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제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비대면 개최
상태바
과기정통부, '제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비대면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14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행정안전부(장관: 전해철), 국가정보원(원장: 박지원) 등이 공동 주최하는 '제10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이 7월 14일 14시에 개최되었다.

이번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은 최근 수도권의 코로나19(COVID-19) 확산으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되었으며, 과기정통부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중계되었다.

'K-사이버방역을 통한 디지털 안심국가 실현'이라는 주제로 펼쳐진 이번 기념식에서는 대통령의 서면 축사와 정보보호 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정보보호 유공자 31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진행되었다.

국민훈장 동백장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유준상 원장, 국민포장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 박상우 책임, 근정포장은 부경대학교 이경현 교수가 각각 수상하였다.

부대행사인 기조연설, 국제 정보보호 학술회의(콘퍼런스) 등도 과기정통부의 유튜브 채널 등으로 실시간 송출되는 방식으로 개최되었다.

기조연설은 미국 국토안보부 사이버보안실장인 에릭 골드스타인(Eric Goldstein)을 비롯하여 류재철 정보보호학회 회장과 스틸리언의 박찬암 대표가 발제하였다.

국제 정보보호 학술회의에서는 국내외 다양한 정보보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하였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사이버보안 환경변화와 정보보호 기술 동향, 국내외 정보보호 주요 이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