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PC사랑 2021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ASUS(에이수스), ‘글로벌 모니터’, ‘그래픽카드’, ‘게이밍 공유기’, ‘미니PC’ 부문 수상
상태바
[smartPC사랑 2021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 ASUS(에이수스), ‘글로벌 모니터’, ‘그래픽카드’, ‘게이밍 공유기’, ‘미니PC’ 부문 수상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6.3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martPC사랑은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반년과 한 해를 총결산하는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는 smartPC사랑을 아껴주는 네티즌과 독자들의 투표로 함께 선정되는 만큼 브랜드의 선호도 변화를 보여주는 지표이기도 하다.

이번 2021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지난 61일부터 15일까지 smartPC사랑 홈페이지에서 진행되었으며, 480명이 투표에 참여했다. 이중 2021 상반기 베스트 하드웨어 어워즈에서 ASUS가 글로벌 모니터’, ‘그래픽카드’, ‘게이밍 공유기’, ‘미니PC’부문을 수상했다.

 

글로벌 모니터

ASUS
VP279HE

ASUS VP279HE27인치 크기에 FHD 해상도를 갖춘 아이케어 모니터이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 IPS 패널이 탑재되어 또렷한 이미지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어댑티브 싱크(Adaptive-Sync)와 프리싱크(FreeSync) 기술을 탑재하고 최대 75Hz 주사율을 지원해 FPS, 레이싱 등 빠른 화면의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끊김 없는 화면을 보장한다.

ASUS의 게이밍 특화 기능인 게임 플러스를 탑재해 조준선, 타이머, FPS 카운터 및 디스플레이 정렬 기능을 제공하여 더 뛰어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TUV Rheinland 인증을 받은 플리커 프리 및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도 있어 눈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제품이다.

 

그래픽카드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70 Ti O8G OC D6X 8GB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70 Ti O8G OC D6X 8GB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2배의 성능과 1.9배의 전력 효율성을 자랑하는 NVIDIA 암페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그래픽카드다.

ASUS의 그래픽카드 라인업 중 TUF 브랜드는 강력한 성능과 냉각 기술을 갖춘 그래픽카드다. 내구성 높은 듀얼 베어링 기반의 쿨링팬 3개와 GPU와 메모리를 위한 독립적인 히트싱크를 통해 발열을 제어한다.

전체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된 슈라우드는 강력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그레이 색상으로 어느 시스템에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갖췄다. 상단에 있는 RGB LED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ASUSAURA Sync를 지원해 시스템 LED를 하나로 통일할 수 있다.

 

게이밍 공유기

ASUS
RT-AX56U

ASUS RT-AX56U 유무선 공유기는 합리적 가격에 새로운 Wi-Fi 규격인 Wi-Fi 6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다중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는 MU-MIMO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WiFi 규격에 걸맞은 더욱 넓은 무선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5GHz에서 최대 1201Mbps 2.4GHz에서 최대 574Mbps의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총합 1800Mbps 속도로, 802.11ac 2x2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보다 1.5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1.5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 기반에 512MB의 대용량 메모리와 ODFAMA 기술을 채택하여 PC, 노트북을 비롯해 스마트 TV, 콘솔 게임기, NAS 등 다양한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인터넷 환경을 제공한다.

 

미니PC

ASUS
PN50

ASUS PN50 미니PC는 다양한 가정용 및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초소형 컴퓨터이다. AMD 라데온 베가 7 그래픽이 장착된 최신 AMD 라이젠 4000 모바일 프로세서와 DDR4 3200MHz 메모리를 지원하는 고성능이면서 작업 공간을 최소한으로 차지한다.

디지털 사이니지에서부터 홈씨어터에 이르기까지 기존 PC가 적합하지 않은 환경에 사용하기 좋다. 60Hz 주사율의 8K 해상도 또는 최대 4K 해상도 4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 가능하다.

또한, Wi-Fi 6를 지원해 복잡한 네트워크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며, USB-C 단자의 단일 케이블을 통해 데이터 전송 및 DisplayPort 기능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