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수냉PC에 '브랜드 깔맞춤 트렌드'가 찾아온다!
상태바
커스텀 수냉PC에 '브랜드 깔맞춤 트렌드'가 찾아온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7.02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멋진 패션을 완성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깔맞춤'을 하는 것이다. 가령, 한 가지 색상 위주로 옷을 맞추면서 톤에 변화를 주면 무난하면서 세련된 옷차림이 완성된다. 때로는 브랜드도 깔맞춤을 하면 좋을 때가 있다. 패션 좀 안다는 사람들을 보면 나이키나 버버리, 구찌 등의 브랜드만 고집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제는 커스텀 수냉PC도 브랜드에 맞게 깔맞춤 코디를 해볼 때다. 다양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에 맞는 메인보드, RAM, 그래픽카드, 케이스 등으로 수냉PC를 조립하면 더 스타일리시하면서 성능도 뛰어난 나만의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다.

 

더 강한, 더 쿨한 게이밍 브랜드

오늘날 게이머들은 PC 시장에 있어 최고의 '큰손' 중 하나다. 남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하고 최고가 되고 싶은 게이머들은 키보드, 마우스에서 CPU, 그래픽카드에 이르기까지 항상 최고만을 추구한다. 이에 게이머들을 겨냥해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게이밍 브랜드가 PC 시장에서 급부상했다.

가장 대표적인 게이밍 브랜드로는 ASUS의 ROG(Republic of Gamers)가 있다. 2006년 처음 등장한 ROG는 특유의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에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성능, 특별한 기능이 돋보인다. 비록 일반 ASUS 제품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그만한 돈값을 한다는 평이 많다.

기가바이트의 어로스(AORUS) 역시 최근 하드코어 게이머들 사이에서 급부상하는 브랜드다. 이집트의 신, 호루스(Horus)에서 영감을 얻은 어로스는 매의 얼굴을 테마로 공격적이면서 강렬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다. 물론 메인보드 3대 제조사이자 그래픽카드 5대 제조사인 기가바이트가 만드는 만큼 성능은 보장되어 있다.

ASUS, 기가바이트 등 주요 PC부품 업체들이 저마다의 게이밍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ASUS, 기가바이트 등 주요 PC부품 업체들이 저마다의 게이밍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게이밍 브랜드에 맞춰 깔맞춤하면 좋은 이유

ROG나 어로스와 같은 게이밍 브랜드에 맞춰 커스텀 수냉PC를 구성하면 더 멋진 나만의 데스크톱을 만들 수 있다. 게이밍 브랜드는 저마다의 디자인 컨셉이 있는데, 게이밍 브랜드에 따라 부품을 맞추면 통일성 있는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이밍 브랜드에 따라 부품을 통일하면 좋은 이유는 또 있다. PC 제조사에서는 저마다의 RGB 생태계를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RGB 생태계로는 ASUS Aura Sync, 기가바이트 RGB Fusion, MSI Mystic Light Sync, 애즈락 Polychrome Sync 등이 있다.

게이밍 브랜드에 맞게 커스텀 수냉PC 부품을 꾸리면 메인보드에서 RAM, 케이스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한 몸으로 RGB LED를 내뿜기 때문에 더 아름다운 나만의 PC를 구성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의 색상과 효과를 조정하면 더 효과적이다.

같은 게이밍 브랜드 부품으로 수냉PC를 만들면 통합적인 RGB LED 효과를 만들 수 있다.

RGB는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

게이밍 브랜드에 따라 깔맞춤을 한 커스텀 수냉PC를 만들고 싶다면 RGB LED가 장착된 부품 위주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앞서 말했듯이 전용 소프트웨어로 LED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니 RGB LED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화려한 PC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취향에 따라서는 너무 요란한 RGB LED가 싫을 수도 있으니 이것은 취향의 영역이다.

가장 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것은 RGB LED가 배치된 메인보드와 쿨링팬, 수냉 쿨러 등을 알아보는 것이다. 최근에는 홈 게이밍을 위해 강력한 데스크톱을 구축하려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RAM, 그래픽카드, 파워서플라이 등에도 RGB LED를 장착한 제품이 늘어났다.


