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코드 조작 방지 기술 특허 획득
상태바
안철수연구소, 온라인 게임 코드 조작 방지 기술 특허 획득
  • PC사랑
  • 승인 2006.12.27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정보보안 기업인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 www.ahnlab.com)는 26일 ' 메모리 상의 코드 조작 감지 방법 및 그 시스템’(출원번호 10-2005-129616) 기술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달 '컴퓨터 시스템에서 내부 시간 변경 감지 방법'이 특허를 획득한 데 이은 것이다. 이들 특허 기술은 산업자원부 '차세대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안철수연구소의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에 탑재돼 있다.

근래에 온라인 게임을 실행시킬 때 컴퓨터의 메모리 상에 위치한 코드를 수정해 게임의 원래 동작 방식과 다르게 동작하도록 하는 해킹 툴이 많이 유포되고 있다. 이런 방식의 해킹은 실행 프로그램 자체를 변조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뿐 아니라, 게임 중간에 계속해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실행 프로그램 자체의 변조보다 실제로는 더 큰 피해를 주고 있다.

이번 특허 기술은 이 같은 해킹 툴을 차단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서 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에서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동안 메모리에 로딩된 프로그램의 코드가 조작되었는지 여부를 판단해준다. '핵쉴드 프로'에 이 기술이 탑재돼 있어서 온라인 게임 와중에 해킹 툴이 작동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특허 기술은 메모리 상에서 모든 부분 또는 필요한 부분만 코드가 정상인지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진단 속도가 빠르고 효율적이다. 뿐만 아니라, 실행 프로그램의 메모리 주소를 변형하는 해킹 툴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더욱이 코드 조작 여부 확인을 위해 설정한 메모리 주소의 순서나 지정된 함수의 순서를 불규칙하게 조합한 후, 그에 대한 에러 확인용 데이터를 요청함으로써 매번 다른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새로운 해킹 툴을 제작하는 것이 불가능하도록 하여 게임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구동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특허 기술이 적용된 '핵쉴드 프로'는 온라인 게임 해킹을 막아 게임을 정상적이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보안 솔루션이다. 이 같은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은 세계적으로 우리 나라만 보유하고 있어 '온라인 게임 보안 종주국'이라 할 수 있다. 그 위상에 걸맞게 '핵쉴드 프로'는 국내는 물론 러시아, 브라질, 대만, 홍콩 등 10여 개국에 공급되고 있다.

'핵쉴드 프로'의 주요 기능은 특허 기술인 스피드 핵 차단 기능을 비롯해 ▲ 시그니처 기반의 해킹 툴 탐지 ▲ 메모리 해킹 차단 ▲ 디버깅 차단 ▲ 메시지 후킹 차단 ▲ 파일 위/변조 차단 ▲ 오토 마우스 차단 ▲ 스마트 업데이트(해킹 차단 및 해킹 툴 탐지 엔진 수시 제공) 등이다. 특히 ▲ 암호화한 게임 실행 파일의 실시간 복호화 기능 ▲ 서버 연동 해킹 방지 기능 등 온라인 게임 해킹의 최신 기법에 대응하는 기술이 탁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