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OS, 스트리밍 마이크 'B20' 출시
상태바
EPOS, 스트리밍 마이크 'B20' 출시
  • 전주현 기자
  • 승인 2021.06.22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전주현 기자] 젠하이저에서 분사한 이어셋·헤드셋 전문 브랜드 EPOS가 스트리밍 마이크 'B2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20은 EPOS에서 처음 출시하는 스트리밍 마이크로, 마이크인 동시에 외장 사운드카드 기능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 하단 3.5mm 단자에 이어폰 또는 헤드폰을 연결하면 마이크로 취득되는 목소리를 지연 없이 전달 받아 피드백을 나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외장 사운드카드로서 음악/영화/게임 등을 샘플링레이트 24bit+96kHz의 준수한 품질로 재생해준다. 

전용 프로그램 'GamingSuite'를 설치하면 음악/영화/게임 등 콘텐츠 맞춤형 추천 EQ를 선택, 커스텀 EQ도 저장할 수 있으며 7.1채널을 지원한다.

마이크의 기능에도 충실하다. 사이드 어드레스 방식으로 3개의 콘덴서 마이크가 내장됐으며, Demant의 보청기 인지음향 기술이 점목되어 목소리를 섬세하게 취득한다. 목소리 픽업 패턴은 카디오드, 스테레오, 바이디렉션, 옴니디렉션 총 4개의 패턴을 지원한다. 특히 스테레오 모드는 좌우 구분감과 거리감이 좋아 생동감 있는 비디오를 만들 수 있다. 

마이크 버튼으로 음소거, 볼륨조절, 게인값 조절, 패턴 조절이 가능하며,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취득 주파수별로 EQ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노이즈 게이트와 마이크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추가 설정할 수 있다.

이 모든 기능이 별도 앰프나 믹서 없이 USB 케이블만 연결하면 간단하게 지원된다.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마이크 버튼으로 게인값 조절, 볼륨 조절, 음소거, 4패턴 변경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규격 3/8인치 나사홀이 있어 범용 마이크 스탠드(별매) 등에 연결해 설치할 수 있다.

EPOS 관계자는 "집에 하나쯤 있는 이어폰/헤드폰을 PC용으로 변환할 때, 스트리밍 방송을 시작하려 할 때 EPOS B20이 적절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EPOS 스트리밍 마이크 B20은 온라인 인증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EPOS는 이어셋·헤드셋 전문 브랜드로, 젠하이저에서 지난해 분사했다. 헤드셋 시장이 점차 커지며 헤드폰과 헤드셋의 음향 튜닝과 디자인적 차이를 고려해 2003년부터 보청기 회사 Demant와의 협력으로 연구, 개발, 출시되던 젠하이저의 헤드셋 브랜드를 EPOS로 분사했다. 2020년부터 젠하이저는 이어폰/헤드폰에 집중하며, EPOS는 Demant의 자회사로 이어셋/헤드셋에 집중, 마케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