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8년 연속 1위 달성
상태바
캐논,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8년 연속 1위 달성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4.0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캐논이 전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2003년부터 2020년까지 18년 연속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캐논은 '쾌적, 쾌속, 고화질'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CMOS 이미지 센서, 이미지 프로세서 및 교환식 렌즈와 같은 'EOS 시리즈'에 채용되는 주요 이미징 시스템 구성 부품들을 개발하고 있다.

전문가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고성능 플래그십 모델부터 손쉬운 조작으로 고화질 촬영을 즐길 수 있는 엔트리급 모델은 물론, 창의적 표현이 가능한 총 118종의 광범위한 RF 및 EF 렌즈 라인업까지 다양한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디지털 SLR의 여명기였던 2003년 9월, 캐논은 EOS 300D를 시장에 선보였다. EOS 300D 모델은 합리적인 가격과 소형 경량의 디자인으로 세계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DSLR 시장에서 캐논의 성장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캐논은 전문가용 모델인 EOS-1D 시리즈와 EOS 5D 시리즈 등 다양한 혁신적인 제품을 출시했고, 동영상 촬영 장비로써 DSLR 카메라의 입지를 굳혔다.

2018년 10월에는 캐논 광학 기술의 집약체인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과 전용 RF 렌즈를 포함한 'EOS R 시스템'을 발표하면서, 영상 창작의 범위를 넓히고 다양한 시각적 표현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캐논은 필름 카메라 시대부터 쌓아 온 오랜 역사와 고객들의 성원으로 2019년에 EOS 시리즈 카메라의 판매량이 총 1억 대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캐논은 2020년 7월 최신 기술력을 탑재한 차세대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5'를 출시했다. EOS R 시스템 라인업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 세계 렌즈교환식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18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했다.

캐논 관계자는 "핵심 광학 기술력을 바탕으로 디지털 카메라의 동영상 촬영 성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한편, EOS 시리즈 카메라와 RF 및 EF 등 렌즈군 확장을 통해 다양한 유저들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사진 및 영상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사진 및 영상 촬영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