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모티콘 업데이트
상태바
트위치,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모티콘 업데이트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6.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1년 6월, 서비스 정식 출시 10주년 맞아 역대 최대 규모의 이모티콘 업데이트 실시
-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크리에이터와 커뮤니티의 개성 표현
- 기존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팔로워 이모티콘, 라이브러리도 출시 예정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트위치가 서비스 정식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대대적인 이모티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기존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팔로워 이모티콘(베타), 라이브러리를 새롭게 출시해 커뮤니티와 함께 10주년을 축하한다.

이모티콘은 시청자와 크리에이터가 자신과 커뮤니티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로, 트위치의 비공식공식 언어로 불리기도 한다. 그동안 시청자는 이모티콘을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커뮤니티를 응원하고 자부심을 표현해왔다.

6월 한 달간 총 4건의 이모티콘 업데이트가 준비돼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모든 트위치 크리에이터가 더욱 간편한 방법으로 이모티콘을 사용하며 커뮤니티에 개성을 불어넣고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이 새롭게 등장한다. 트위치는 향후 몇 주에 걸쳐 트위치 파트너 스트리머에게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며, 제휴 스트리머에게도 올해 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크리에이터는 티어1 정기구독자에게 새로 받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보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시청자는 이모티콘 페이지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관리하고 업로드할 수 있다. 트위치 헬프 센터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보고싶지 않은 시청자는 채팅 설정에서 해당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기존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 추가하기

트위치는 기존 이모티콘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보다 간편하게 만들도록 지원한다. 크리에이터는 사용자 지정 GIF를 애니메이션 슬롯에 추가하거나 여섯 가지 애니메이션 중 한 가지를 선택해 기존 이모티콘에 추가할 수 있다. 트위치에서 제공하는 기본 이모티콘을 활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을 시작해볼 수 있다.

 

팔로워 이모티콘(베타)

트위치는 팔로워 이모티콘을 현재 테스트 중이며, 빠른 시일 내에 선정된 파트너와 제휴 스트리머에게 베타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팔로워 이모티콘은 채널 이모티콘의 새로운 티어로 추가되며, ‘팔로우를 누른 시청자에게 재미있는 무료 혜택을 제공해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성장을 지원한다.

팔로워 이모티콘은 해당 기능을 잠금 해제한 채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트위치는 베타 기간 동안 의견을 수집해 팔로워 이모티콘을 테스트하고 개선할 예정이며, 이를 토대로 올해 말 정식 출시를 계획 중이다.

 

이모티콘 라이브러리

크리에이터가 이모티콘을 더욱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라이브러리도 도입한다. 승인된 이모티콘이라면,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라이브러리에서 저장하고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모티콘 라이브러리는 크리에이터가 어떤 이모티콘을 활성화할지 선택하고 티어에 따라 배치할 수 있는 단일 공간을 제공한다.

트위치는 이모티콘 인프라를 개선해 사용자가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늘리고, 크리에이터가 커뮤니티 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며, 크리에이터가 다시 승인 절차를 거치지 않고도 이모티콘을 간편하고 신속하게 활성화, 비활성화 및 재배치할 수 있게 한다.

 

라이브러리는 이모티콘 페이지에 추가된다. 향후 몇 달 내로 모든 파트너 및 제휴 스트리머에게 라이브러리 접근 권한이 제공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