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대거 공개…"스마트 전기차 사업에 100억 달러 투자"
상태바
샤오미,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대거 공개…"스마트 전기차 사업에 100억 달러 투자"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3.3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오미 Mi 11 울트라.
샤오미 Mi 11 울트라.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샤오미가 3월 29일부터 30일까지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된 '샤오미 봄절기 신제품 발표회 2021'에서 프리미엄 제품 라인업 공개에 이어 향후 10년간 주요 계획을 발표했다.

샤오미는 행사를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 'Mi 믹스 폴드(Mi MIX Fold)', 'Mi 11 프로(Mi 11 Pro)', 'Mi 11 울트라(Mi 11 Ultra)'와 AIoT 신제품 'Mi 노트북 프로(Mi Notebook Pro)', 'Mi 밴드6(Mi Smart Band 6)', 'Mi 라우터 AX9000(Mi Router AX9000)'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신제품 시리즈 공개 외에도 샤오미는 스마트 전기차 사업에 대한 100억 달러(약 11조 3,400억 원) 투자 계획과, 해외 디자이너인 하라 켄야(HARA Kenya)가 디자인한 새로운 로고를 선보이는 등 두 가지 중요한 발표를 공식화했다.

 

 

전기차 산업 진출하는 샤오미…향후 10년간 대규모 투자

3월 30일 샤오미는 홍콩증권거래소(HKEX)에 공식 공고를 내고 스마트 전기차 사업의 시작을 알렸다. 레이쥔(Lei Jun) 샤오미 CEO는 신제품 발표회에서 초기 100억 위안(약 1조 7,254억 원) 투자와 함께 샤오미 완전 자회사로 사업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샤오미는 향후 10년 동안 총 1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약속하고 있으며, 레이쥔은 스마트 전기차 사업 CEO를 겸임한다.

샤오미는 향후 10년간 전기차 사업에 총 1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방침이다.
샤오미는 향후 10년간 전기차 사업에 총 100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진행할 방침이다.

레이쥔 샤오미 CEO는 "본 결정은 모든 파트너들과 수많은 숙고 끝에 내려졌고 전기차 사업은 제 인생의 마지막 주요 기업가적 프로젝트가 될 것이다"며 "기꺼이 모든 개인적인 명성을 걸고 샤오미 스마트 전기차 미래를 위해 싸울 것이며 성공을 위해 팀을 이끌어 도전하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마트 전기차는 향후 10년간 가장 큰 사업 기회 중 하나로 스마트 라이프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다"며 "샤오미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사람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사명을 다하기 위해 스마트 AIoT 생태계를 확대하는 기업으로써 전기차 사업에 진출하는 것은 당연한 선택"이라고 덧붙였다.

샤오미는 전기차 산업 진출 발표로 새로운 10년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세계에 더욱 분명한 샤오미만의 새로운 비전을 공개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샤오미는 '스마트폰 X AIoT' 핵심 전략을 전속력으로 구현해 스마트폰 혁신에서 발전의 폭을 넓히는 것은 물론, AIoT를 통한 새로운 스마트 리빙 분야 개발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더욱 편리하고 놀라운 사용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10년 만에 업그레이드한 '얼라이브(Alive)' 컨셉 로고 공개

또한, 샤오미는 '얼라이브(Alive)'라는 뜻을 담은 새롭게 디자인된 다이나믹한 로고와 함께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샤오미 로고는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무사시노 미술대학(Musashino Art University) 교수, 일본디자인센터(Nippon Design Center (NDC)) 회장인 하라 켄야가 디자인했다.

샤오미 로고.
샤오미 로고.

기존 사각형 비주얼에 부드럽고 둥근 윤곽선이 도입된 로고는 새롭게 디자인된 'MI' 타이포그래피와 결합하여 미적인 만족감을 선사한다. 샤오미만의 생동감과 젊음을 계속 전달하기 위해 기업 색상은 주황색으로 유지되었으며 검은색과 은색은 고급 제품 라인업에 보충 색상으로 사용된다.

하라 켄야는 샤오미 로고에 '얼라이브(Alive)'라는 중요한 디자인 컨셉을 제안했다. 그는 샤오미의 혁신적인 기술은 편리함과 삶을 최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고 그 어떤 환경의 변화도 수용한다고 설명했다.

'얼라이브(Alive)'는 샤오미의 철학을 시각적인 관점에서 해석해 '사람은 살아있고, 기술은 사람에 의해 창조되며, 따라서 기술도 살아있다'라는 의미를 전한다. 즉, '기술은 항상 삶의 요구에 부응할 것이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