Editor's Pick

어로스의 매력을 극대화하다
몬스타기어 프리셔스

최근에는 조립PC 업체에서도 ROG나 어로스 등의 게이밍 브랜드 부품만으로 조립한 프리미엄 수냉PC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몬스타기어 프리셔스(PRECIOUS)는 기가바이트 어로스 부품으로 대부분을 구성해 어로스만의 독특한 감성과 강력한 성능을 모두 살렸다.

우선 프리미엄 PC다운 스펙이 돋보인다. 최고의 게이밍 CPU로 자주 거론되는 AMD 라이젠 9 5900X에 기가바이트 GEFORCE RTX 3080 Gaming OC D6X 10GB 워터블럭 제이씨현 그래픽카드를 사용했으니, AAA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 그래픽 디자인 등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워터블럭이 탑재된 그래픽카드를 사용해 안정적이면서 강력한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워터블럭이 탑재된 그래픽카드를 사용해 안정적이면서 강력한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강렬한 디자인의 히트 스프레더에 RGB LED가 더해진 게이밍 메모리를 장착했다.
강렬한 디자인의 히트 스프레더에 RGB LED가 더해진 게이밍 메모리를 장착했다.

또한, 기가바이트 AORUS DDR4-3733 CL18 RGB Memory 패키지 32G(8G x4) RAM과 기가바이트 B550 AORUS MASTER 제이씨현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AORUS Gen4 M.2 NVMe 1TB SSD, 기가바이트 P1000GM 80PLUS GOLD 풀모듈러 파워서플라이를 사용했기에 오랫동안 PC로 게임을 하거나 작업을 해도 흔들림 없는 성능을 유지한다.

화려한 RGB 효과도 경험할 수 있다. 메인보드와 RAM은 물론 그래픽카드에도 RGB LED가 배치되어 컴퓨터를 켤 때마다 화려한 조명이 사용자를 감싼다. 케이스도 기가바이트 AORUS C700 GLASS를 채택해 어로스만의 RGB 감성을 느낄 수 있다. 기가바이트 RGB Fusion 2.0을 사용하면 더 다채로운 RGB 조명을 만들 수 있다.

나만의 RGB LED 효과를 통해 나만의 수냉PC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나만의 RGB LED 효과를 통해 나만의 수냉PC를 더 돋보이게 할 수 있다.

여기에 고성능 PC를 위한 쿨링 성능과 정숙성을 갖춘 커세어 LL120 RGB 쿨링팬으로 RGB 감성과 쿨링을 모두 충족시켰으며, CPU로 유입되는 냉각수의 수온을 체크할 수 있는 CPU 워터블럭도 채택됐다. 케이스 상단의 I/O 패널에는 팬 컨트롤 버튼, RGB LED 컨트롤 버튼 이외에 HDMI 포트와 타입C 포트도 있어 확장성이 우수하다.


제원

CPU AMD 라이젠 9 5900X
메인보드 기가바이트 B550 AORUS MASTER 제이씨현
RAM 기가바이트 AORUS DDR4-3733 CL18 RGB Memory 패키지 32G(8G x4)
VGA 기가바이트 GEFORCE RTX 3080 Gaming OC D6X 10GB 워터블럭 제이씨현
스토리지 기가바이트 AORUS Gen4 M.2 NVMe 1TB
케이스 기가바이트 AORUS C700 GLASS
파워서플라이 기가바이트 P1000GM 80PLUS GOLD 풀모듈러
쿨링팬 커세어 LL120 RGB 3PACK/Controller 2ea + 1PACK 2ea
케이블 리안리 STRIMER PLUS RGB 24핀 케이블(0.2m) + 8핀 케이블(0.3m)
커스텀 링크업 SR-020 Ultra PCIe 4.0 x16 라이저 케이블 AORUS SPECIAL 프리미엄 패키지
가격 약 5,890,000원(7월 2일, 인터넷 최저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