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를 위한 게임에 특화된 완벽한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300 & XR500 & XR1000
상태바
게이머를 위한 게임에 특화된 완벽한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300 & XR500 & XR1000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6.02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PVP(플레이어 vs 플레이어) 방식의 멀티 플레이 게임을 주로 즐긴다면 PC 성능과 게이밍 기어는 물론, 네트워크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기껏 고성능 게이밍PC와 고품질 게이밍 기어를 가지고도 한순간의 랙(Lag) 때문에 제대로 반응도 못 하고 상대에게 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는 게임 장르를 막론하고 모든 멀티 플레이 게임에 적용된다. FPS 장르라면 적을 먼저 발견하고도 제대로 맞추지 못한다면 질 수 있고, 대전 격투 장르라면 상대의 움직임을 확인하고도 제때 반응하지 못하고 질 수 있다. 레이싱이라면 조작 입력 타이밍이 어긋나 코스를 이탈해 순위 경쟁에서 밀리게 된다.

이러한 상황에 미연에 방지하려면 네트워크에서 생기는 온라인 랙을 최소화하는 게이밍 공유기가 필요하다. 온라인 랙을 제대로 줄여주는 게이밍 공유기로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시리즈를 추천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은 온라인 랙을 근본적으로 없애주는 다양한 게이밍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공유기이다.

 

 

스트레스 유발하는 게임 랙

게이머라면 온라인 게임을 할 때 갑자기 게임이 끊기는 것을 경험해봤을 것이다. 게임 중 게임 화면이 끊기는 것은 게임을 구동 중인 하드웨어의 성능이 낮게 때문에 생길 수도 있겠지만,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네트워크 쪽을 확인해봐야 한다.

네트워크 속도가 느리다면 인터넷 서비스를 더 빠른 것으로 바꾸면 되지만, 일반적으로 100Mbps 인터넷 환경을 사용 중인 우리나라에서는 네트워크 속도 때문에 게임 랙이 발생하는 것이 드물다. 만약 다른 기기에서 영상 스트리밍이나 데이터 다운로드 등으로 네트워크 대역폭을 독점하고 있다면 아무리 100Mbps 환경이라도 게임 랙이 생길 수 있으니 명심하자.

상대방과의 핑(Ping)이 어떤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아무리 네트워크 속도가 빠르더라도 게임이 매칭 중인 상대방과의 핑이 높다면 제대로 된 게임을 즐길 수 없다. 핑은 가까운 거리일수록 낮고 중국이나 유럽, 북미 등 먼 나라일수록 높게 측정된다.

아무리 게임 속에서 상대와의 매칭이 원활하다고 표시되더라도 핑이 높다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다. 특히 아군이 도움을 줄 수 없고 11로 싸우는 대전 격투 게임에서는 핑이 높은 상대와 플레이하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높아질 것이다.

 

중요한 순간에서 랙이 생기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인다.

 

 

온라인 게임 특화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시리즈는 온라인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공유기이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시리즈는 나이트호크 XR300’나이트호크 XR500’, ‘나이트호크 XR1000’ 3가지 모델이 있다. 숫자가 큰 모델일수록 네트워크 성능이 더 좋고 다양한 게이밍 기능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게이밍 공유기 중 나이트호크 XR300’나이트호크 XR500’, ‘나이트호크 XR1000’이 게이밍에 가장 특화된 이유는 게임 플레이 자체에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는 듀마 OS’를 탑재했기 때문이다. ‘듀마 OS’는 게이머가 겪는 네트워크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해 2011년 영국에서 설립한 ‘NETDUMA(넷듀마)’에서 개발한 게이밍 네트워크 OS이다.

듀마 OS’는 게이밍에 특화된 게이밍 대시보드디자인으로 되어 있다. 게이밍 대시보드는 나이트호크 XR300’나이트호크 XR500’, ‘나이트호크 XR1000’에 연결된 장치들의 실시간 대역폭 사용량과 핑 지연율 등 원하는 내용만을 메인 대시보드 페이지에 추가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공유기의 전반적인 상태 및 설정 정보, 실시간으로 CPU와 메모리 사용량 및 네트워크 트래픽도 확인할 수 있다.

듀마 OS’의 버전은 현재 나이트호크 XR300’나이트호크 XR500’2.0이지만, ‘나이트호크 XR1000’3.0이다. 3.0에서는 좀 더 많은 게이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나이트호크 XR300’나이트호크 XR500’듀마 OS’ 버전 업데이트는 추후 진행될 예정이다.

 

듀마 OS를 바탕으로 강력한 게이밍 기능을 제공한다.

 

 

높은 핑 차단하는 지오 필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듀마 OS’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으로는 지오 필터를 꼽을 수 있다. 지오 필터는 PS4/PS5XB1/XSX 같은 콘솔 게임기에 특화된 기능으로, 가장 근접한 호스트와의 연결을 보장해 게임 지연의 주요 원인인 게임 매칭 거리를 줄여준다.

예를 들어 필터링 모드에서 게임 매칭 거리를 반경 500km 정도로 제한해 버리면 국내 게이머를 제외하고는 연결이 되지 않도록 해준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게임 랙 증상을 원천적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서버 중 허용 및 차단 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듀마 OS 3.0에는 지오 펜싱이 탑재되어 있는데 사용자가 직접 매칭을 원하는 지역을 도형으로 만들어 지정할 수 있어 세밀한 매칭이 가능하다.

아쉽게도 PC에서는 필터링 모드를 지원하지 않고 관중 모드만 지원한다. 관중 모드는 접속된 게이머의 핑이 어떤지만 확인할 수 있고 제한하는 것은 불가하다. 이는 PC 게임 대부분이 지역별 서버를 선택하거나 자동으로 지역 서버로 연결되는 방식이며, 이 과정에서 게이머가 직접 게임을 함께 즐길 게이머를 제한시킬 수 없기 때문이다.

 

지오 필터는 자신의 반경 거리에 있는 게이머와만 매칭이 되게 해준다.

 

지오 펜싱은 좀 더 세밀하게 매칭 범위를 지정할 수 있다.

 

 

가성비 좋은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300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300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AC1750Wi-Fi 5 공유기이다. 초고속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고성능 듀얼 코어 1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기존 802.11n 방식의 무선 제품과 연결 시에도 속도가 저하되지 않는 에어타임 페어니스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300은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등을 갖췄다.

 

 

쾌적한 게임을 위한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500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500802.11ac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AC2600 Wi-Fi 5 공유기이다. 초고속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고성능 듀얼 코어 1.7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기존 USB 2.0 대비 10배 빠른 USB 3.0 포트를 통해 무선으로 USB 하드 드라이브 및 프린터 공유가 자유롭고 공유기와 연결된 USB 하드 드라이브로 자동 PC 백업이 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500도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연결된 기기의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등을 갖췄다. 또한, 네트워크 보호 및 DDoS 공격을 예방할 수 있는 게이밍 VPN 지원도 탑재되어 있다.

 

 

강력한 Wi-Fi 6까지 겸비한 게이밍 공유기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1000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1000PC, 스마트폰 및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면서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공유기 제품이다. Wi-Fi 6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지원하며 기존 Wi-Fi 5 제품 대비 4배 더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과 40%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자랑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게이밍 XR10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의 새로운 듀마OS(DumaOS) 3.0를 탑재했다.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