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킷트, 몬스타기어 Alu XO v3
상태바
고급스러운 알루미늄 커스텀 키보드 킷트, 몬스타기어 Alu XO v3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3.30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게이머에서 개발자, 프로그래머,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자신에게 딱 맞는 키감의 키보드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이들에게 가장 좋은 키보드는 디자인부터 스위치, 키캡까지 자유자재로 고를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다.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현재 국내에서 판매 중인 커스텀 키보드 킷트 중 최고 수준의 사양을 지닌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뛰어난 타건감으로 최고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더 아름답다

키보드 외부를 감싸는 하우징 소재로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알루미늄은 고급스러운 느낌과 단단한 내구성으로 마니아층 사이에서 수요가 높다.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상하판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과 내구성을 모두 잡았다.

네이비와 화이트 컬러를 활용해 모던하면서 무난한, 그래서 모든 이들의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도 눈여겨볼 만하다. 기존에 출시된 투톤 컬러 3종은 국내외 커스텀 키보드 유저들의 높은 관심 속에 매진된 바 있다. 이번에는 화이트/네이비 단일 컬러로 더 세련된 디자인을 지닌 모델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고급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했다.
고급 알루미늄 하우징을 사용했다.

프리미엄 보강판에 무게추까지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키보드 스위치를 잡아주는 보강판에도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 보강판 소재로는 강철이나 알루미늄을 많이 사용하지만,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황동판을 사용했기 때문에 디자인이 고급스럽고 내구성 역시 뛰어나다.

키보드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무게추에도 프리미엄 소재가 적용됐다. 녹슬지 않아 내구성이 좋은 스테인레스 무게추는 물론 독특한 컬러가 매력적인 황동 무게추도 선택 가능하다. 디자인은 물론 내구성, 안정성도 뛰어난 셈이다.

내부에는 황동추 보강판이 적용됐다.
내부에는 황동추 보강판이 적용됐다.
무게추로 키보드의 흔들림을 잡았다.
무게추로 키보드의 흔들림을 잡았다.

나만의 타건감 지닌 키보드를 만들자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납땜용 PCB 기판 이외에 퀵스왑 기판도 사용 가능하다. 기판에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하면 내게 딱 맞는 타건감을 지닌 커스텀 기계식 키보드가 탄생한다. 또한, 플레이트가 상판 하우징에 결합되고 상판 하우징과 하판 하우징이 맞물리는 탑 마운트 방식을 채택해 클래식하고 균일한 타건감과 타건음을 제공한다.

RGB LED도 설정할 수 있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기판의 LED를 컨트롤할 수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LED 효과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QMK 매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면 자유로운 키보드 키 설정도 가능하다.

몬스타기어 Alu XO v3 화이트에 키보드와 키캡이 장착된 모습이다. 자신이 선호하는 키보드와 키캡을 이용하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몬스타기어 Alu XO v3 화이트에 키보드와 키캡이 장착된 모습이다. 자신이 선호하는 키보드와 키캡을 이용하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몬스타기어 Alu XO v3는 고급스럽고 튼튼한 알루미늄 소재를 통해 아름다운 디자인을 살린 커스텀 키보드 킷트다. 프리미엄 황동 소재를 사용했으며, 기판과 스위치 조립, LED 설정도 자유롭다. 최고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고 싶은 유저, 특히 알루미늄 하우징을 선호하는 커스텀 키보드 유저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