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모바일 콘텐츠 개발에 최적화 한 CS 5.5제품군 발표
상태바
어도비, 모바일 콘텐츠 개발에 최적화 한 CS 5.5제품군 발표
  • 편집부
  • 승인 2011.04.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모바일 콘텐츠를 제작에 최적화 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5.5 (Adobe® Creative Suite® 5.5/ 이하 CS 5.5)를 발표한다. 어도비는 이 제품을 통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맞춤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 질 것으로 보인다.

어도비는 앞으로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신제품 버전을 2년 주기로 발표할 계획이며, CS 5.5 발표를 시작으로, 새로운 버전이 발표되기 전에 이와 같이 중간 버전을 먼저 내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최신 기술을 빨리 접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CS 5.5 웹 프리미엄은 다양한 스크린에서 보여지는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제작, 배포, 유료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어도비 플래시(Adobe Flash) 제작도구와 HTML5 혁신 기술이 함께 담겨있다. 이를 통해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안드로이드와 블랙베리, 태블릿 OS, iOS 등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HTML5를 통해 풍부한 콘텐츠를 스크린을 넘나들며 전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멀티미디어 런타임인 플래시 플레이어를 통해 고급 비디오 콘텐츠와 게임 서비스, 그리고 리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rich Internet applications)을 구현할 수 있다.

 

어도비는 이번 발표를 통해 데스크톱을 넘어 태블릿 PC를 위한 제작 워크플로우의 통합을 도울 수 있는 새로운 어도비 포토샵(Adobe Photoshop) 스크립트 엔진과 강화된 포토샵 소프트웨어 개발 킷(Software Development Kit: SDK)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iOS 태블릿 용으로 포토샵 프로그램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 툴 뿐 아니라 획기적인 성능과 워크플로우 향상, 창조적 혁신과 강력하고 새로운 오디오 편집 기능을 지녔다.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5에서 소개된 강력한 어도비 머큐리 플레이백 엔진(Adobe Mercury Playback Engine)GPU 하드웨어 지원이 더욱 확장되어 랩톱과 더 많은 그래픽 카드를 받쳐주기 때문에 고해상도 프로젝트 작업 과정이 매끄럽다.

 

CS 5.5 마스터 콜렉션에는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애크로뱃, 플래시 빌더. 플래시 카탈리스트, 플래시 프로페셔널, 드림위버,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를 포함한다. 이러한 툴은 모두 개별 또는 통합 제품으로 살 수 있다.

우리나라에는 좀 더 저렴한 값으로 CS 5.5 학생용과 교사용 에디션(Adobe Creative Suite 5.5 Student and Teacher Editions)이 들어온다. 이 외 구매 방법과 판매처, 기타 제품의 기능과 운영체제, 업그레이드 정책 등 자세한 내용은 어도비 웹사이트 (www.adobe.com/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