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Y DOCK,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NVMe 이동식 드라이브 하드랙 출시
상태바
ICY DOCK, 고성능 컴퓨팅을 위한 NVMe 이동식 드라이브 하드랙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1.28 17: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고성능 컴퓨팅(HPC)은 최근 새로운 트렌드다. 빅데이터, IOT(사물인터넷), AI(인공지능), 딥 러닝, 블록체인 등 HPC용 애플리케이션은 의도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첨단 컴퓨터 하드웨어를 필요로 한다.

HPC의 성능은 느린 전송 속도 때문에 데이터 스토리지 하드웨어에 의해 제한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였고, 이런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I/O 집약적 요구사항을 제한시켰다. 기계식 하드 드라이브에서 NVMe(비휘발성 메모리 익스프레스) SSD로 데이터 스토리지의 발전은 결국 고성능 컴퓨팅과 그 애플리케이션의 다음 단계를 촉발했다.

NVMe U.2 드라이브를 설치하려면 전체 시스템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유지 관리가 용이한 시스템도 필요하다. 현재 많은 컴퓨터 섀시가 NVMe U.2 SSD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NVMe U.2 SSD에서 핫 스왑 기능을 지원하고 컴퓨터 또는 랙마운트 시스템에서 적절한 장비를 찾는 것은 많은 기업들에게 새로운 과제가 되었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스토리지 하드랙 전문업체인 ICY DOCK은 이미 20년 이상의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급격한 데이터 스토리지 기술 변화에 발맞추어 세계 최초의 NVMe 이동식 드라이브 엔클로저인 ToughArmor NVMe 시리즈를 탄생시켰다. ToughArmor의 탈부착식 드라이브 캐디는 차세대 NVMe U.2 SSD의 장점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들에게 쉬운 NVMe 드라이브 설치 및 시스템 유지보수가 가능하도록 할 것이다.

ICY DOCK은 외부 3.5인치 플로피 베이 또는 5.25인치 DVD 베이에 맞는 일종의 NVMe U.2 SSD 모바일 랙(MB601VK-B)을 출시했다. MB601VK-B 하드랙은 모든 표준 외장 3.5인치 베이와 호환되며 최대 15mm 높이까지 2.5인치 x1 NVMe U.2 / SAS / SATA SSD를 지원한다.

이 초저형 설계는 차량용 DVR, 견고한 컴팩트PC, Box PC 또는 휴대용 워크스테이션과 같은 소형 폼팩터(SFF) 시스템에 적합하다. 드라이브 하나가 충분하지 않을 경우 MB699VP-B 모듈형 백플레인 하드랙은 5.25인치 베이 하나에 최대 15mm 높이까지 2.5인치 x4 NVMe U.2 SSD를 수용할 수 있으며 성능 및 공간 절약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ToughArmor NVMe 시리즈는 직접 연결된 NVMe U.2 드라이브에 비해 속도 감소 없이 최대 32Gbp/s의 전송 속도를 수행할 수 있다. 실시간 서버에 높은 I/O 속도 허용, 4K/8K 비디오 작업 후 빠른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 새로운 세대의 인공지능 등에 신속한 액세스 속도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최대한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는 핫스왑 기능을 제공한다.

NVMe 시리즈 외에도 ToughArmor 시리즈는 2.5인치 드라이브(MB991SK-B) x1, 2.5인치 드라이브(MB992SK-B) x2, 2.5인치 드라이브(MB993SK-B) x3, 2.5인치 드라이브(MB994SP series) x4, 2.5인치 드라이브(MB996SP-6SB) x6, 2.5인치 드라이브(MB998SP) x8, 또는 2.5인치 드라이브(MB516SP) x16 등 포함된 견고한 SATA/SAS SSD 모바일 랙도 포함되어 있다.

ICY DOCK의 데이터 스토리지 장치 키트를 통해 고객들은 비즈니스의 레버리지 효과를 발휘하여 최소 비용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별 데이터 스토리지 구성을 적절하게 맞출 수 있다.

모든 ToughArmor 시리즈 제품은 내부로부터 완전한 금속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산업, 의료 및 군사 분야에 적합하다. 최고 품질로 설계되고 3년 보증이 제공되는 ICY DOCK 하드랙은 드라이브를 주변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데이터가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설계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ICYDOCK 2021-01-28 18:27:32
MB601VK 상세한 정보 https://www.icydock.com/korea/goods.php?id=221
MB699VP 상세한 정보 https://www.icydock.com/korea/goods.php?id=230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