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아임커머스 UM2 UMWH-AL10W 고속무선충전 알람시계
상태바
귀여운 디자인에 실용성까지? 아임커머스 UM2 UMWH-AL10W 고속무선충전 알람시계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5.03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최근 스마트폰, 코드리스 이어폰 등 다양한 IT 기기에 무선충전 기능이 적극 탑재되는 추세다. 이에 무선충전기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으며, 충전기 제조사들은 이색적인 기능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아임커머스 UM2 UMWH-AL10W 고속무선충전 알람시계(이하 UMWH-AL10W)’도 그런 차별화가 더해진 제품이다. LED 알람시계와 고속무선충전기를 하나로 합쳤으며, 디자인도 제법 귀엽다.

침실에 두고 사용할 고속무선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이번 리뷰를 주목하자.

 

최대 10W 무선충전이 지원된다

UMWH-AL10W는 USB Type-C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는 충전기다.

UMWH-AL10W는 USB Type-C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는 충전기다. 필요한 전력도 10~15W 수준으로 높지 않아 웬만한 스마트폰 번들 충전기로도 이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동봉된 USB Type A to C 케이블로 전원을 연결해보니 위아래 구분 없이 쉽게 연결할 수 있었다.

에어팟 프로를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보니 빠르게 인식되었으며, 무선충전도 문제없이 작동했다.
에어팟 프로를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보니 빠르게 인식되었으며, 무선충전도 문제없이 작동했다.

충전 스펙은 어떨까? 5W, 7.5W, 10W 무선충전이 지원된다. 아이폰의 7.5W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 점이 주목할 특징이다.

무선충전 패드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무선충전 패드에 미끄럼 방지 고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4개의 고무가 대각선으로 위치해 스마트폰 충전에 최적화된 형태다. 에어팟 프로를 무선충전 패드에 올려보니 빠르게 인식되었으며, 무선충전도 문제없이 작동했다. 제조사에 따르면 안전을 위한 과열 방지, 과충전 방지 기능도 탑재되었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해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LED 디스플레이를 품었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주목할 점은 LED 디스플레이가 더해졌다는 점이다.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단순히 시계 기능을 넘어 온도계 기능까지 제공돼 활용도가 뛰어나다.

일반적인 시계는 물론 알람시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시계 기능을 넘어 온도계 기능까지 제공돼 활용도가 뛰어나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음에도 동글동글하고 귀여운 디자인을 지녀 데스크테리어용으로도 빛을 발휘한다.

오디오 기기의 볼륨 노브를 닮은 휠을 돌려 시간/날짜를 변경할 수 있고 휠을 누르면 설정된 값이 저장된다.

시간/날짜를 설정하는 것도 직관적이다. 오디오 기기의 볼륨 노브를 닮은 휠을 돌려 시간/날짜를 변경할 수 있고 휠을 누르면 설정된 값이 저장된다.

 

마치며

리뷰를 통해 UMWH-AL10W를 살펴봤다. 레트로 음향기기를 닮은 이 제품은 최대 10W 무선충전과 풍부한 부가 기능이 장점이다. 침실에서 사용할 무선충전기를 찾고 있다면 UMWH-AL10W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