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게이밍 전용 공유기 XR1000 정식 출시
상태바
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게이밍 전용 공유기 XR1000 정식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3.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신 게이밍 전용 넷듀마 OS 3.0 탑재
- 다양한 게임 관련 제어 기능 지원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는 차세대 와이파이 표준 기술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고 게이밍 전용 OS를 탑재하여 다양한 게임 전문 기능으로 무장한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1000323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Wi-Fi 6 무선 공유기 XR1000PC, 스마트폰 및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게임 환경에서 발생하는 게임 랙 및 핑 문제를 현저히 줄여주면서 최적화된 상태로 제어해 주는 게이밍 전용 공유기 제품이다. XR1000은 와이파이 6 표준 제품으로 듀얼 밴드 통합 속도 5.4Gbps를 지원하며 기존 와이파이 5 무선 제품 대비 4배 더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과 40% 향상된 데이터 처리 속도를 지원한다.

넷기어 와이파이 6 지원 게이밍 공유기 XR1000은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넷듀마(NETDUMA)사의 새로운 듀마OS(DumaOS) 3.0를 탑재한 제품으로 게이머들의 가장 골칫거리인 랙의 사전 원인을 미리 파악하고 불안정한 핑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게임 환경에 맞는 최적의 상태를 지원하도록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프로 게이밍 XR1000은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게이밍 전용 특수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대중적인 게임들의 서버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서버 및 다른 플레이어들과의 거리를 사전에 제어하여 게임 랙을 제거해 주는 지오 필터 및 지오 펜싱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원하는 게임 서버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핑 테스트를 스케줄화하여 최적의 게임 서버를 선택 가능한 새로운 핑 히트맵기능 등을 지원하다.

이 외에 여러 대의 PC, 모바일 기기, 게임 콘솔 등 다양한 디지털 장비와 연결 시 각 장비마다 다운로드 및 업로드 대역폭 등을 사전에 할당하고 제한할 수 있는 서비스 품질(QoS) 컨트롤 기능, 중요한 트래픽을 먼저 처리하도록 돕는 트래픽 우선순위 설정 기능, 자녀들을 위한 사이트 차단 및 사용량 제한 기능, 장비들의 실시간 사용량, 대역폭, 핑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편리한 대시 보드 등 게이머들을 위해 특화된 다양한 특수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다.

넷기어 Wi-Fi 6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1000은 차세대 802.11ax 칩셋이 적용된 듀얼 밴드 6 스트림 AX5400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로 초고속 기가 비트 속도를 지원하며 강력한 고성능 트리플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1개의 WAN 포트는 물론 4개의 LAN 포트 모두 기가 비트를 지원하고 있으며 1개의 USB 3.0 포트와 네트워크 상태 표시를 위한 LED 등을 내장하고 있다.

게이밍 공유기 XR1000은 넷기어의 빔 포밍 플러스(Beam Forming+) 기술을 통해 사무실 및 가정 내에서 움직이고 있는 클라이언트를 자동으로 찾아 와이파이 시그널을 집중해서 전송함으로써 기존 무선공유기 대비 월등한 시그널 전송 거리 및 전파 강도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간편한 무선 연결을 위한 WPS 버튼과 WiFi On/Off 버튼을 내장하고 있으며 30일간 무료로 제공되는 강력한 아머보안 기능은 물론 VPN 서버 기능, 간이 NAS DLNA 미디어 서버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장점으로 갖고 있다.

한편, 넷기어는 324일부터 413일까지 XR1000 출시 기념으로 10% 가격 할인 혜택과 구매 후기 작성 시 6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무선 랜카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