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롭게 연결되는 LED 게임패드,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게임패드
상태바
다채롭게 연결되는 LED 게임패드, 조이트론 하이브리온2 에어 게임패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8.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과거의 게임패드는 대체로 한 플랫폼에만 종속되는 경우가 많았다. 플랫폼에 걸맞은 게임패드를 구비하는 것도 당연시됐다. 그러나 최근 출시되는 게임패드는 다르다. 하나의 게임패드로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토종 게임 브랜드 조이트론의 ‘하이브리온2 에어 게임패드(이하 하이브리온2)’도 이런 흐름에 동참하는 제품이다. 하이브리온2는 안드로이드, iOS, PC,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와 호환되는 컨트롤러다. 단순히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4종 플랫폼 모두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즉 하나의 게임패드로 집에서는 스팀 게임, 밖에서는 애플 아케이드를 즐기는 것도 가능하다.

그렇다면 연결성 외의 부가 기능과 실제 성능은 어떨까? 리뷰를 통해 하이브리온2를 자세히 살펴보자.

 

LED가 더해진 무선 게임패드

하이브리온2는 엑스박스 레이아웃을 지닌 컨트롤러다. 왼쪽 아날로그 스틱이 상단에 위치하며, A, B, X, Y 버튼의 위치도 엑스박스와 동일하다. 컨트롤러의 크기, 그립감 역시 듀얼쇼크4보다는 엑스박스 컨트롤러에 더 가깝다. 디자인은 얼핏 보면 일반 컨트롤러에 버튼 몇 개가 추가된 것처럼 보인다.

아날로그 스틱부와 버튼에 LED가 점등되는데, 기존 게임패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요소라 신선했다.

하지만 컨트롤러의 전원을 켜면 하이브리온2의 유니크함을 엿볼 수 있다. 아날로그 스틱부와 버튼에 LED가 점등되는데, 기존 게임패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던 요소라 신선했다. LED 밝기는 컨트롤러의 LED 제어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완전히 끄는 것도 가능하다. LED는 게임패드의 디자인을 살려주는 것은 물론 어두운 곳에서 사용할 때도 좋았다.

컨트롤러에 ‘메탈 그레이’ 또는 ‘클리어 블랙’ 색상의 추가 페이스 커버가 기본 동봉되며, 별도로 다양한 색상의 페이스 커버를 구매할 수도 있다.

페이스 커버를 교체할 수 있는 점도 하이브리온2가 유니크한 이유 중 하나다. 컨트롤러에 ‘메탈 그레이’ 또는 ‘클리어 블랙’ 색상의 추가 페이스 커버가 기본 동봉되며, 별도로 다양한 색상의 페이스 커버를 구매할 수도 있다.

실측 무게는 206g으로 게임패드 중 가벼운 편에 속한다. 에어라는 이름에 부합하는 무게다.

그립감은 어떨까? 우선 그립감은 기출시된 콘솔용 게임패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 특히, 컨트롤러 후면에 미끄럼 방지 그립이 위치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단, 미끄럼 방지 그립의 재질이 플라스틱이라는 점은 조금 아쉽다. 실측 무게는 206g으로 게임패드 중 가벼운 편에 속한다. 에어라는 이름에 부합하는 무게다.

아날로그 스틱은 다양한 게임 패드에서 검증된 바 있는 ALPS 스틱 모듈이 적용됐다.

조작감도 살펴보자. 아날로그 스틱은 다양한 게임 패드에서 검증된 바 있는 ALPS 스틱 모듈이 적용됐다. 따라서 콘솔 게임패드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큰 위화감 없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트리거는 반발력이 제법 강해 레이싱 게임과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된다.

십자키는 기자가 사용해 본 게임패드 중 무거운 편에 속했다. 체감상 듀얼쇼크의 십자패드보다 약간 더 무거운 것으로 보인다. A, B, X, Y 버튼은 깊이감 있게 눌리는 편이고 약간의 소음이 있다. 트리거는 반발력이 제법 강해 레이싱 게임과 좋은 궁합을 보여줄 것이라 생각된다. 전반적으로 제품의 가격대를 고려하면 부족함 없는 조작감이라 볼 수 있다.

하이브리온2 바닥에 장착된 4개의 퀵 버튼도 주목할 요소다.
하이브리온2 바닥에 장착된 4개의 퀵 버튼도 주목할 요소다.

하이브리온2 바닥에 장착된 4개의 퀵 버튼(M1~M4)도 주목할 요소다. 4개의 버튼은 A, B, X, Y에 대응하기 때문에 FPS 플레이 시 더욱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독특한 점은 M1, M3 그리고 M2, M4가 각각 하나로 결합됐다는 것. 즉 M1과 M3, M2와 M4는 동시에 누를 수 없다.

 

높은 호환성이 장점

하이브리온2의 가장 큰 장점은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된다는 점이다. 컨트롤러의 구성품도 이를 고려한 구성이다. 스마트폰 클립이 기본 제공되고 유선 연결을 위한 USB Type-C 케이블, PC 무선 연결을 위한 무선 동글이 함께 동봉된다.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을 즐겨보니 터치 스크린보다 훨씬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우선 지원 컨트롤러가 적은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과의 페어링을 진행했다. Y 버튼과 HOME 버튼을 2초간 동시에 누르니 컨트롤러가 MFi(Xbox) 모드에 진입했으며, 이후에는 일반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연결하는 것과 동일하다. 게임 컨트롤러가 지원되는 FPS 게임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을 즐겨보니 터치 스크린보다 훨씬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컨트롤러 자체의 기본기가 탄탄하다 보니 마치 콘솔 게임을 즐기는 듯한 느낌도 들었다.

2.4GHz 동글을 통해 스팀 게임 ‘스컬’을 플레이했다. 플랫포머 장르 특성상 응답속도가 굉장히 중요한데, 2.4GHz 동글 덕에 쾌적했다.

이어서 2.4GHz 동글을 통해 스팀 게임 ‘스컬’을 플레이했다. 플랫포머 장르 특성상 응답속도가 굉장히 중요한데, 2.4GHz 동글 덕에 쾌적했다.

이외에도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 시에는 6축 모션센서를 사용할 수 있고 안드로이드 연결 시에는 매핑도 가능하다.

하이브리온2의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 기준 68,000원이다. 컨트롤러의 기본기가 탄탄하고 스마트폰 클립 및 2.4GHz 동글이 제공되기 때문에 제법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