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와 무더위 속 쾌적한 실내환경 돕는 가성비 제품 인기
상태바
코로나와 무더위 속 쾌적한 실내환경 돕는 가성비 제품 인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8.1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 대유행과 폭염으로 집콕 생활이 길어지자 쾌적한 실내 환경을 돕는 가성비 제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과 무더운 날씨속에 집콕 생활이 지속되자 슬기로운 집콕 생활을 도와주는 실용성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올 여름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은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의 일상화와 1인 가구의 증가로 이동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설치 및 사용가능한 창문형과 이동식 에어컨이 꼽혔다.

올해 7월부터 8월(17일 기준)까지 창문형 에어컨의 판매수는 전년대비 510%, 매출은 490%로 크게 늘었다. 이동식형은 같은 기간 지난해에 비해 각각 289%, 315%가 증가했다.

에어컨 인기상품은 '한일전기 창문형 에어컨 WAC-1900'이다. 실외기가 필요 없는 창문형 에어컨으로 자동건조 시스템이 탑재되어 곰팡이 및 세균 발생을 억제하고 친환경 신냉매 소재를 사용했다.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44만원대, 최고가는 약 100만원대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악취나 벌레가 생기기 쉬운 더운 여름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해 집안에 있는 음식물을 위생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음식물 처리기의 인기도 상승했다. 특히 음식물 감량율이 높은 건조방식과 친환경적이면서 반영구적인 미생물발효 방식의 제품을 찾는 수요가 높았다.

올해 7월부터 8월(17일 기준)까지 건조방식 음식물 처리기의 판매수는 지난해와 비교해 179% 올랐고, 매출은 280%가 증가했다. 미생물발효 방식 역시 동기간 판매수와 매출이 전년대비 각각 141%, 144% 상승했다.

음식물처리기 인기상품은 '스마트카라 PCS-400'이다. 건조 및 분쇄 처리방식으로 복합 탈취 필터를 탑재했으며, 처리용량 2L, 감량율은 최대 90%를 지원한다. 또한, 기존 음식물처리기의 불편했던 도어 개폐 방식을 원터치 방식으로 변경해 편의성을 높이고 안전을 위한 잠금 기능을 장착한 이 제품의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66만원대, 최고가는 약 100만원대를 형성하고 있다.

덥고 습한 날씨에 쌀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수분을 지켜주는 진공쌀통도 새롭게 떠오르는 실속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인기상품은 '위드웰 SM-16A20R'이다. 용량 20kg, 바닥 진공 배출 방식적용으로 장마철에도 습한 공기가 바닥에 고이지 않고 원활하게 배출되며 2중 실리콘 패킹으로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1시간 이상 진공상태 유지가 가능하다. 이 제품의 에누리 기준 최저가는 약 9만원대, 최고가는 약 18만원대다.

이 밖에도 쾌적한 실내환경을 도와주는 인기 있는 실속 제품들의 에누리 가격비교 최저가격은 포털과 경쟁사보다 저렴하게 나타났다.

에누리 관계자는 "유난히 더운 올해 여름은 집콕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 좋은 실속 제품들의 인기가 두드려졌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이 보다 스마트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최저가 가격비교와 함께 다양한 할인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