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IN 추천, ‘여의도 윤중로 부럽지 않은 우리 동네 벚꽃 길!’
상태바
아임IN 추천, ‘여의도 윤중로 부럽지 않은 우리 동네 벚꽃 길!’
  • 편집부
  • 승인 2011.04.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놀이 갈 때가 왔다. 올해는 기름 값의 고공행진으로 인해 부산, 진해 등 먼 남쪽 지방으로 떠나는 대신, 가까운 서울 시내에서 즐기고자 하는 이들이 많아져 여의도’, ‘남산등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에 더욱 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다. 하지만 여의도 윤중로’, ‘남산’ ‘워커힐등 이미 널리 알려진 벚꽃 명소는 수많은 인파로 인해 돗자리 하나 까는 일도 쉽지 않다위치기반 SNS 아임IN 이용자가 추천하는  서울 시내 숨겨진 벚꽃 명소를 소개한다.



  연분홍 벚꽃 터널이 아름다운 방배동 삼호아파트 단지

아파트 단지 내에서 자체적으로 벚꽃 축제가 열릴 정도로 흐드러진 벚꽃을 자랑하는 방배동 삼호 아파트 단지에서는, 매년 4월 중순이 되면 각 동으로 진입하는 큰 길가에 벚꽃이 만발하기 시작해 연분홍 벚꽃 터널이 만들어 진다. 45년 된 벚나무 260여 그루가 500m에 걸쳐 이룬 벚꽃 터널과 벚꽃 사이사이로 비추는 300여 개의 청사 초롱 불빛이 이 호젓한 벚꽃길 풍경의 백미. 서래마을의 카페 골목과도 가까워 봄날 연인과 함께하는 벚꽃 놀이 코스로 인기가 높다.

 

*흐드러진 벚꽃 아래 손 잡고 걸어볼까, 성내천 벚꽃 길

아름다운 벚꽃과 시냇물 흐르는 소리가 한 데 어우러져 색다른 정취를 자아내는 송파구 성내천벚꽃길 역시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름난 벚꽃 축제에 비하면 붐비지도 않고, 접근성도 좋은 것이 특징. 1800m에 이르는 성내천 성내 5교에서 인공폭포 구간 산책로에서는 봄이 되면 430그루의 벚꽃이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올해는 송파구에서 자체 준비한 벚꽃길 걷기행사가 오는 17일 개최되니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봄맞이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참여해보는 것도 좋다. ‘벚꽃길 걷기는 석촌호수 서호 수변 무대에서 올림픽 공원, 성내천 물빛광장까지 총 6km 코스이며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02-2147-2823으로 문의하면 된다.

*왕벚나무 아래서 주민 축제 즐겨요, 강동구 명일동 삼익그린 2차 단지

서울시가 가장 아름다운 벚꽃이 피는 아파트 단지로 추천한 강동구 명일동 삼익그린 2차 단지에서는 매년 봄마다 정문 입구에서부터 30년 이상 된 벚나무가 줄지어 서 장관을 이룬다. 명일동 삼익그린 2차 단지에서는 아름다운 벚꽃 길 산책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손수 준비한 장터도 즐길 수 있어 가족 및 친구끼리 활기찬 봄맞이 야유회를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꼼장어에 동동주, 각종 부침개 등 먹거리를 비롯, 주민 노래자랑 등 자잘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되어 있어 한층 더 신나는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강남구 압구정동 신현대아파트 뒷길과 양재천 길도 벚꽃이 아름다운 곳으로 지역 주민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아임IN
 위치인식 기능을 통해 나의 현 위치 혹은 내가 다녀온 장소에 발도장과 사진을 남김으로써 아임IN 이용자 또는  이웃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게 해주는 LBSNS(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본 설정구간인 반경 2km를 확대시키면 전국의 아임IN 유저들과도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아무도 다녀가지 않은 장소에 첫 발도장을 남기면 콜럼버스라는 자격이 부여되고, 한 장소에서 발도장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사람에게는 마스터라는 칭호를 부여해 게임처럼 즐길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