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정보부터 교통지도까지 - 여행은 웹 사이트를 타고
상태바
  • PC사랑
  • 승인 2011.05.12 13: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 여행을 패키지처럼 즐기는 방법
윙버스
www.wingbus.com
자유여행은 그때그때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길게 잡는 사람이 많다. 덕분에 자유여행가들은 패키지여행 구성에는 없는 숨겨진 맛집과 명소를 많이 발견한다. 그들이 발견한 각 나라의 콜롬부스 대륙들이 모여 있는 곳이 ‘윙버스’다.
뉴욕까지 가서 자유의 여신상 앞에서 인증샷만 찍어올 것이 아니라면 ‘로어 맨해튼’이나 ‘어퍼 맨해튼’ 등 윙버스의 추천 코스를 살펴보자. 쇼핑몰이나 호텔 외에도 공원, 미술관, 카페 등 생활문화가 담겨있는 곳도 추천한다.
2006년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윙버스는 자유여행정보 온라인 서비스로 초보 여행자에게 직접 다녀온 곳을 소개하며 패키지같은 자유 여행으로 바꿔준다. 유럽, 일본, 아시아 등 해외 여행기가 대부분이며 우리나라는 대표적 관광지로 꼽히는 제주도 정보만 담았다. 해외 호텔을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알뜰하게 여행가기
땡처리 닷컴
www.072.com
60만 원짜리 세부행 4박6일 패키지 여행 항공권이 12만 5000원이다. 하지만 출발이 3일 뒤라 입맛만 다실뿐이다. ‘땡처리 닷컴’에는 알뜰한 여행객을 유혹하는 티켓이 많다. 다만 날짜가 늘 문제다. 그도 그럴것이 출발을 며칠 앞두고 취소하거나 팔리지 않은 항공권을 판매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출발일이 다가와도 빈 좌석이 남아있다면 눈물을 머금고 값을 내린다. 소위 ‘땡처리’다. 비싼 비행기 표를 그냥 버리느니 싼 값에라도 파는 것이 이익이다. 항공권은 여행 경비 중 비중이 크기 때문에 알뜰 소비자에게도 반가운 소식이다. 하지만 예약 즉시 확정 결제해야 하는 것이 대부분이며, 만약 기다리는 항공권이 나오지 않으면 여행 계획을 바꿔야 할 수도 있으니 잘 결정해야 한다.

칙칙폭폭 기차여행
큐비
www.qubi.com
‘춘천 가는 기차는 나를 데리고 가네~♪’ 아쉽게 춘천 가는 기차는 사라졌지만, 그 때의 낭만을 기억하는 사람은 아직 많다. ‘큐비’라는 이름은 조금 낯설지만 한국철도공사인 코레일이 운영하는 사이트다. 열차가 닿는 곳의 모든 여행정보를 가지고 있다.
여행 코너에 접속하면 황악산 철쭉 등산, 남도 별미와 함께 하는 남도명소 탐방 기차여행, 함평 나비 대축제 특별 기차 여행 등 봄맞이 국내 여행도 줄줄이 대기 중이다. 봄맞이 여행을 이미 다녀왔다면 테마여행도 살펴보자. 지역축제와, 바다여행, 등산여행 등을 코스별로 나누어 고를 수 있다. 선운사 동백꽃과 청보리밭 탐방처럼 관광 목적으로 운영하는 특별 여행도 있으니, 기차를 타고 떠날 계획이라면 일단 방문하자. 선택부터 예약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사이트.

축제가 이렇게 많았어?
축제 닷컴
www.chookje.com
봄꽃이 한창 예쁜 철이라 꽃구경 떠나는 사람이 많지만 5월에 즐길 수 있는 것이 꽃구경 뿐만은 아니다. ‘축제닷컴’에서 확인하니 종묘대제, 연등축제, 다문화 음식축제, 단오민속축제, 이천 도자기 축제 등 전국 곳곳에 볼거리가 가득했다. 5월 한 달만 해도 어림잡아 100개가 넘는다.
꼭 봄에 떠나지 않아도 된다. 해맞이 축제나 겨울축제, 가족/연인/친구 축제, 시식회 등 테마별로 다양한 축제가 나눠져 있으며 철도 따라 구분해 놓아 기차 여행지를 선택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이곳은 축제와 내용을 소개할 뿐, 이용후기나 의견은 많지 않다. 가고픈 축제를 골랐다면 한 번 더 살펴보는 것이 좋다.

