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 무선 오디오 기술 발표
상태바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 무선 오디오 기술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03.0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Qualcomm Technologies International, Ltd.)은 5일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Qualcomm Snapdragon Sound) 기술을 발표했다.

퀄컴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스마트폰, 무선 이어버드, 헤드셋 등 기기에서 끊김 없는 몰입도 높은 오디오를 구현하도록 오디오 혁신에 최적화되어 설계된 기술이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소비자가 음악 스트리밍, 전화 통화, 무선 게이밍을 하는 와중에도 우수한 음질을 경험하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출시와 맞추어 퀄컴 테크날러지는 아마존 뮤직과 스냅드래곤 사운드 플레이리스트를 선별하여 공개하였다.

이용자와 기기 간에 음질이 방해받는 경우는 여러 가지가 있다. 기기가 연결되는 방식, 연결 끊김, 오디오 끊김 및 결함, 지연, 그밖에 저품질 오디오 압축 등은 최적화되지 않은 청취 경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퀄컴 기술 스택 간의 상호작용을 최적화한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더욱 견고하고, 끊김 없는 청취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음질 24비트 96kHz 오디오, 초저지연, 향상된 페어링 및 선명한 음질을 지원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엔드-투-엔드 지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요 경쟁사 대비 45% 더 낮은 최대 89밀리세컨드의 블루투스 지연 속도, 더욱 몰입감 있는 게이밍과 향상된 영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는 모바일 기기에서 바로 듣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해 퀄컴 어쿠스틱(Qualcomm Aqstic) DAC를 통합하며, 전 고조파왜율(THD+N)와 함께 최대 384kHz 32비트 PCM과 DSD를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 퀄컴은 스냅드래곤 사운드가 달성할 수 있는 우수한 음질을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장르의 신규 아마존 뮤직 HD 플레이리스트를 선별해 공개했다. 아마존 뮤직 HD는 7천만 개가 넘는 노래를 HD(High Definition)로 5백만 이상의 노래를UHD(Ultra High Definition)로 제공하여 소비자가 좋아하는 노래와 앨범을 오리지널 레코딩을 손실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기기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이어버드 및 헤드폰등의 제품에는 스냅드래곤 사운드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앞으로 PC, 스마트와치, XR 글래스와 같은 다른 기기를 통해서도 우수한 오디오 기능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임스 채프먼(James Chapman) 퀄컴 테크날러지 인터내셔널 음성, 음악 및 웨어러블 부문 부사장 겸 총괄은 "퀄컴 테크날러지는 스냅드래곤 사운드를 통해 고객사에 엄청난 가치를 제공하고 우수한 음질로 차별화된 제품을 신속하게 상용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있는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며 "퀄컴의 시스템 수준 접근 방식은 모바일 및 오디오 플랫폼 군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술과 최신 제품을 통합하여 고음질 유선 품질의 오디오를 무선으로 제공하는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