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모바일 HUB기능 탑재한 신제품 ODD 'UD10NS10' 출시
상태바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모바일 HUB기능 탑재한 신제품 ODD 'UD10NS10'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5.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LG전자 광스토리지 제조사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코리아(이하, HLDS)가 모바일 USB 허브 기능을 갖춘 외장ODD 신제품 UD 시리즈 'UD10NS10' 제품을 5월 7일부터 LG전자 온라인 인증점 솔로몬닷컴을 통하여, 유통한다.

20년간 LG전자 ODD를 제조한 회사 히타치 엘지 데이터 스토리지 코리아(이하 HLDS)는 국내 첫 출시 브랜드로 UD 시리즈 중 확장형 USB 허브가 장착된 제품 UD10NS10을 출시한다. UD10NS10은 다양한 USB 외장 저장장치와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쉽게 저장할 수 있는 모바일 USB 허브 기능을 탑재하여 출시한다.

현재 출시되는 프리미엄 노트북은 USB 포트의 수가 매우 적게 한정되어 출시되고 있어서 USB형식의 PC주변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유저층은 USB HUB를 옵션으로 별도로 구매하게 된다. 그렇지만 USB 허브를 별도로 구매할 경우 지출비용이 높아지는 불편한 상황이 생기기 마련이다.

UD10NS10은 외장CD롬 제품 자체에 확장형 인터페이스 PORT가 장착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을 덜어준다. 확장형 인터페이스는 C타입 PD지원 x 1개, USB 3.0 x 2개 PORT, 일반형 C타입 x 1개 PORT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x 1개가 기본 장착된다.

또한, UD10NS10은 UD링크 앱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UD10NS10 신제품의 대표 모바일 기능인 UD링크 앱을 활용하여, UD10NS10 제품에 연결된 USB 및 SSD, 외장하드 등에 저장된 파일, 사진, 동영상을 UD링크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 다이렉트 저장 후 사용하는 편리성을 갖춘 제품이다.

또한, CD, DVD 리핑 기능을 활용하여, 유아용 교육 동영상이나 가수 콘서트DVD, 노래CD등을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저장하고, 저장장치 주변기기를 가지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만 저장해서 사용 가능하도록 편리성을 갖춘 기능성 제품이다.

한편,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전용 파우치, 신세계 5천원 상품권을 증정 이벤트를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의 상세 내용은 솔로몬닷컴 스마트스토어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