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EK, PC(steam)‧PS4‧닌텐도 스위치 버전 가정용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30’ 최신 정보 공개
상태바
BNEK, PC(steam)‧PS4‧닌텐도 스위치 버전 가정용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30’ 최신 정보 공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9.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규 시스템 '택티컬 에어리어 셀렉트’ 상세 소개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가정용 최신작 슈퍼로봇대전 30’(한국어판)의 신규 시스템 택티컬 에어리어 셀렉트를 소개했다.

 

신규 시스템 택티컬 에어리어 셀렉트

택티컬 에어리어 셀렉트는 플레이어가 직접 세운 전략에 따라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미션(시나리오)을 클리어해 가는 시스템이다. 각 에어리어에 설정된 미션은 다양한 조건에 따라 점차 해방된다.

기체 및 파일럿 강화, 게임 저장 및 불러오기 등을 할 수 있는 전략 페이즈화면에서 이동커맨드를 고르면 현재 있는 에어리어의 월드 맵 화면이 표시된다. 그곳에서 미션이 발생 중인 포인트를 선택하면 미션을 시작할 수 있다.

미션 개수: ‘에어리어 미션은 현재 있는 에어리어에서 발생 중인 미션의 개수다.

미션 정보: 미션이 발생 중인 장소와 미션 이름이 표시된다.

 

▲ 스토리가 진행되면 다른 에어리어로 이동할 수 있다.

 

월드 맵에 표시되는 특별한 포인트

 

○○의 유산미션

스토리와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으나 클리어하면 강력한 강화 파츠를 입수할 수 있다. , 미션 리스트에는 표시되지 않으니 월드 맵에서 찾아야 할 필요가 있다.

 

요정 아이콘

전략 페이즈에서 화면 윗부분에 ‘DBD(디멘션 보더 디스토션=차원 경계선 왜곡 현상) 발생이라는 메시지가 표시될 때가 있다. 그 후 월드 맵에서 요정 아이콘이 표시되는 포인트를 찾아 그곳으로 가면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 다른 포인트의 미션을 클리어하면 요정 아이콘이 사라져 버리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 아이콘

‘!’ 아이콘이 표시되는 포인트로 가면 초계 임무가 발생해 경험치 등을 입수할 수 있다.

 

미션 화면

전략 페이즈에서 미션을 고르면 미션 화면으로 넘어간다. 미션 리스트에서 도전하고 싶은 미션을 선택하면 발생 포인트로 이동해 미션을 시작할 수 있다. 참고로 미션은 에어리어 미션(월드 맵에서 발생)’ 함 내 미션(드라이스트레가 함 내에서 발생)’ 두 종류가 존재한다. 또한 월드 맵에만 존재하며 미션 리스트에는 표시되지 않는 미션도 있다.

 

에어리어 미션

미션 리스트: 오른쪽 끝의 아이콘은 난이도(어려운 쪽부터 순서대로 S, A, B, C4단계).

왼쪽 끝에 이 표시된 것은 키 미션이며,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면 스토리가 진행된다.

부대의 전력치(종합력)와 소유 자원을 확인할 수 있다.

선택한 미션의 내용: 미션 이름 및 개요, 추정 전력치(적의 강한 정도), 아군의 출격 기체 수, 이벤트 출격 기체(이벤트로 반드시 출격하는 기체)를 알 수 있다.

 

소유 자원에 대해

CREDIT(자금): 적을 격추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부대 전체가 공유하며, 기체 및 무기를 개조할 때 소비한다.

PP(파일럿 포인트): 적을 격추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부대 전체가 공유하며 파일럿의 파라미터를 강화하거나 스킬을 습득할 때 소비한다.

MxP(미션 익스피리언스 포인트): 미션을 클리어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포인트로, 드라이스트레가의 각종 시설을 업데이트할 때 소비한다. 추후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예정이다.

 

함 내 미션

함 내 미션은 만능전투모함 드라이스트레가의 함 내에서 발생하는 미션이다. 오른쪽 끝에 아이콘이 표시된 것은 대화로만 진행되는 미션이며, 특정 캐릭터로 구성된 서브 스토리 등을 볼 수 있다.

 

슈퍼로봇대전 30’(한국어판) 20211028일 발매!

​​​​​​​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타이틀 슈퍼로봇대전 30’(한국어판)가 닌텐도 스위치, PlayStation 4, STEAM에 등장!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로, ‘마징가 Z : 인피니티’, ‘초전자 로보 컴배틀러 V’, ‘기동전사 Z건담’,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등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모이는 오리지널 스토리가 펼쳐진다.

 

슈퍼로봇대전시리즈란?

슈퍼로봇대전은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장벽을 넘어 한자리에 모여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시리즈다. 지금까지 90 작품 이상의 타이틀이 발매되었으며 2021420일에 시리즈 30주년을 맞이했다.

 

슈퍼로봇대전 30’ 참전 작품 목록

초전자 로보 컴배틀러 V
기동전사 건담
기동전사 Z건담
Z-MSV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M-MSV
기동전사 V건담
기동전사 건담 NT
중전기 엘가임
용자경찰 제이데커
용자왕 가오가이가 FINAL
패계왕 ~가오가이가 대 베터맨~
코드 기아스 반역의 를르슈 III -황도-
코드 기아스 부활의 를르슈
(체인지!!) 겟타 로보 세계 최후의 날
마징가 Z : 인피니티
마징카이저 INFINITISM
마법기사 레이어스
×소드
은하기공대 마제스틱 프린스
나이츠&매직
SSSS.GRIDMAN

●…기체만 참전하는 작품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