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루믹스 S 시리즈 및 BGH1 펌웨어 신규 업데이트
상태바
파나소닉코리아, 루믹스 S 시리즈 및 BGH1 펌웨어 신규 업데이트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4.0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파나소닉코리아가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의 대표 모델인 루믹스(LUMIX) S 시리즈 및 BGH1의 성능을 강화하는 펌웨어를 공개했다. 이번 펌웨어 업데이트는 루믹스 S1H, S1, S1R, S5 및 BGH1를 대상으로 진행뒨다.

루믹스 S1H의 경우, 3월 31일에 진행된 2.4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중에서 업계 최초로 블랙매직 비디오 어시스트(Blackmagic Video Assist) 12G HDR에서 5.9K 크기의 동영상 RAW 데이터 출력 및 블랙매직 RAW 포맷을 지원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루믹스 S1H는 애플(Apple)사의 프로레즈(ProRes) RAW와 블랙매직 RAW 포맷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크리에이터의 선택의 폭을 대폭 확장했다.

6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루믹스 S1은 2.0 펌웨어 업데이트로 아토모스 닌자 V(Atomos Ninja V)에서 동영상 RAW 데이터를 녹화할 수 있다. 6K 및 C4K 영상 녹화, 4K 60p 10비트 녹화, 아나모픽 영상 녹화, 타임코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최초의 박스형 카메라 루믹스 BGH1은 3월 24일 2.0 펌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제 루믹스 BGH1은 유선 LAN을 PC와 연결해 온라인으로 소셜 스트리밍 플랫폼에 고화질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는 IP 스트리밍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H.265에서 4K 60p 동영상을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대역폭이 충분히 넓지 않은 경우에도 낮은 비트 레이트에서 고화질 4K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파나소닉 관계자는 "지속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신제품뿐만 아니라 기존 제품도 업그레이드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나소닉코리아가 공개한 루믹스 S 시리즈 및 BGH1 펌웨어는 루믹스 글로벌 고객 지원 웹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