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유니티 및 언리얼 엔진에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 기술 추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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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D, 유니티 및 언리얼 엔진에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 기술 추가 지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16 1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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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MD는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AMD GPU오픈(AMD GPUOpen)을 통해 지난 6월에 발표된 최첨단 공간 업스케일링 기술 'AMD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AMD FidelityFX Super Resolution, 이하 FSR)' 소스 코드를 제공해 게임 개발사들의 원활한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에서도 FSR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유니티(Unity)는 유니티 2021.2 HDRP 스페셜 프리뷰 베타(special preview beta branch of Unity 2021.2 HDRP)에서,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은 언리얼 엔진 버전 4.26(Unreal Engine v4.26) 전용 패치를 통해 지원한다.

FSR은 광범위한 API를 지원하는 오픈 소스 솔루션으로, 신규 게임 타이틀뿐만 아니라 기존 게임 타이틀에서도 폭넓게 지원된다. 또한, 100개 이상의 AMD 프로세서 및 그래픽 카드, 라데온 그래픽스는 물론 경쟁사 GPU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AMD FSR은 특정 게임 타이틀의 4K 해상도 '성능 우선' 모드에서 활용 시 네이티브 해상도(native resolution) 대비 최대 2.4배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한편, AMD는 7월 중 4개 게임 타이틀에 FSR을 추가 지원하고 앞으로도 FSR 지원 대상 게임 타이틀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7월 16일(미국 현지시간)에는 아케이드게돈(Arcadegeddon)과 네크로문다: 하이어드 건(Necromunda: Hired Gun)에서 FSR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월 중으로 바이오하자드 빌리지(BIOHAZARD Village)와 엣지 오브 이터니티(Edge of Eternity)에서 FSR이 지원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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