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까지 깨끗이! 삼성전자 제트 200W 무선 청소기 VS20R9074S3 슬기로운비투비세상
상태바
강력한 흡입력으로 미세먼지까지 깨끗이! 삼성전자 제트 200W 무선 청소기 VS20R9074S3 슬기로운비투비세상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8.0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위생이 중요한 시기이다. 마스크를 잘 쓰고 손을 깨끗이 씻고 소독하고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집을 깨끗이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청소에서 가장 기본은 먼지를 없애는 것이다.

먼지는 공기 오염의 원인이자 알레르기를 일으키기 때문에 매일 집 안 청소를 해서 없애야 한다. 최근에는 일반 먼지보다 몸속으로 들어가는 미세먼지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게다가 먼지가 IT 기기에 쌓이게 되면 그만큼 수명이 빨리 줄어들기도 한다.

이러한 먼지와 미세먼지를 없애기 위해서는 강력한 흡입력을 지닌 청소기가 필요하다. 선이 없는 무선 청소기가 있으면 그만큼 청소가 쉽고 편리하다. 수많은 무선 청소기가 있는데 그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라면 가성비 좋은 삼성전자 제트 200W 무선 청소기 VS20R9074S3 슬기로운비투비세상(이하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을 추천한다. 저렴한 가격에 배터리 교체형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매우 편리한 무선 청소기이다.

 

 

강력한 제트 싸이클론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는 27개 에어홀의 제트 싸이클론이 적용되었다. 제트 싸이클론 방식으로 공기를 효율적으로 흐르게 하여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최대 200W의 초강력 흡입력으로 생활 먼지는 물론,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까지 빨아들인다.

빨아들인 미세먼지가 다시 배출되는 것은 아닐까 걱정할 필요 없다.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에는 99.999%에 달하는 미세먼지 배출 차단 필터 시스템이 탑재되었다. 미세먼지 차단 필터 시스템 덕분에 뒤로 나오는 미세먼지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제 인증을 받았다. 독일의 국제공인시험기관인 SLG에서는 미세먼지를 99.999% 배출 차단하는 제품으로 가장 높은 등급인 5스타를 인증받았다. 2019년에는 꽃가루와 곰팡이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 및 세균 제거 성능을 BAF(영국 알러지 협회)에서 인증 받았다.

 

제트 싸이클론 방식으로 공기를 강력하게 흡입한다.

 

초강력 모드를 사용하면 바닥에 있는 쓰레기와 먼지를 깨끗하게 빨아들인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이렇게 강력한 흡입력을 지니고서도 무게는 2.57kg으로 한 손에 들고 사용하기 충분하다. 게다가 인체공학적 경량 설계로 팔과 손목의 부담을 최소한으로 해 좌우 방향 전환도 가뿐하고 오래 사용해도 손목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최저 45.5cm부터 최대 66.5cm까지 4단 길이 조절이 가능한 다단 연장관으로 사용자 키에 맞추어 사용 가능해 보다 편한 자세로 청소할 수 있다.

손잡이 윗부분에는 상태 확인이 가능한 LED 디스플레이가 있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의 흡입 세기를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흡입 세기 변경은 무선 청소기를 잡고 있는 상태에서 엄지손가락으로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청소 도중 청소기에 점검 부위가 발생하면 디스플레이를 통해 알려준다.

전용 거치대도 함께 제공된다. 전용 거치대인 제트스테이션은 벽에 설치하지 않아도 원하는 곳에 세워 충전이 가능하다. 제트스테이션 뒤쪽에는 솔 브러시와 틈새 브러시, 추가 배터리까지 깔끔하게 거치해둘 수 있으며, 언제든 필요할 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치대의 각도는 7도로 기울어져 있어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를 쉽게 뺄 수 있다. 뛰어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된 만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과 대한인간공학회 인간공학디자인상에서 수여 하는 2019 최고 혁신상도 받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한 손에 들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디스플레이가 있어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전용 거치대인 제트스테이션은 7도 기울어져 있어 손쉽게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를 거치할 수 있다.

 

본체 무게는 약 1.6kg 정도이다.

 

 

2개의 탈부착 배터리 제공

무선 청소기는 내장된 배터리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치대에 놓고 충전하고 충전된 배터리로 선을 연결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청소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업체의 무선 청소기는 일체형 배터리 방식이기 때문에 배터리를 전부 사용하면 청소를 중단하고 충전해야 한다. 또한, 탈부착 배터리 방식이라도 배터리가 1개만 제공되기 때문에 배터리가 없으면 충전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는 기본으로 고성능 배터리를 2개 제공한다. 배터리 1개 당 최대 60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2개가 모두 충전되어 있는 상태라면 최대 120(강력 모드 시 60, 초강력 모드 시 12)까지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는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에 장착되어 있는 상태와 거치대의 배터리 거치대를 통해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또한, 동시에 고속 충전까지 지원해 210분이면 배터리가 전부 충전된다. 배터리는 최대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2년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배터리를 기본으로 2개 제공한다.

 

거치대에 여분의 배터리를 함께 충전할 수 있는 슬롯이 있다.

 

 

다양한 브러시와 깔끔한 마무리

삼성전자 제트 VS9000 VS20R9074S3’에는 청소의 편리함을 더해 줄 브러시가 추가로 제공된다. 침대 시트, 이불 등 각종 침구류를 청소하는 침구 브러시’, 커튼, 창문틀 등 잔 먼지 제거와 좁은 구석을 청소하는 /틈새 브러시’, 융 소재의 브러시로 마루와 장판을 청소하는 소프트마루 브러시가 있다.

또한, 가구 위나 천장 등 손이 닿지 않는 곳을 위한 플랙스 연장관도 있다. 일반적으로 청소기는 앞쪽으로만 빨아들일 수 있는데 플랙스 연장관을 연결하면 청소기 흡입구를 원하는 각도로 변경할 수 있어 구석구석까지 청소할 수 있다.

청소기를 사용하고 난 후 내부에 있는 쓰레기와 먼지를 처리하는 것도 일이다. 먼지 통을 분리할 때 안에 있는 쓰레기와 먼지가 날리지 않아야 하고 먼지 통을 손쉽게 분리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먼지 통은 사용 후 깨끗하게 닦을 수 있도록 물세척이 가능해야 한다.

삼성전자 제트 무선 청소기는 버튼만 누르면 먼지 통이 쉽게 분리되어 먼지 날림 없이 먼지를 비울 수 있다. 먼지 통과 싸이클론, 모터 필터, 고성능 필터도 간단히 분리하여 물세척이 가능해 먼지 통 전체를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물 세척을 한 먼지 통은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24시간 이상 충분히 건조한 후 사용해야 한다. 또한, 고성능 필터는 물에 담그지 말고 흐르는 물에서 세척해야 필터 성능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구매는 삼성전자 공식우수파트너사인 슬기로운비투비세상의 네이버쇼핑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4단계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브러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플랙스 연장관을 사용하면 천장이나 벽 사이도 문제없이 청소할 수 있다.

 

먼지통은 완전히 분해가 되어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다.

 

물 세척도 가능하다.

 

제원

먼지 용량 - 0.5L
브러시 - 소프트 마루 브러시, 솔 브러시, 틈새 브러시, 침구 브러시
배터리 사양 - 리튬 이온
배터리 전압 - 21.9V

소음 - 86dBA
청소 시간 - 일반 120, 강력 60, 초강력 12(배터리 2개 기준)
정격 전압 - 100~240V, 50~60Hz
충전 시간 - 210
소비 전력 - 550W

크기 - 250x1136x215mm
흡입력 - 최대 200W
무게 - 2.57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