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다 갖춘 끝판왕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X
상태바
모든 것을 다 갖춘 끝판왕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X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4.30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ASUS는 언제나 급이 다른 게이밍 제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게이밍 모니터 부문도 마찬가지이다. ASUS4K UHD 해상도에 144Hz 주사율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나 360Hz 초주사율이 적용된 게이밍 모니터 등을 선보여 왔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ASUS ROG SWIFT PG32UQX’는 현존하는 게이밍 모니터 중 끝판왕이라 할 수 있을 정도의 성능을 갖춘 녀석이다. 해상도면 해상도, 주사율이면 주사율, 화질이면 화질, 여기에 다양한 게이밍 기능까지 모든 것을 총망라했다. 이제 게이밍 모니터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한 하이앤드 데스크톱PC만 있으면 된다.

 

 

4K UHD & 144Hz 지원

‘ASUS ROG SWIFT PG32UQX’32인치로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에 고성능을 갖췄다. 우선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갖춰 고화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부드러운 게임 화면도 제공한다.

1,152개의 로컬 디밍 LED를 탑재해 최대 1,400니트 밝기 및 VESA 디스플레이 HDR 1400에 공식 대응한다. 또한, DCI-P3 98%sRGB 160% 전문 색 재현율까지 갖춰 전문 작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이하 XSX)4K UHD 해상도에서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이를 완벽하게 만족하는 게이밍 모니터이기도 하다. ‘ASUS ROG SWIFT PG32UQX’라면 하이앤드 데스크톱PC는 물론,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힘을 100% 발휘할 수 있다.

게임 중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엔비디아 G-Sync의 최상위 기술인 G-Sync Ultimate 기술도 탑재했다. 게다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지연 없는 제어를 도와주는 GameFast 기능도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만큼 빠르게 응답해야 하는 정확한 타이밍에 항상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 적용되는 디자인이 녹아들어 있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스탠드는 튼튼한 세 발 디자인이다.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좌우 각도 조절인 스위블, 높이 조절인 엘리베이션 기능을 지녔다.

 

위쪽에는 웹캠을 장착하기 위한 거치대나 전원 제공을 위한 USB 2.0 단자가 있다.

 

입출력 단자로는 HDMI 2.0b x3, DisplayPort 1.4 DSC x1, USB 3.1 x2, 3.5mm 이어폰 잭이 있다.

 

PS5나 XSX에서 4K UHD 해상도에 120Hz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VESA 디스플레이 HDR 1400을 지원해 뛰어난 HDR 효과를 제공한다. (위: SDR, 아래: HDR)

 

 

 

특수 게이밍 기능 탑재

‘ASUS ROG SWIFT PG32UQX’는 다른 게이밍 모니터에는 없는 특수 게이밍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섀도 부스트(Shadow Boost) 기술은 밝은 영역을 과도하게 노출하지 않고 게임 세계의 어두운 영역을 명확하게 해준다. 전체화면으로 보는 것을 개선하는 동시에 맵의 어두운 영역에 숨겨진 적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ASUS 게임 비주얼(Game Visual) 모드는 7가지 사전 설정 디스플레이 모드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에 맞게 조정된 하나의 사용자 모드를 제공한다. ASUS Game Plus 모드는 게임에서 더 많은 것을 쉽고 빠르게 제어할 수 있도록 십자선, 타이머, FPS 카운터 등 게임 내 기능 향상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프로게이머의 의견과 함께 개발되는 만큼 게임 기술을 연습하고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모니터 하단 한가운데에 작은 OLED 패널이 장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OLED 패널에는 현재 연결된 포트나 주사율 등을 표시해준다. 또한, PC에서 이미지 파일을 선택해 원하는 이미지를 띄울 수도 있다.

 

OSD는 하단에 있는 OSD 조그스틱과 버튼으로 조작한다.

 

전면에 있는 라이브 대시보드에는 FPS 수치나 입력 단자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화면에 6가지 디자인의 십자선을 띄울 수 있다.

 

응답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라이브대시 옵션은 OSD 컨트롤이나 PC 컨트롤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탄탄하고 강력한 기본 성능

기본기도 강력하다. 큰 화면임에도 눈부심 방지 화면이 적용되어 변화하는 실내조명 조건에서도 화면 콘텐츠를 더 선명하고 편안하게 볼 수 있다.

사용자가 모니터 설정을 직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디스플레이 위젯(Display Widget)도 지원한다. 모니터 설정은 OSD(On Screen Display) 메뉴 또는 탐색 조이스틱을 통해 조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ASUS ROG SWIFT PG32UQX’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설정을 훨씬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도 적용되었다. TÜV Rheinland 인증을 받은 ASUS Ultra-low Blue Light 필터가 함께 제공되어 눈을 보호하고 유해한 청색광을 방지해준다. 여기에 모니터를 여러 개로 분할하는 PBP 모드와 함께 메인 화면과 서브 화면이 있는 PIP 모드를 지원하여 여러 소스를 동시에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ASUS ROG SWIFT PG32UQX’의 입출력 단자는 HDMI 2.0b x3, DisplayPort 1.4 x1, USB 3.0 x2를 탑재했다.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는 것은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HDMI 단자가 3개나 있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PS5, XSX 모두 HDMI 단자만 지원하는 만큼 모든 콘솔 게임기를 함께 사용한다면 HDMI 단자가 많은 것이 더 좋다.

게다가 ASUS Aura Sync 기능을 통해 다른 Aura Sync 기능을 지원하는 구성 요소 및 주변 장치와 동기화해 일관된 조명 환경을 제공한다. ASUS Aura Sync가 지원되는 RGB는 모니터 후면 오른쪽과 스탠드 위와 아랫부분이다. 특히 스탠드 아랫부분은 함께 제공되는 아크릴 판을 바꾸는 것으로 바닥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변경할 수 있다.

 

화면에 실시간 FPS 수치를 표시할 수 있다.

 

화면에 제한 시간을 띄워놓을 수 있는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모니터에 있는 RGB 효과를 설정할 수 있다.

 

후면에 있는 ROG 로고와 스탠드 위에 있는 ROG 로고에는 각각 RGB 효과를 넣을 수 있다.

 

스탠드 아래에도 RGB 효과를 내줄 수 있는데 원하지 않는다면 나오지 않도록 막아둘 수 있다.

 

 

마치며

‘ASUS ROG SWIFT PG32UQX’는 어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최강의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이다. 고해상도와 고주사율까지 갖췄기 때문에 고성능 데스크톱PC를 갖췄다면 고해상도에서 고주사율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여기에 4K UHD 해상도에서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PS5XSX 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를 즐기는 데도 어울린다. 어느 것 하나 타협하고 싶지 않은 하이엔드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제원

패널 크기 - 32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유형 - IPS
패널 백라이트 - 미니 LED
해상도 - 3840x2160
응답속도 4ms(GTG)
주사율 144Hz
밝기(최대) 500cd/m²
밝기(HDR) 1400cd/m²
명암비 1000:1
명암비(HDR) 400,000:1
시야각 - 178°
디스플레이 컬러 1073.7M(10bit)
색 공간 DCI-P3 98%, sRGB 160
%
특수 기능 게임 플러스, 로우 블루라이트, HDCP 2.3, 게임 비주얼, G-Sync Ultimate, VESA 디스플레이 HDR 1400, Aura Sync
입출력 단자 HDMI 2.0b x3, DisplayPort 1.4 DSC x1, USB 3.1 x2, USB 2.0 x1, 3.5mm 이어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