농촌 마을로 오세요~
웰촌
www.welchon.com
부안 갈대숲마을의 간척지와 갯벌은 황량하지 않고 운치가 있다. 경남 내촌 호수마을에는 천연 연색 체험을 할 수 있고, 명심마을에서는 한옥을 체험할 수 있다. 얼핏 봐서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는 평범한 사이트 같지만 여기에는 ‘농촌’이 더해졌다.
어릴 적 할머니댁 시골 앞마당에서 놀던 기억을 찾고 싶다면 웰촌에 접속하자. 한국 농어촌 공사가 가진 따뜻한 정보를 소개한다. 농어촌체험마을 소개와 체험행사, 축제 등의 지역여행 정보를 담고 있다. 전원생활 소개는 물론 농산어촌 이주 단계별 정보, 전원/생활, 지자체 지원정보, 농산어촌 지역개발 정보 등의 생활정보까지 담고 있으니, 놀러갔다 혹해서 귀농할 생각이 든다면 참고하자.

한국 관공공사의 눈을 피할 수 없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korean.visitkorea.or.kr
여행계획을 세울 때 ‘무엇을 할까’ ‘어디로 갈까’ ‘무엇을 먹을까’ ‘어디서 잘까’를 고민한다. 그런 여행객의 마음을 꿰뚫은 한국관광공사는 위와 같은 메뉴로 나눈 ‘대한민국 구석구석’ 사이트를 만들었다.
영화, 드라마 여행에서 SBS <시크릿 가든>을 골랐다. 단순히 사진과 위치만 적어놓은 것이 아니라 드라마 내용과 함께 엮어서 세세하게 소개한다. 각각의 명소에는 홈페이지 링크가 걸려있어 클릭하면 바로 연결된다. 명소와의 거리는 걸을 수 있는 정도인지 어느 길로 걸어야 빠를 지 등 한국관광공사 관광팀이 한곳한곳 다니며 얻은 소소한 정보까지 담았다. 많은 정보가 필요한 만큼 블로거를 위한 이벤트가 많은 것이 특징.

인터넷 지도 간단 비교 테스트 - 어느길이  가장  빠를까?
출발지 : 9호선 증미역
도착지 : 고창 청보리밭 축제
주  소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선동리
         산 119-1번지 학원관광농장

다음 로드뷰
local.daum.net/map

고창 청보리밭축제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할 수 있어 따로 주소를 치지 않아도 된다. 청보리밭까지 총거리는 298.1km이며 약 3시간 39분 걸린다. 가는 길에 CCTV, 주요소, 휴게소가 있는지 미리 지도에서 살펴볼 수 있다. 장소를 미리 보여주는 로드뷰는 물론 도착지 주변정보까지 알려준다. 대신 대중교통 정보는 없다.

네이트
map.nate.com

도착지를 입력하니 학원농장이 검색되었다. 축제 이름은 아니지만 주소는 같다. 총 거리는 297.2km이고 소요 시간은 3시간 58분이다. 경유지마다 현재 속도를 알려줄 뿐 지도에 다른 특별한 메뉴는 없었다. 대신 내가 갔다 온 곳을 지도로 만들어 사람들과 나누는 이야기 지도가 눈에 띄었다. 역시 커뮤니티 전문 서비스 다운 면모.

네이버
map.naver.com

119-1번지인데 119-2번지를 검색했다. 작은 차이지만 조건을 맞추려고 학원농원으로 다시 검색했다. 총 거리는 296km, 약 3시간 37분이 걸린다. 실제 영상을 보여주는 거리뷰 서비스는 시외로 갈수록 적용되지 않았다. 차종에 따라 연비를 알 수 있다. 환경에 관심 있다면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확인하자. 고창과 홍덕행 버스 정보를 함께 알려줬다.

파란
local.paran.com

청보리밭 축제 장소를 정확히 찾았다. 총거리는 304.3km이며 소요시간은 약 3시간 44분이다. 말 그대로 빠른 길 찾기일 뿐 통행료, 실시간 교통 같은 다른 정보는 찾을 수 없다.
최근 ‘아임iN’으로 모바일 GPS활용에 한창이라 인터넷 지도에는 신경을 덜 쓰는 듯.

야후 kr.gugi.yahoo.com/map

주변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청보리밭 축제’를 검색할 수 있으나 그 지역만 표시할 뿐 가는 길 조차도 알려주지 않는다. 하지만 정보로만 따지면 가장 튼실하다. 장소를 클릭하면 축제 정보가 자세히 담겨있는 ‘거기’ 사이트로 넘어가 상세한 정보를 전달한다. 목적지 근처 주유소 가격 정보는 쓸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