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멀티미디어 환경 구성을 위한 - HDMI 비디오 솔루션 VanCryst
상태바
최신 멀티미디어 환경 구성을 위한 - HDMI 비디오 솔루션 VanCryst
  • PC사랑
  • 승인 2011.04.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 PC에도 단자가 달릴 만큼, 이제 HDMI는 꽤 친숙한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됐다. 주변만 둘러봐도 곳곳에서 쓰인다. HDTV, 프로젝터, DVD 플레이어, 셋톱박스, 비디오 게임기 등등. HDMI가 폭발적으로 성장한 배경은 HD-DVD, 블루레이, 플레이스테이션 3 등에서 주로 쓰면서다. 편리하고 호환성이 뛰어나 기존의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대체하는 새로운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된 것.

HDMI의 장점은 오디오, 비디오 신호를 고화질로 통합해 전송한다는 점이다. 신호 간섭 아래서도 최대 20미터까지 고화질 전송이 가능하다. 이런 가운데 고해상도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점차 HDMI 인터페이스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런 시장 요구에 맞춰 HDMI를 갖춘 멀티미디어 장비가 속속 나오고 있고, 그와 관련한 솔루션 시장 또한 꾸준하게 성장하는 추세다. 이런 솔루션 중에 주목받는 고시 에이텐의 A/V 전문 브랜드인 ‘밴크리스트’(이하 VanCryst)다. 여기서 개발한 HDMI용 비디오 스위치, 분배기, 연장기 등은 세계 곳곳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VanCryst HDMI 비디오 솔루션
에이텐은 HDMI 라이선싱, LLC 공식 회원으로, 모든 제품이 HDMI 1.3b, HDCP 1.1, HDMI CEC 등을 지원한다. 각 HDMI 제품들은 호환성이 뛰어나 모든 HDMI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통합 솔루션과 어울린다. 또 하이엔드 시스템 제어를 위해 모든 제품에 시리얼 포트를 달았고, 표준 RGB 색상의 2배까지 지원하는 고화질 포맷으로 생동감 있고 실제에 가까운 색을 띄운다.

VanCryst HDMI 솔루션, 이렇게 활용하자
VanCryst의 HDMI 솔루션은 방법을 다양하게 조합하면 이용자가 꿈꾸는 이상적인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컴퓨터 매장, 전시장 혹은 영화관 등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비디오 화질을 비교해야 할 경우를 생각해보자.
먼저 오디오/비디오 신호를 여러 대의 HDTV에 동시에 출력해야 할 것이다. 이때 동시에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에 신호를 전송하는 VanCryst HDMI 분배기와 신호를 연장해 주는 HDMI 연장기를 함께 구성할 수 있다. 장치끼리 연결 거리 제한 없으니 HDMI 소스를 디스플레이 여러 대에 해상도별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HDMI 스위치와 HDMI 연장기를 통합해 쓰는 것도 가능하다. 실제로 에이텐의 HDMI 제품을 쓰는 한 외국 여행사는 원거리에 위치한 여러 대의 디스플레이 기기에 영상을 전송하고자 에이텐 제품을 도입했다. 잠재 고객에게 다양한 여행 정보나 프로모션 정보를 제공하는 여행사라면 LCD TV나 프로젝터 화면을 회사 로비, 리셉션 등 여러 곳에서 노출하길 원한다. 에이텐 제품을 쓴 여행사는 관리는 사무실에서 손쉽게 하고, 화면은 회사 곳곳에서 노출시켜 큰 효과를 거뒀다.


HDMI 비디오 연장기 VE800
VE800은 Cat5e 케이블을 이용해 HDMI 비디오를 최대 60미터까지 연장, 출력할 수 있는 HDMI 비디오 연장기다. 제품 본체에는 HDMI 커넥터를 탑재했고, HDMI-DVI 어댑터를 이용하면 DVI 장치와도 연결한다. 다양한 셋업 옵션을 활용하면 보다 창의적인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2/4/8포트 HDMI 비디오 분배기 VS182/VS184, VS0108H
HDMI 분배기는 하나의 고해상도 디지털 비디오 소스에서 2/4/8대의 HDMI 디스플레이에 동시에 전송한다.
3단계 캐스케이드 연결 방식으로 최대 8/64/512대의 HDMI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할 수 있다.


4/8포트 HDMI 비디오 스위치 VS481A/VS0801H
최대 4/8대의 HDMI 장치로 HDMI 디스플레이 1대를 제어할 수 있는 HDMI 비디오 스위치다. VS481A/VS0801H는 포트 선택을 편리하게 하기 위한 선택 버튼과 IR 리모트 컨트롤을 지원한다. 양방향 RS-232 시리얼 원격 포트를 내장해 하이드 시스템 제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HDMI 매트릭스 비디오 스위치 VM0404H(4/4 입출력)
VM0404H는 HDMI 장비 4대에서 HDMI 디스플레이 4대로 비디오, 오디오 신호를 전송하는 HDMI 매트릭스 비디오 스위치다. HD 캠코더, 위성 수신기, HD-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PC,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또는 콘솔 게임기와 같은 HDMI 장치 4대에 이용자가 쉽게 연결할 수 있다. HDMI 모니터, 디스플레이, 프로젝터 또는 TV와 같은 4대의 장치에 동시에 스위칭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