 펜슬의 뚜껑을 분리하고 충전기에 꽂기만 하면 바로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워치 충전부는 모듈 방식으로 제작됐다.

워치 충전부는 모듈 방식으로 제작됐다. 즉 원한다면 워치 충전부만 따로 분리할 수 있다. 워치 충전부만 단독 사용할 수 있도록 USB Type-C 포트가 탑재됐기 때문에 워치 충전 케이블을 매번 분리하는 불편함이 없다.

패키지에 동봉된 갤럭시 워치용 실리콘 커버로 교체하면 갤럭시 워치도 깔끔하게 충정할 수 있다.

워치 충전부는 애플 워치는 물론이고 갤럭시 워치와도 호환된다. 기본 장착된 실리콘 커버는 애플 워치용이고 패키지에 동봉된 갤럭시 워치용 실리콘 커버로 교체하면 갤럭시 워치도 깔끔하게 충전할 수 있다.

 

마치며

리뷰를 통해 UMWH-4in1을 살펴봤다. UMWH-4in1은 애플/갤럭시에 관계없이 3in1 충전이 가능하며, 탁월한 가성비가 장점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보기 드물게 애플 펜슬 1세대 충전이 지원되는 점도 주목할 요소다. 가성비 좋은 올인원 충전독을 찾고 있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