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ma OS 3.0으로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Wi-Fi 6 AX5400 게이밍 공유기
상태바
Duma OS 3.0으로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Wi-Fi 6 AX5400 게이밍 공유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8.1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공유기를 게이밍 공유기라고 한다. 그런데 게이밍 공유기라고 부르려면 어떤 기능이 있어야 할까? 빠른 속도와 기기마다 대역폭을 할당해주는 기능은 물론이고 쾌적한 게임을 위한 핑(Ping) 제어와 원하지 않는 상대와 만나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 등이 있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게이밍 공유기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XR1000 Wi-Fi 6 AX5400 게이밍 공유기(이하 나이트호크 XR1000)’이다. ‘나이트호크 XR1000’은 다양한 게이밍 기능은 물론, 게이밍 전용 OSDuma OS 3.0을 탑재해 전문적인 게이밍 기능까지 제공한다.

PC는 물론, PS5XSX 같은 콘솔 게임기까지도 모두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는 만능 게이밍 공유기이다. 특히 PVP 관련 게임을 주로 즐기고 있고 보다 높은 성적을 거두고 싶다면 나이트호크 XR1000’이 해답이다.

 

 

Wi-Fi 6 탑재 게이밍 공유기

나이트호크 XR1000’PC, 스마트폰 및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줄여주고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공유기이다. Wi-Fi 6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지원하며 기존 Wi-Fi 5 제품 대비 4배 더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과 40%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갖췄다.

나이트호크 XR10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의 새로운 Duma OS 3.0을 탑재했다.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Lag)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1Gbps 속도의 유선 네트워크를 지원하며, Wi-Fi 6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지원한다.

 

강력한 성능의 외장 안테나 4개를 탑재했다.

 

나이트호크 앱을 통해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스마트폰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조작하고 활성화할 수 있다.

 

 

Duma OS 3.0의 강력한 게이밍 기능

나이트호크 XR1000’Duma OS 3.0이 최초로 탑재된 게이밍 공유기이다. Duma OS는 게이밍 공유기를 위한 전용 운영체제이다. , ‘나이트호크 XR1000’은 이름뿐인 게이밍 공유기에는 존재하지 않는 특수한 게이밍 기능을 제공하는 진정한 게이밍 공유기이다.

Duma OS 3.0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으로는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역폭을 할당하는 애플리케이션 QoS’, 최적의 서버와 연결을 위해 필터 모양을 직접 지정할 수 있는 지오-펜싱’, 원하는 게임 서버의 핑 수치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핑 히트맵’, 속도, 핑 및 인터넷 회선 품질을 점검해주는 연결 벤치마크’, 일정에 따라 장치와 응용 프로그램 또는 단자별로 차단할 수 있는 트래픽 컨트롤러등이다.

여기서 게이머라면 가장 주목할 기능이 지오-펜싱이다. 기존 지오 필터기능은 내가 있는 지역을 설정하고 온라인 서버 매칭이 되는 반경을 제한하는 방식이었다. 예를 들어 반경 100km까지만 온라인 서버 매칭이 가능하게 하고 그 이상은 온라인 서버 매칭을 제한할 수 있다. 문제는 거리로만 제한을 걸 수 있기 때문에 지정한 거리 이상 모두가 제한 구역으로 지정되었다.

반면, ‘지오-펜싱은 원하는 대로 온라인 서버 매칭이 가능한 지역을 지정할 수 있다. 사용자의 지역 및 국가에 근접한 위치를 지정하거나 전 세계에서 가장 좋은 서버만 지정하여 필터링하는 것이 가능하다. ‘지오-펜싱기능으로 더 세밀한 서버 필터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많은 게이머와 원활한 온라인 매칭이 가능하다.

 

지오 필터는 자신의 반경 거리에 있는 게이머와만 매칭이 되게 해준다.

 

지오 펜싱은 좀 더 세밀하게 매칭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

 

QoS 메뉴에서는 다양한 장치를 제어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비중도 조절할 수 있다. 자동으로 현재 네트워크에 최적화된 설정을 구성해주는 기능도 있다.

 

연결 테스트를 통해 현재 네트워크의 상태를 점검할 수도 있다.

 

네트워크 맵에서 현재 연결된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정보에는 좀 더 자세한 현재 네트워크 환경을 볼 수 있다.

 

 

지오 필터 직접 활용하기

나이트호크 XR1000’에 데스크톱PCPS5(플레이스테이션 5), XSX(엑스박스 시리즈 엑스)를 연결하고 설정해보자.

 

데스크톱PC를 ‘나이트호크 XR1000’에 연결하고 웹 브라우저의 주소창에 ‘192.168.1.1’을 입력한 후 로그인하면 Duma OS 대시보드에 접속할 수 있다. 대시보드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지오 필터 메뉴에서는 접속을 허용하는 위치를 지정할 수 있다. 위치를 우리나라로 지정하고 거리를 350km로 설정하면 국내 유저끼리만 매칭하게 할 수 있다.

 

다각형 모드를 활성화하면 원하는 모양으로 접속을 허용할 수 있는 지오 펜싱이 활성화된다. 다각형 꼭짓점은 최대 50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굳이 연결된 부분이 아니라 떨어진 다각형 모양도 만들 수 있다.

 

많은 게이머가 즐기는 게임에 따라 거리 조절이 되어 있는 프로필 설정도 있다.

 

‘스타크래프트’ 같은 비교적 접속이 원활한 게임은 거리가 20,037km로 설정되어 있어 전 세계 게이머와 함께 연결된다.

 

‘배틀그라운드’처럼 다수의 게이머가 접속하는 게임은 너무 멀리 떨어진 게이머와 접속하지 않도록 거리가 7,949km로 설정되어 있다.

 

‘스트리트 파이터 5’나 ‘철권 7’ 같은 1대1 접속 게임은 되도록 상당히 거리인 2,000km로 설정되어 있다.

 

지오 필터 메뉴에서는 게임에 특화된 장치를 추가해 관리할 수 있다. PS4와 PS5는 모두 ‘PlayStation’으로 등록되며, XB1과 XSX는 모두 ‘XBOX’로 등록된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지정된 모드나 수동 모드 중 선택해 지오 필터를 지정할 수 있다.

 

기기마다 등록된 게임 목록이 다르지만, PlayStation에 ‘스타크래프트’나 ‘리그 오브 레전드’가 있는 등 해당 기기에서 자주 하는 게임 목록이 아닌 것은 다소 아쉽다.

 

기기를 추가하면 상단에 표시가 되고 필터링 모드를 손쉽게 켜고 끌 수 있다.

 

핑 히트맵에서는 지정된 게임에 최적화된 서버 위치를 찾아내 준다. 해당 기능으로 더 원활하고 쾌적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