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가 술술 풀린다! 재택근무에 적합한 컴퓨터 책상 BEST 5
상태바
업무가 술술 풀린다! 재택근무에 적합한 컴퓨터 책상 BEST 5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5.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언택트 시대’를 맞아 컴퓨터 책상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때문에 재택근무로 중요한 업무를 처리하는 일이 많아지는 지금, 쾌적하고 편의성이 높은 컴퓨터 책상은 업무효율 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때마침 가구업계에서는 재택근무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사이즈와 기능을 갖춘 컴퓨터 책상 신제품을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더 좋은 업무환경을 위한 컴퓨터 책상을 추천한다. 가격은 5월 11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다.


제닉스 오비스 D1260 / 약 89,000원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재택근무용으로 적당한 1인용 가성비 컴퓨터 책상을 원한다면 제닉스 오비스 D1260을 추천한다. 이 컴퓨터 책상은 모던하고 감각적이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집안 어디에 배치해도 잘 어울린다. 또한, 1200x600mm의 넉넉한 사이즈로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은 물론 스탠드나 노트, 필기도구, 책꽂이 등을 배치하기에도 편리하다. 내 눈높이에 맞게 책상 높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팔걸이 간섭도 최소화했다.

대한민국에서 설계된 제닉스 오비스 D1260은 내구성 좋은 소재로 견고하게 제작되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해도 걱정이 없다. 전면 라운드 디자인을 채택했기 때문에 컴퓨터 작업 시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케이블 패스로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하면서 책상을 벽 끝까지 붙일 수도 있다. 복잡한 케이블과 전자기기를 정리할 수 있는 멀티탭 트레이와 헤드폰, 에코백, 스카프 등을 걸어둘 수 있는 다용도 걸이도 배치됐다.


데스커 DSAD614P / 약 142,000원

요즘에는 크고 무거운 데스크톱 대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된 노트북 책상이 있으니 바로 데스커 DSAD614P다. 이 노트북 책상 우측에는 콘센트 3구와 USB 2포트로 구성된 멀티탭이 배치되어 있다. 덕분에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은 다수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어 편리하다. 멀티탭을 쓰지 않을 때는 커버를 닫아 각종 오염물질을 차단할 수 있다.

또한, 데스커 DSAD614P는 28mm의 두꺼운 상판에 내구성이 좋은 2mm ABS 엣지를 적용해 오래 사용해도 쉽게 파손되지 않는다. 책상 하부의 견고한 다리와 보강프레임은 상판이 휘어지는 것을 방지하고,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의 마감재 위에 강화코팅까지 더한 LPM을 사용해서 쉽게 긁히지 않으며, 조립도 간편하다. 사이즈는 1400x600mm로 노트북 이외에 다양한 물품을 배치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누마 감마 CD1200 / 약 70,000원

노트북보다 더 강력한 성능의 PC가 필요한 사람들의 경우 데스크톱으로 재택근무를 진행하곤 한다. 그런데 데스크톱 본체를 책상 위에 얹으면 공간이 부족해지기 쉽다. 누마 감마 CD1200은 이런 걱정이 없다. 이 컴퓨터 책상 하단에는 데스크톱 본체를 수납할 수 있는 선반이 배치되어 있어 1200x600mm의 책상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선반과 바닥이 떨어져 있어 청소가 수월하며, 선반 기울기에 차이를 둬 본체가 옆으로 돌출되어도 넘어지지 않게 했다.

상판 이외에 모든 프레임은 스틸로 제작되어 내구성이 좋고, 수평 조절용 다리보호캡도 책상다리에 배치됐다. 책상다리 상단 모서리는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되어 심플하고 트렌디하며, 자석이나 고리로 다양한 용품을 걸어 수납하거나 케이블타이로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타공판도 이용할 수 있다.


미즌하임 올리버 코너책상 / 약 118,000원

좀 더 넓은 공간을 활용하고 싶다면 L자나 ㄱ자 형태로 만들어진 코너형 책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미즌하임 올리버 코너책상은 1400x800mm의 사이즈로 듀얼 모니터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왼쪽에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보관할 수 있도록 3가지 사이즈의 오픈 수납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문구류나 소품 등을 수납하기에 적합한 맞춤 서랍장도 배치됐다. 서랍이 빠지는 현상을 방지한 기능성 레일도 채택했다.

또한, 물과 열기, 스크래치에 강한 고급 LPM 상판을 채용해서 유리를 깔지 않고 사용해도 문제없다. 친근한 디자인과 실용성이 강조된 북유럽 스타일 디자인에 선명한 나뭇결무늬와 요철감이 느껴지는 엠보스 가공으로 나무질감을 구현해 매우 아름답기까지 하다. 앞과 뒤가 같은 자재로 만들어져서 오픈된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고, LPM 마감과 흠집 방지 캡을 적용해 바닥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카멜마운트 PSD-1 / 약 368,000원

최근에는 장시간 앉아서 일하는 것에서 벗어나, 서서 일하는 '스탠딩 워킹'이 유행이다. 사무실은 물론 집에서도 스탠딩 워킹으로 작업하려면 높이조절 책상이 필요하다. 카멜마운트 PSD-1은 버튼을 이용해 높낮이 미세조절이 가능한 전동식 높이조절 책상이다. 이를 통해 평상시에는 앉아서 일하다가 목과 허리가 뻐근할 때는 서서 일하면서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하거나 작업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다.

컴퓨터 책상으로서의 기본기도 뛰어나다. 1500x750mm의 넉넉한 사이즈는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며, 몸이 밀착되는 부부을 곡면 처리해 장시간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모니터 거치대 장착 홈이 있어 듀얼 모니터 사용 시에도 유용하다. 높이조절 시 충돌이나 충격이 가해지면 작동이 자동으로 중지되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으며, 고정식 케이블 정리 홀과 멀티탭 거치대로 보다 깔끔한 PC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