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주문형 도서 사업 위해 HP 인디고 기술 도입
상태바
아마존닷컴, 주문형 도서 사업 위해 HP 인디고 기술 도입
  • PC사랑
  • 승인 2006.12.27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는 아마존닷컴이 확대되고 있는 주문형도서 (books-on-demand) 사업에 필요한 디지털 컬러 프린팅을 위해 HP 인디고 프레스(HP Indigo press)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HP는 도서를 실시간으로 프린트할 수 있는 우수한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아마존닷컴의 주문형 도서 컬러 인쇄 사업(color print-on-demand)을 위한 우선 공급자가 되었다.

아마존닷컴의 주문처리 센터에는 다수의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가 설치되어 주문 받은 흑백 책의 표지뿐 아니라 컬러 도서를 컬러로 제작하고 있다.

HP 이미징/프린팅 그룹 수석 부사장 요메시 조시는 “아날로그 프린팅 기술을 디지털 기술로 전환함으로써 책을 주문에 따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존닷컴과의 협력을 통해 HP의 디지털 프린트 기술과 아마존의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한 도서자료가 결합됨으로써 소비자들은 그 혜택을 보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문형도서시장은 2006년 약200억 도서 페이지에서 2009년에는 380억여 페이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주로 소량의 책, 희귀한 책, 자비로 출판하는 도서 등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아마존닷컴의 그레그 그릴리 (Greg Greeley) 도서담당 부사장은 “아마존은 고객의 직접 체험에 커다란 역점을 두고 있다. HP와 협력함으로써 우리는 고객들이 구입할 수 있는 타이틀을 크게 늘일 수 있게 되고 출판사들에게는 최고 수준 품질의 컬러 프린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아마존은 HP 인디고 프레스와 더불어 디지털 프론트엔드 컨트롤러인 HP인디고 프러덕션 매니저(HP Indigo Production Manager)도 도입할 예정이다. HP인디고 프로덕션 매니저는 용량이 큰 책 데이터를 빠르게 출력할 수 있도록 리핑 속도를 올려주는 별도의 컨트롤러로서, HP IT와 그래픽 아트 기술을 결합해 복잡한 디지털 출판 과정에서 파일을 신속하게 처리해 준다.

HP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도서 출판계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해 오고 있는 옵셋인쇄기술에 견줄만한 고품질 이미지를 프린트할 수 있는 액체 잉크 방식의 하이엔드 디지털 프레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HP 인디고 프레스는 개인화된(personalized) 마케팅 자료에서 고품질 화보에 이르는 모든 주문형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